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매일 보습관리에 자외선차단은 기본

 
 
이제 2016년도 한달 남짓 남았다. 한 살이라도 어려 보이기 위해 메이크업과 스타일을 바꿔 봐도 부쩍 탄력이 떨어진 피부와 푸석푸석한 모발은 실제 나이를 속일 수 없게 만든다.

하루아침에 탄력 있는 피부와 탐스러운 모발을 갖는 것은 시간을 거스를 수 있는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나 가능한 일. 수술이나 시술의 도움 없이 남들 한 살 먹을 때 혼자 두 살 어려 보이려면 그만큼의 노력이 필요하다.

남은 한 달 동안 한 해를 비껴간 듯 한 살 어려진 얼굴로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12월의 뷰티 시크릿을 알아보자.

올해는 마지막 날까지 매일매일 보습 관리
건조함은 피부 노화의 주범. 속땅김이 느껴지고 보습제를 발라도 쉽게 건조해진다면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한 상태다.

하다라보의 ‘고쿠쥰 로션’은 입자 크기가 다른 3가지 히알루론산이 배합되어 피부 속부터 겉까지 촘촘하게 수분을 공급하고 보습 보호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거칠고 튼 입술은 나이 들어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심하면 아파 보이기까지 한다. 립 밤은 겨울철에 더욱 자주 사용하는 제품이기에 성분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

버츠비의 ‘스트로베리 립 밤’은 해바라기씨 오일, 코코넛 오일, 쉐어 버터 등 100% 내추럴 성분이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입술을 촉촉하게 가꿔준다.

언뜻 드러나는 팔다리나 어깨의 피부도 나이를 가늠하는 척도가 된다. 모로칸오일의 ‘퓨어 아르간 오일’은 보습과 영양공급, 탄력개선에 효과적인 비타민E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100% 내추럴 아르간 오일 제품이다. 바디는 물론 얼굴과 모발까지 보습과 영양이 필요한 모든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과 모근 관리는 피부노화 관리의 기본
한겨울에도 외출할 때는 자외선차단제가 필수다. 니슬의 ‘에코베리어 논 케미컬 선크림’은 100% 천연유래 미네랄 필터가 강력한 자외선 차단효과를 발휘한다. 3종 세라마이드와 플라워오일이 겨울철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유해성분을 배제해 민감하고 여린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탄력 있는 모발의 시작은 두피 건강에서부터 시작된다. 매일 쓰는 샴푸만 바꿔도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브리티시엠의 ‘에띡 샴푸’는 10가지 천연 유래 성분이 자극 없이 모발과 두피를 깨끗하게 세정하고 모근을 튼튼하게 가꿔준다.

시간 날 때마다 마사지 하는 것 잊지 말자

 
 
모발에 트리트먼트와 헤어 팩으로 영양을 보충하듯 두피도 영양제가 필요하다. 라우쉬의 ‘오리지널 헤어 팅크처’는 우엉추출물과 허브추출물이 영양을 듬뿍 공급해 약해진 두피에 활력을 부여한다. 수시로 마른 두피에 도포하고 마사지하면 두피와 모발이 건강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하루에 2-3분만 손 품을 팔아도 동안에 한발 다가설 수 있다. 셉의 ‘글램 리프트 롤러’는 뭉쳐있는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얼굴의 라인을 가꿔준다. 가까이 놓아두고 수시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라인이 살아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얼굴은 물론 어깨와 쇄골 라인까지 관리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주 3회 집중 관리는 필수코스
몇 군데만 집중 관리를 해도 원래 나이보다 세 살은 어려 보일 수 있다. 탄력이 떨어지면 유독 더 나이 들어 보이는 부위가 바로 턱 선과 눈 밑, 입가. 부분적으로 집중 케어가 필요한 이유다.

닥터손유나 캣치의 ‘36.5°C 브이캣 페이스 패치’는 매끈하고 탄력 있는 턱선을 위한 브이라인 전용 패치다. 지방분해를 돕고 새로운 지방형성을 막아주는 아디포슬림과 아디포레스 성분, 피부의 탄력과 주름개선을 돕는 아데노신 성분이 일반인의 평균 체온인 36.5°C에 반응해 흡수되면서 주름개선과 보습, 탄력과 리프팅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아크로패스의 ‘에이지리스 리프터’는 보습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과 안티에이징 유효성분인 EGF를 패치 위에 초미세 바늘 형태의 마이크로니들로 건조시킨 안티에이징 패치다.

세안 후 물기를 닦아내고 패치 위의 바늘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며 눈가와 입가에 붙이고 2시간 후 떼어내면 마이크로니들이 피부 속에서 용해되며 안티에이징 효과가 극대화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