사회공헌 위한 따뜻한 제품부터 소장가치 높인 한정판 제품까지 연말 화장품 전쟁 예고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2016년 홀리데이, 화장품은 어떤 것을 선택할까?

연말 시즌이 되면서 가까운 이들에게 선물을 준비하거나 다양한 모임과 파티에서 자신을 돋보이기 위해 화장품 구매에 나선 이들도 늘고 있다.

특히 연말이 되면서 다양한 할인 행사가 진행되면서 국내외 화장품 기업들이 2016년 마지막 시즌을 잡기 위해 특별한 제품들을 잇달아 출시하며 연말 화장품 전쟁을 예고해 주목된다.

사회공헌을 위한 따뜻하고 훈훈한 화장품부터 선물을 위한 합리적인 세트 제품과 소장가치를 높인 한정판 제품까지 다양한 홀리데이 제품들이 출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본지는 2016년 홀리데이, 개인들의 취향과 감성에 따라 선택할 올해 마지막 구입 화장품들을 살펴보았다.

추운 겨울 훈훈함 가득한 특별한 화장품 어때요?

 
 
최근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올 연말에도 훈훈함 가득한 특별한 화장품들이 우리를 찾아 왔다.

화장품 구매로 환경을 보호하거나 열악한 환경에 있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 화장품들이 홀리데이 제품으로 잇달아 출시되고 있는 것.

먼저 아베다(AVEDA)는 네팔 히말라야 록타(Lokta) 페이퍼로 포장된 선물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닌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베다 2016 홀리데이 컬렉션은 리미티드 에디션 칸드리마™ 바디 세트, 로즈메리 민트 바디 세트, 핸드 릴리프™ 트리오 세트와 베스트 셀러인 홀리데이 캔들, 스트레스 픽스 바디세트, 샴퓨어 핸드 릴리프™ 세트 총 6종 세트로 구성되었다.

아베다 홀리데이 컬렉션은 수공예로 만든 네팔의 록타 페이퍼를 구매해 매년 기프트 박스를 제작하고 있으며 올해로 9년째 네팔과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단순한 선물의 의미를 넘어 네팔의 문화와 장인 기술을 경험하고 공동체를 지원해 네팔에 새로운 삶을 선물할 수 있는 뜻을 담고 있다.

아베다의 활동으로 그동안 200만장 이상의 록타 페이퍼가 소비되었고 5,500명 이상의 네팔 사람들이 보다 풍요로운 가정을 꾸리게 되었다.

또한 5,885명의 네팔 어린이들이 학교에서 정식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2,490 가구 이상의 사람들이 음식과 의복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사회적 브랜드 키뮤(KIMU)와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한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 10종을 출시했다.

키뮤(KIMU)는 지적장애인을 대상으로 미술교육을 통해 예술가를 양성하고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차원에 시각적인 즐거움을 보여주는 사회적 브랜드다.

이번 에디션은 크리스마스트리와 루돌프, 선물상자 등 연말의 설렘이 물씬 풍기는 일러스트를 지적장애인의 유니크한 감성으로 표현해 더욱 특별하다. 제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지적장애인의 미술교육을 위해 사용된다.

한정판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은 겨울철 필수품인 ‘쉐어버터 스팀크림’과 ‘핸드 앤 네이처 핸드크림’을 비롯해 연말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메이크업 제품과 남성, 보디, 클렌징 라인까지 총 10종의 다양한 인기 품목들로 구성돼 풍성함을 더했다.

2012년 3월부터 ‘1% for the Planet’ 협회의 일원으로 전 세계 매출의 1%를 환경을 보호하는 비영리 단체에 기부하고 있는 꼬달리도 대표 제품인 뷰티 엘릭시르 등과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새로운 향으로 선보이는 핸드크림이 포함 되어 있는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소장가치 높은 홀리데이 컬렉션 눈길

 
 
올 겨울에는 소장 가치를 높인 홀리데이 컬렉션이 다양하게 출시된 것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먼저 랑콤은 연말을 맞아 사랑스러운 장밋빛으로 가득한 파리의 겨울을 담은 메이크업 컬렉션 ‘2016 노엘 컬렉션’과 런던의 일상을 모던하게 표현한 ‘오데시티 런던 팔레트’를 한정 출시했다.

랑콤의 2016 노엘 컬렉션은 핑크 빛 장미로 물든 파리의 겨울과 눈송이처럼 반짝이는 크리스탈, 핑크 드레스의 스팽글에서 영감을 받아 ‘파리 엔 로즈’의 주제로 탄생했다.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우아한 골드 펄 케이스와 함께 은은하고 사랑스러운 프렌치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들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스틸라도 2016년 홀리데이 컬렉션 'Be the Light!'을 내놓았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매혹적인 빛에 영감을 받아 탄생했으며 기존 베스트 제품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까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출시됐다.

이번 홀리데이 메인 제품은 독특한 광택과 고운 입자의 하이라이터 '스타 라이트, 스타 브라이트 하이라이팅 팔레트'로 초미세로 이루어진 입자가 빛을 확산시켜 피부 속부터 우러나오는 고급스러운 광택감을 선사한다.

안나수이 코스메틱은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빈티지 보물(Vintage Treasures)’이라는 주제로 홀리데이 무드가 물씬 풍기는 보물 같은 패키지의 ‘안나수이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연말연시의 설레임과 화려함을 표현할 수 있는 ‘안나수이 빈티지 네일 컬러 세트’는 빈티지 가구에서 영감을 받은 박스에 두 개의 매혹적인 네일 컬러와 네일 케어 오일로 구성된 스페셜 키트다. 총 3개의 박스로 출시되며 크라운을 형상화한 네일 패키지가 더욱 눈길을 사로잡는다.

록시땅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베스트셀러 ‘퓨어 시어 버터 멀티 밤’과 함께한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라인프렌즈의 패셔니스타 초코가 유럽 여행 중 프로방스에서 느낀 따뜻한 기분을 록시땅의 퓨어 시어 버터에 담아 사랑하는 친구에게 선물한다는 스토리가 담겨있다.

SK-II도 일본의 전통 예술 기법인 스미나가시(Suminagashi)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 한 ‘2016 피테라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스미나가시(Suminagashi)기법은 수면에 먹물이나 잉크를 떨어뜨린 후 바람을 불어서 퍼지게 한 무늬 그대로를 염색하는 기법으로, ‘단 한 방울도 헛되지 않는다(There’s no wrong drop)’라는 철학에서 비롯된 일본의 전통 예술이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소중한 피테라™ 방울이 모여 피테라™의 기적을 선사하는 피테라 에센스 한 병이 완성되듯이, 스미나가시 기법 또한 방울 하나하나와 바람의 움직임 등이 모두 모여 단 하나뿐인 예술작품으로 탄생되었기 때문이다.

SK-II의 아이코닉 한 피테라 에센스와 만나 더욱 특별함을 담은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세 가지 색상(빨강, 파랑, 초록) 스미나가시 마블링 아트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키엘은 세계적인 아티스트 제레미빌과 함께한 ‘2016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제레미빌(Jeremyville)은 뉴욕 브루클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로 디즈니, 벤츠, 아디다스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그의 작품들은 삶과 현대 사회에 대한 철학을 귀여운 일러스트에 녹여 큰 공감을 얻고 있다.

특히 그가 전하는 사회 공동체 메시지는 재능을 세상과 나누려는 마음이 담긴 작품으로, 기업은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해야 한다는 키엘의 사회 환원 정신과 뜻을 같이 하기 때문에 이번 콜라보레이션 작업은 더욱 의미가 깊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디자인은 제레미빌이 뉴욕 도시 안에 넘쳐나는 완연한 연말 연시의 느낌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그의 생동감 넘치는 일러스트와 컬러감이 돋보인다.

바비 브라운도 다크 초콜릿과 레드 와인에서 영감을 받은 와인&초콜릿 컬렉션을 선보였다. 메인 제품인 초콜릿 아이 팔레트와 와인 아이 팔레트는 각 테마에 맞는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도록 네 가지 컬러의 음영 아이 섀도우와 인텐스 피그먼트 라이너로 구성되어 있다. 팔레트 하나만으로도 자연스러운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화려한 파티 메이크업까지 다양하게 연출 가능하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도 잇달아 홀리데이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우선 라네즈는 은하수의 신비롭고 매력적인 빛을 담은 ‘Milkyway Fantasy’ 컬렉션을 한정 출시하고 나와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연말 선물로 제안했다.

설레는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위해 출시된 라네즈 ‘밀키웨이 판타지’는 오로라같이 흩뿌려지는 은하수의 스파클링한 패키지가 마치 홀리데이의 판타지를 모두 이루어줄 것 같은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투명하고 화사한 피부를 위한 라네즈의 글로벌 베스트 셀러 ‘비비쿠션’, 밤하늘에 흩뿌려지는 은하수를 담은 신비로운 컬러로 탄생한 마블형 ‘투톤 립 바’와 ‘투톤 섀도우 바’를 한정 제품 및 디자인으로 선보여 소장 가치를 더했다.

 
 
에뛰드하우스는 호두까기 인형을 모티브로 한 홀리데이 컬렉션 ‘마이 리틀 넛 컬렉션’을 내놓았다. 온라인 프리 론칭으로 진행된 선 판매에서 일부 제품은 품절 사태를 일으키며 출시 전부터 화제를 불러 일으킨 이번 컬렉션은 ‘마이 리틀 넛 컬러풀 센트 퍼퓸 홀리데이 세트’와 ‘마이 리틀 넛 디어 마이 에나멜 립스-톡’ 제품을 메인으로 선보였다.

‘마이 리틀 넛 컬러풀 센트 퍼퓸 기획 세트’는 달콤하고 포근한 머스크 향의 향수와 핸드크림이 함께 구성된 세트 제품이며 ‘마이 리틀 넛 디어 마이 에나멜 립스-톡’은 입술에 매끈한 에나멜 광택을 선사하는 립스틱으로 가벼우면서도 끈적임 없는 ‘에나멜 젤’을 함유하여 오랫동안 건강하게 반짝이는 입술을 완성할 수 있다.

클리오는 과감하고 생동감 넘치는 클리오만의 ‘클럽’ 이미지에 ‘네온’의 속성을 더한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였다.

강렬한 홀로그램 디자인으로 홀리데이 무드를 강조한 이번 컬렉션은 ‘킬 커버 파운웨어 앰플 쿠션’, ‘워터프루프 브러쉬 라이너 XP’, ‘프로 싱글 섀도우’, ‘버진키스 매드 포 매트 립’, ‘버진키스 텐션 립 오일 틴트’, ‘프로 듀얼 컨투어 블러셔’, ‘네일 스타일러’의 7종으로 구성됐다.

그중 ‘킬 커버 리퀴드 파운웨어 앰플 쿠션’은 출시와 함께 모델 공효진의 파격 TVC로 화제가 되었던 제품으로, 파운데이션의 커버력에 52% 수분 앰플을 더해 24시간 촉촉함이 지속되는 보습 쿠션이다.

홀리데이를 맞아 한정판 패키지로 새롭게 출시된 앰플 쿠션은 풍부한 더블 실크 앰플 성분이 얼굴의 윤곽은 살려주고 잔주름은 감쪽같이 가려줘 은은하게 빛나는 베이스를 연출한다.

페리페라도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해 쨍하고 오래가는 입술 표현이 가능한 잉크 틴트에 한정판 피규어를 디자인한 ‘페리스 잉크 홀리데이 리미티드’를 출시했다.

이번 리미티드 제품은 홀리데이 시즌에 맞추어 산타 모자를 쓴 루돌프, 백곰, 스노우, 펭귄 등 4가지의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을 패키지 뚜껑으로 제작해 소장가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리엔케이는 ‘최지우쿠션’으로 유명한 ‘벨벳 CC 쿠션’의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을 위해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탄생해 소장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며 여성의 세련미를 돋보이게 해주는 블랙 원피스와 골드 쥬얼리에서 영감을 얻어, 패키지에는 ‘모던 블랙’과 ‘럭셔리 골드’ 색상을, 퍼프에는 블랙 색상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했다.

선물은 푸짐하지만 합리적인 가격의 홀리데이 키트

 
 
연말이 되면서 소장 가치를 높인 특별한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지만 선물을 위한 제품은 푸짐한 제품 구성에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이 인기다.

이에 따라 최근 화장품사들이 잇달아 특별한 구성과 특별한 가격으로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들을 내놓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베네피트는 2016년 베스트셀러제품을 한 데 모은 블록버스터급 ‘스타 어워즈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타 어워즈 홀리데이 컬렉션은 한 해 동안 사랑받은 제품으로 구성된 ‘핑키 갤로어’, ‘걸 어 라마’, ‘잇츠 어 갤스 월드!’ 3종 키트다. 베네피트 특유의 대담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브랜드 DNA를 담은 틴케이스 패키지로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베네피트의 홀리데이 선물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걸스 걸스 걸스(Girls Girls Girls)’를 컨셉으로 화려함과 소녀스러운 감성을 동시에 담은 홀리데이 에디션도 함께 출시한 것.

‘걸 팝(Girl pop!)’은 사랑스러움을 더해주는 핑크빛 립&아이 세트로 톡톡 튀고 사랑스러운 홀리데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키시 미시(Kissy Missy)’는 키스를 부르는 틴트&립스틱 세트로 두 가지 컬러가 믹스된 데아 리얼 더블 더 립 2종과 베네피트 틴트 2종으로 구성되어 청순하면서도 앙큼한 두 가지 컨셉의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글램글로우는 베스트셀러인 머드 마스크 트리트먼트 전 라인(유쓰머드, 그래비티머드, 슈퍼머드, 파워머드, 써스티머드, 플래쉬머드)과 키스를 부르는 섹시한 입술을 만들어주는 립 4종이 함께 구성된 매직 박스(The Magic Box of Sexy)를 정가 58만원을 할인한 32만원에 한정 판매한다.

또한 즉각적인 광채마스크로 유명한 유쓰머드™에 모공 타이트닝에 효과적인 슈퍼머드, 수분마스크 써스티머드가 각 30g씩 추가 구성된 유쓰머드 세트(Youthmud Set), 그리고, 글램글로우의 인기 머드 마스크 트리트먼트 4종이 각 30g씩 구성된 트리트먼트 세트(Treatment Set)로 구성된 기프트 섹시(Gift Sexy)도 선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