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스프로페셔널, 내년 시즌 헤어 트렌드 키워드 공개

 
 

‘Happie(행복한 히피)’ ‘Calm Connection(캄 커넥션)’ ‘Glam-Perience(글램 피어리언스)’. 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이 제시한 2017 시즌 헤어 트렌드 키워드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독자적 트렌드 개발 프로세스인 리아(RIA)를 기반으로 패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등 헤어스타일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매년 헤어 트렌드를 제안하고 있다.

특히 단순 키워드 제시를 넘어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년 안에 유행하게 될 헤어스타일의 형태와 질감 그리고 컬러의 뉘앙스까지 예측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 행복을 찾는 낭만적 보헤미안 ‘Happie’

 
 

돌고 도는 유행 끝에 70년대 히피 스타일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아모스프로페셔널 또한 2017 시즌 헤어 트렌드 키워드로, 70년대 히피 감성을 로맨틱하게 표현한 ‘행복한 히피(Happie: Happy Hippie)’를 첫 손에 꼽았다.

땋았다 풀은 듯 흐르는 컬, 신경 쓰지 않은 듯 무심한 롱헤어 등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스타일이 트렌드를 이어가며 내추럴한 컬을 다양한 방식으로 연출한 스타일이 주목받을 것이란 설명. 특히 흐르는 웨이브를 볼륨을 살려 묶은 로우 포니테일, 모발을 느슨하게 땋아 연출한 옴브레 브레이드 스타일, 불분명한 가르마와 자연스러운 헤어 볼륨으로 자다가 일어난 듯한 ‘베드 헤어’가 새로운 트렌드 키워드로 떠오른다는 예측이다.

헤어 컬러는 70년대 감성을 전하는 브라운과 그레이, 그런지 컬러가 핵심이며 여기에 뿌리염색을 하지 않고 방치한 듯한 ‘다크 루트 스타일’도 주목할 만한 트렌드 중 하나다.

# 단순함에 변화를 더한 내추럴 무드 ‘Calm Connection’

 
 

지난해부터 미니멀을 추구하는 흐름이 뚜렷하다. 헤어 또한 자연스럽고 차분한 스타일이 강세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이 같은 경향에 반전과 변화를 준 포인트가 더해질 것으로 예측했다.

두 번째 트렌드 키워드인 ‘캄 커넥션(Calm Connection)’은 단정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반전, 안 만진 듯 자연스러운 스타일리시함을 의미한다. 앞에서 볼 땐 단정하지만 뒤는 스타일을 한껏 살려 묶은 포니테일이 단순함에 변화를 더한 내추럴한 스타일의 대표적 사례로 꼽혔다.

긴 생머리에 두상을 중심으로 볼륨을 살려 살짝 젖은 듯 연출된 웻 헤어도 같은 맥락에서 주목받을 전망이다. 남성의 경우, 기존 단정한 뱅 헤어를 벗어나 정수리 부분에 포인트 컬러가 숨어있는 일명 ‘히든 컬러링’ 기법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 레트로 무드를 편안하고 분위기 있게 ‘Glam-Perience’

 
 

세 번째 트렌드 키워드는 ‘글램-피어리언스(Glam-Perience)’다. 기존 트렌드에 대항해 새로운 흐름을 만드려는 ‘카운터 트렌드’의 측면에서 레트로 무드에 현실적인 요소를 반영해 도출한 키워드다.

20년대에서 90년대를 넘나드는 화려한 레트로의 영향으로 패션에서는 화려한 컬러가 강세다. 이를 상쇄하기 위해 헤어 컬러는 다크 브라운, 모스 블랙이 포인트가 될 것이다. 스타일링은 20년대 레트로를 떠올리게 하는 핑거컬을 과하지 않은 연출로 여성은 고급스럽게, 남성은 더욱 젠틀한 매력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70~80년대 글램 헤어에서 영향을 받은 바디펌이 자연스럽게 풀린 듯 가벼운 빈티지 스타일로 재해석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