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GREENCYCLE(그린사이클) 캠페인 공병트리 조형물 전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화장품 공병으로 만든 트리는 어떤 모습일까?”

최근 환경 보호에 대한 화장품 기업들의 활동이 다양화되고 있는 가운데 내년 1월 31일까지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알림터 인근에서 대형 공병트리 조형물이 전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0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알림터 인근에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인 ‘GREENCYCLE(그린사이클)’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한 대형 공병트리 조형물을 전시를 진행하고 있는 것.

 
 
이번에 전시되는 공병트리 조형물은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등 아모레퍼시픽그룹 화장품 공병 약 1,500여개에 조명장치를 결합하여 4~6m 높이의 대형 트리 형태로 제작된 것으로 독특한 조형미를 통해 DDP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의 연말 이색 이벤트 명소로 이목을 끌 예정이다.

특히 전시 기간 동안 DDP 전시장 매표소에 아모레퍼시픽그룹 브랜드 공병을 반납하면(색조, 클렌징, 헤어, 바디, 샘플 제품 용기 등은 제외) 전시(<간송과 백남준의 만남>,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포르나세티 특별전>, <LOOK 스미스소니언 사진전>) 티켓 할인 혜택(공병 1개당 입장권 1매 2000원 할인)을 제공하는 페이백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관람 후 현장에서 공병트리를 촬영한 사진을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포털 사이트에 등록시 추첨을 통해 화장품을 선물로 제공하는 인증샷 이벤트도 실시한다.

특별히 한 개의 트리는 22일까지 DDP에 반납된 공병 등을 활용하여 시민들의 참여로 완성될 예정이며 23~25일에는 ‘DDP 오! 크리스마스’ 이벤트의 일환으로 ‘DDP Winter Festa’의 업사이클 디자인 전시 체험, 크리스마스 공연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한편 ‘GREENCYCLE(그린사이클)’ 캠페인은 공병수거 캠페인 등 아모레퍼시픽에서 그간 여러 형태로 진행해왔던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을 한 단계 발전시킨 것으로 화장품 공병을 활용한 다양한 업사이클링(upcycling)과 리사이클링(recycling)을 포괄하는 활동이다.

2009년 이후 누적 수거량은 총 약 1,200톤이며 이를 통해 저감한 이산화탄소량은 약 1,500 톤으로 어린 소나무 약 13,000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 를 거두었다.

그동안 아모레퍼시픽에서는 그린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화장품 공병을 재료로 제작한 예술 작품 전시전과 청소년 대상 체험교육 프로그램, 공병 재활용 줄넘기 제작, 서울거리예술축제 덕수궁길 전시 등 색다른 친환경 테마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