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의 축제 ‘제9회 코리아패션대상 시상식’ 성료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2016년 대한민국을 빛낸 패션 기업은 어디일까?

최근 한류 열풍과 함께 대한민국 영화, 드라마, 음악, 화장품,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도전과 변화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 대한민국을 빛낸 패션인들이 한자리에 모인 행사가 진행되어 관심을 모았다.

한국패션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후원, 한국백화점협회, 이랜드월드, KOTITI시험연구원의 협찬으로 진행된 ‘제 9회 코리아패션대상 시상식’이 지난 12월 8일 개최되어 눈길을 끈 것.

이번 행사는 패션산업 관계자 및 재계인사가 참석하여 한국 패션산업의 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노력한 패션인들의 공로를 치하하고, 한 해를 마감하는 패션인 송년의 밤 행사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AK플라자 등 국내 대표 백화점 업계에서도 대거 참석하여 패션계의 축제인 코리아패션대상 시상식 개최를 축했다.

올해 대통령표창에는 ㈜앤디앤뎁 김석원 대표가, 국무총리표창에는 ㈜원더플레이스 김영한대표와 ㈜아티스트메이드 홍혜진 대표, ㈜엠티콜렉션 양지해 대표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으며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에 서울의류봉제협동조합 박귀성 이사장, ㈜휘권양행 정윤호 대표, ㈜미도컴퍼니 천경훈 대표, ㈜동희 강동준 대표, ㈜신원 정두영 이사가 선정됐다.

또한 공로상에 배용패션 배용 대표, 변지유부띠끄 변지유 대표, 홍익대학교 금기숙 교수, 소상공인연구원 전순옥 상임이사가, 루키상에 까이에 김아영 대표, 제이청 정재선 대표가, 우수협력공로상에 ㈜부르다문 문영자 대표가, 신인상에 ㈜미주 황승주, 강미선 대표가 영광의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번에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앤디앤뎁 김석원 대표는 99년 창업이래 지속 성장하여 국내외 22개 백화점 직영 매장, 국내외 고용창출 100여명, 매출 150억원 규모로 성장시킨 디자이너 겸 기업인이다.

또한 홍콩 IT, 인도네시아 Zarola를 통해 지속적인 수출활동을 하고 있으며 약 100여명에 가까운 규모로 성장시켜 고용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는 국내 대표 디자이너 브랜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대한민국 패션의 미래를 밝혀줄 대한민국패션대전 출신 인디브랜드페어 신인 디자이너와 올해 패션대전 수상자들의 갈라패션쇼가 진행되어 참석한 내빈의 눈을 사로잡았다.

또한 감미로운 목소리로 음악을 그리는 ‘임상훈 테너’와 뮤지컬 배우 ‘홍금단’의 레미제라블 공연 및 아카펠라그룹 ‘아카시아’의 축하공연이 더해져 행사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