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이제 달력 한 장만이 남았다. 차분히 한 해를 돌아보고 길고 긴 겨울을 준비하기에 바쁜 시기다. 그러나 국민들은 생업을 접고 일상을 뒤로 한 채 촛불을 들고 광장으로 모이고 있다. 어수선한 시국이 이래저래 국민들의 얼굴에 주름살만 늘리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되는 요즘이다.

# 광장의 찬바람으로 피부를 지켜라

LG생활건강은 자연의 청정한 기운을 담아 맑은 한방 안티에이징을 표방하는 '수려한 천삼 본초 라인'을 출시했다. '수려한 천삼 본초'는 우리나라의 맑은 자연에서 자라 땅의 기운을 담고 있는 향약본초를 근간으로, 청정한 소나무의 기운과 자연원료로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프리미엄 라인이다. 특히 태백산 자락의 귀한 금강소나무잎과 소백산의 정기를 받은 풍기 천삼, 한라산의 청정 기운을 담은 감국을 함유해 피부를 조화롭고 아름답게 가꿔준다.

새 라인은 △수분을 집중 공급하는 수액 △영양감이 풍부한 유액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진액 △고농축의 한방 아이크림 △농축감 있는 제형의 크림 등 5가지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대표 제품인 '천삼 본초 아이크림'은 건조하고 탄력을 잃어가는 눈가에 쫀쫀하게 밀착돼 눈가 주름을 탄력 있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레츠생활건강은 마유 성분의 기능성 화장품 라인인 '레츠 에이치에이치피 리치' 3종을 발매했다. 이 라인은 스킨토너와 에멀전, 크림으로 이뤄졌다. '레츠원 에이치에이치피 스킨토너'는 사람의 피부와 유사한 마유가 들어있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촉촉한 피부 결로 만들어준다. 히알루론산과 베타인, 진주 추출물 등의 보습 성분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레츠원 에이치에이치피 리치 에멀젼'은 촉촉하고 매끄러운 사용감의 제품으로 알란토인과 쉐어버터가 함유돼 피부를 진정시켜 편안하게 가꿔준다. 또 '레츠원 에이치에이치피 리치 크림'은 마유 성분에 주름개선 기능성 주성분인 아데노신과 미백기능성 주성분이 나이아신아마이드를 더한 이중 기능성 제품으로, 장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고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LG생활건강은 왕실의 허브 처방과 72시간의 기다림으로 완성한 '빌리프 프라임 인퓨전'을 내놨다. 뛰어난 효능의 왕실 허브 마운틴 데이지를 엄선해 풍부한 영양을 담은 넥타에 재워 태양빛 아래 72시간의 기다림과 정성을 담은 전통 인퓨전 추출법을 활용한 새 라인은 고농축 성분이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전달하고 노화의 흔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라인은 2종 제품으로 구성됐다. '프라임 인퓨전 에센스'는 깊은 영양감의 고농축 에센스가 끈적임 없이 촘촘하게 흡수돼 매끈한 피부 결을 완성해준다. 또 농축된 넥타 인퓨전 포뮬라가 외부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촉촉하게 달래주고 피부의 수분 밀도와 진피 치밀도를 개선해준다. 함께 나온 '프라임 인퓨전 크림'은 영양이 진하게 농축된 제형으로 피부를 한층 견고하면서도 매끄럽게 감싸줘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노화의 증상으로 처지고 늘어진 피부를 탄탄하게 잡아줘 힘 있는 피부로 유지해준다.

웰라쥬(WELLAGE)가 선보인 '스마트 HA®'는 바이오 성분 및 기술이 접목된 저자극·고기능 바이오 화장품 라인이다. 고보습·고흡수·고탄력 3중 효과를 지닌 차세대 히알루론산 복합체인 '스마트 HA®'를 핵심 성분으로 활용했다. 또 피부 과립층에 존재하는 8가지 천연 보습인자(NMF)로 구성된 유·수분 충전수인 바이오 워터를 정제수 대신 사용해 피부 속까지 수분으로 탄탄하게 채워준다.

새 라인은 △노폐물과 가벼운 메이크업까지 부드럽게 제거하고 클렌징 후에도 촉촉함이 유지되는 '바이오 젤 클렌저' △다크서클 및 아이백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신소재 EYEDELINE™이 함유된 '360˚ 아이세럼' △피부 진정 기능이 우수한 판테놀 성분이 함유된 미백 및 주름개선 기능성 '블루 리퀴드'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리뉴 크림'까지 4가지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독일의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유세린은 피부 탄력에 영향을 주는 주요 요소들을 관리해 20대의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볼륨 리프팅 라인'을 선보였다. 20대를 겨냥한 라인답게 피부 속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매그놀롤과 퍼밍효과가 뛰어난 올리고 펩타이드, 깊은 보습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하알루론산을 핵심성분으로 활용했다. 이들 성분은 각기 다른 3개 피부층에 작용해 피부 속 깊은 곳부터 탄력과 생기를 높여준다.

라인은 4종 제품으로 이뤄져있다. '볼륨리프팅 데이 크림'은 피부 탄성을 개선해주고 메이크업 전 피부 톤을 정돈해주는 효과가 있다. 복합성 피부를 위한 라이트, 건성 피부를 위한 리치 제형으로 출시돼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볼륨 리프팅 컨센트레이트'는 고농축 에센스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피부에 흡수된다. '볼륨 리프팅 나이트 크림'은 보습에 효과적인 글리세린, 덱스판테놀 성분이 배합돼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며 밤사이 피부 탄력과 컨디션을 개선해준다.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는 미국의 비영리 환경운동 단체인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에서 선정한 그린 등급의 저자극 원료만 사용해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는 '씨벅톤 크림'을 발매했다. 비타민C가 다량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진 씨벅톤 열매 성분은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준다. 씨벅톤 열매의 비타민C 함유량은 사과의 약 200배, 레몬의 약 30배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신제품에는 또한 민감성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동백오일, 피부 미백과 주름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 주름개선과 미백 2중 기능성 인증을 받았다. 보습력도 우수해 겨울철 건조한 날씨와 추위로 민감해진 피부에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며. 자기 전에 얼굴 전체에 많은 양을 발라 슬리핑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셀트리온스킨큐어의 남성 코스메틱 브랜드 디어서(DearSir)가 내놓은 '퍼펙션 플루이드'는 면도나 외부 환경으로 인해 거칠고 건조해지기 십상인 남자 피부를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수분 공급과 보습 케어를 한 번에 관리해주는 토탈 플루이드로서 자작나무, 너도밤나무 등 자연 유래 보습 성분이 아쿠아 셔틀™(AQUA Shuttle™) 기술을 통해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된다.

새 제품에는 뉴로큐어™(NeuroCure™) 기술의 셀트리온스킨큐어의 원천향이 함유돼있어 상쾌한 기분을 제공한다. 백두산, 한라산, 지리산, 설악산, 속리산 등 국내 명산에서 찾아낸 셀트리온스킨큐어의 원천향은 가장 한국적이고 자연적인 향으로 집중이나 이완에 도움을 주는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밖에 칙칙함, 탄력 저하 등 남성의 복합적인 피부고민 관리를 돕는 바이오빈과 키라야타 추출물이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안티에이징 전문 브랜드 리엔케이는 매끈하고 촘촘한 동안 페이스 라인을 위한 '셀 볼류마이징 앰플'을 출시했다. 캐비어-콜라겐 캡슐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영양·탄성 볼륨을 채워 촘촘하고 입체적인 동안 라인을 완성해주는 것이 특징.

캐비어-콜라겐 성분은 피부 속 공간에 빈틈없는 영양 볼륨을 채워주고 피부 친화 보습 성분들이 촉촉한 수분 볼륨을 선사하는 역할을 한다. 또 피부 구성 네트워크를 강화해주며 피부 속 밀도를 증가시켜 탄탄한 탄성 볼륨을 관리해준다.

# 헤어 관리도 '세심하게, 산뜻하게'

에스테틱하우스의 홈케어 헤어 클리닉 브랜드 씨피원(CP-1)은 단백질 케어 트리트먼트 제품인 'CP-1 프리미엄'을 리뉴얼 발매했다. 이번 신제품은 잦은 염색과 펌으로 손상된 모발 부위에 영양과 윤기를 집중적으로 부여해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손상모 전용 아이템이다.

가습기 살균제 성분으로 논란이 된 CMIT(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와 MIT(메칠이소티아졸리논)를 비롯해 TEA(트리에탄올아민), 파라벤 6종, 프탈레이트류 등 유해성분을 배제했으며 기존 제품 대비 클리닉 효과를 업그레이드했다. 11가지 종류의 저분자 및 고분자 단백질과 더불어 모발과 동일한 성분의 17가지 아미노산 콤플렉스를 함유해 힘없이 갈라지는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두리화장품이 선보인 '에그플래닛 라인'은 극손상 모발을 위한 헤어케어 제품들로 이뤄졌다. 계란에서 얻은 난황 추출물을 핵심성분 삼은 이번 라인은 모발 깊은 곳까지 영양분을 공급해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여기에 바나나와 꿀, 레몬, 호박 등 노란색 성분이 모발을 한층 건강하게 관리해주며 비니거와 스파워터가 배합돼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또 인공 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자연스러운 노란색을 띄며 미네랄 오일 또한 배제했다. 라인은 케라틴 샴푸와 케라틴 헤어팩 2종으로 이뤄져있다.

애경의 헤어클리닉 브랜드 케라시스(Kerasys)는 실리콘, 파라벤, 색소, 이소치아졸리논, 석유계 계면활성제 등을 모두 뺀 저자극 처방의 '네이처링 스칼프 테라피 탈모방지 라인'을 내놨다. 새 라인은 두피상태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성용 및 중건성용 샴푸, 컨디셔너, 트리트먼트까지 총 4종으로 구성돼있다. 각 제품에는 비타민 B3, B5, B7의 복합체가 함유돼 모근과 모발 영양을 채워주며 두피 보습과 모발 영양 공급에 효과적인 내추럴 세라마이드가 함께 들어있다.

'스칼프 테라피 탈모방지 지성용 샴푸'는 개운하고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으로 평소 두피가 기름지고 모발이 빠지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스칼프 테라피 탈모방지 중건성용 샴푸'는 탈모방지 효능과 더불어 로즈마리 추출물을 함유해 샴푸를 할 때 은은한 향을 유지해준다. 더마프로 평가기관에서 8주 사용 후 탈모방지 개선율 71%, 모발 굵기 개선율 77%, 모발 굵기 감소 개선율 82%의 효능평가를 완료했다.

메디힐은 간편하게 셀프 염색이 가능한 '시크릿 체인지 헤어 컬러 크림'에 2종의 새 컬러를 추가했다. 새로 선보인 컬러는 올 F/W 시즌 트렌드이기도 한 '애쉬 퍼플'과 '애쉬 그레이'로, 간단한 셀프 염색을 통해 시크하면서도 신비로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빗이나 장갑 등 다른 구성품을 줄이고 실속형 파우치만으로 구성해 가격 부담을 줄였다. 더불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하이드롤라이즈드케라틴과 보습효과가 있는 동백오일이 배합돼있어 모발 손상이 적다.

애쉬 퍼플은 신비로우면서 러블리한 느낌의 연출이 가능하다. 기존에 보라색이 개성이 강해 부담스러웠다면 보라색보다 채도가 낮아 부담이 적은 이 컬러가 적합하다. 애쉬 그레이는 남녀 구분 없이 대중적으로 시도해보기 좋다. 시크하면서도 이국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 독특해서, 뜻 깊어서 끌린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는 겨울철에도 부드럽고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는 '페탈 어페어 립 케어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세트는 겨울 추위와 칼바람에 트고 갈라지기 쉬운 입술을 위한 것으로, 입술 수분 컨디션에 따라 자연스러운 핑크빛 컬러로 물들여주는 '페탈 어페어 립 글로우 스틱'과 입술 각질은 잠재우고 풍부한 영양감을 주는 '페탈 어페어 에이징라인 립 케어 슬리핑 마스크'로 이뤄져있다.

'페탈 어페어 립 글로우 스틱'은 입술 보습제, 립스틱 등 여러 제품을 준비할 필요 없이 촉촉한 보습과 은은한 발색이 동시에 가능한 아이템이다. 네추럴 씨드 오일 콤플렉스와 쉐어버터, 로즈힙 열매 오일과 같은 식물성 성분이 배합돼있다.

'페탈 어페어 에이징라인 립 케어 슬리핑 마스크'는 종일 지쳐있던 입술 피부의 컨디션 회복을 돕는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입술 안쪽부터 주름이 신경 쓰이는 입술 주변 피부까지 촉촉하고 탄력 있게 관리해준다. 입술이 심하게 건조할 때는 낮에도 수시로 발라 입술에 보습막을 만들어줄 필요가 있다.

포렌코즈가 내놓은 '립&핸드 마스터'는 말 그대로 립밤과 핸드크림이 한 데 구성된 듀얼 타입제품으로 겨울철, 쉽게 건조해지는 입술과 손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핸드크림에는 쉐어버터 성분이 들어있어 손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주며 입자가 작아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마룰라 오일 덕에 끈적임 없이 더욱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선명한 컬러로 물드는 틴트 립밤이 함께 구성돼 보습과 발색, 두 가지를 모두 다 갖춰 더욱 매력적이다. 또 호호바씨 오일, 다마스크장미꽃수, 올리브 오일 등 식물 추출 오일이 배합돼 입술에 얇고 촉촉하게 발리며 수분 증발을 막아준다. 라바 로즈, 쉘 아카시아, 코랄 피치 등 3종 컬러 구성.

코리아나화장품의 간판 브랜드 라비다는 '파워셀 에센스 119캠페인 사랑나눔 에디션'을 한정 발매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파워셀 에센스' 한(1)병을 구입하면 한(1)명의 어린이를 구(9)할 수 있다는 취지의 119캠페인을 통해 판매수익금 중 일부를 백신 연구 및 보급을 위한 국제기구인 '국제백신연구소(IVI)'를 4년째 후원하고 있다.

에디션 제품인 '파워셀 에센스'는 코리아나화장품이 독자 개발한 파워셀™ 성분을 90.5% 고농축 함유한 브랜드의 대표 아이템이다. 세포액과 유사한 조성성분으로 세포 활동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 피부 근원의 힘을 강화시켜준다. 이번 에디션 제품은 용량을 한층 키웠고 용기에는 삭막한 도시의 사람들을 감싸며 날아가는 하트 일러스트를 그려 전염병으로 고통 받는 지구촌 아이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한다는 119 캠페인의 뜻을 표현했다.

메디컬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는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더마온 인텐시브 키트'를 선보였다. 키트는 '아토베리어 크림' 본품 2개와 증정품 1개로 구성됐다. 여기에 '아토베리어 더마온 스토리'를 담아 제품의 특징을 보다 쉽게 나타냈다.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크림'의 대표성분인 더마온은 캡슐레이션 기법이 적용된 흰 알갱이로 유사 세라마이드를 고함량 배합해 피부 침투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피부장벽이 손상되거나 약해진 경우, 본래 피부보호 및 보습기능을 하지 못해 가렵고 건조한 증상이 심화되는데 아토베리어 더마온은 손상된 피부장벽 기능을 강화하고 피부에 보습력을 부여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 깨끗해야 지킬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 기업 바이오일레븐은 유산균 화장품 브랜드 바유(Ba.U)를 론칭했다. '바르는 유산균'이 컨셉인 새 브랜드는 바이오일레븐의 부설연구소인 김석진좋은균연구소의 노하우와 기술력에 의해 탄생했다.

건조하고 균형 잃은 피부를 위한 독자성분(Probio Skin Complex™)을 활용했고 보습 기능에 초점을 맞춘 바디워시와 로션, 크림이 처음으로 나왔다. 크리미한 질감의 '바유 모이스처라이징 바디워시'는 샤워 단계서부터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바유 스킨 릴리프 로션'은 부드러운 텍스처가 건조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바유 딥 스킨 릴리프 크림'은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3종 제품 모두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라벨영은 하얗게 일어난 각질을 깨끗하게 녹여주는 각질전용 클렌징 비누인 '쇼킹허니솝'을 출시했다. 피부 모공 속에 각질이 쌓이면 밖으로 나가야 할 피지가 나가지 못해 트러블을 일어나기 십상이다. 새로 나온 '쇼킹허니솝'은 쫀쫀하고 풍성한 꿀떡거품이 피부에 쌓인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 트러블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제품에는 일반 꿀보다 보습효과가 훨씬 뛰어난 마누카 꿀이 1,000PPM 함유돼있다. 따라서 건조한 입가와 코 주변에 더욱 효과적으로 작용해 묵은 각질을 없애주며 수분보습막을 씌운 듯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한강인터트레이드가 선보인 'AHA 광채케어 아쿠아클렌징'은 오일의 강력한 세정력과 클렌징워터의 산뜻한 사용감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다. 오일프리, 알콜프리, 무착색, 약산성으로 피부에 좋은 '착한 성분'으로 만들었다.

또 히알루론산, 녹차추출물 등이 배합돼있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선사하며 AHA 성분은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준다. 특유의 끈적거림 때문에 오일 사용을 꺼렸던 지성피부 타입 고객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화장품 브랜드 유리카(YURICA)는 휴대가 간편한 일회용 가글 제품 '치카치카'를 내놨다. 이번 신제품은 휴대성이 용이한 스틱 파우치 형태의 일회용 가글 아이템으로, 가방이나 파우치에 보관해 언제 어디서나 구강 내 청결과 상쾌함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상쾌한 민트향 처방으로 즉각적인 구취 제거와 함께 불쾌함을 해소해주고 특히 잇몸 질환 원인균 및 충치 원인균 등 구강 유해균 살균에 효과적인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이 들어있어 구강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