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는 피로회복제 '리커버리 웨어' 주목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피로회복제, 이제는 스타일에 양보하세요~”

입는 것만으로도 피로가 풀리고 활력이 충전되는 신개념 기능성 의류 ‘리커버리 웨어(Recovery Wear)’가 주목받고 있다.

발바닥 근육을 자극해 서있기만 해도 풋테라피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아쿠아 인솔,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고 피로도를 줄여주는 기특한 옷, 입고만 있어도 다리 부기와 피로가 풀리는 컴프레션 레깅스, 신축성 있는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 걸을 때마다 발 스트레칭이 되는 스트레칭 슈즈 등 종류와 기능도 다양하게 늘고 있는 상황.

특히 이러한 제품은 특별한 운동 없이도 몸의 피로를 줄여주기 때문에 부모님 등 중∙장년층들을 위한 건강 선물로 안성맞춤으로 연말을 앞두고 더욱 더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눈길을 끄는 제품은 입기만 해도 자세가 좋아지고 피로가 감소하는 옷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의 ‘프리모션’ 제품군은 독특한 기능성 절개라인을 통해 운동시 바른 자세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신개념 아웃도어 기능성 웨어로 눈길을 끌고 있다.

신체 및 근육의 움직임을 고려해 기능성 절개라인에 걸 맞는 소재 및 입체 패턴을 도입한 네파의 백 서포트 시스템(Back Support System) 제품으로 방풍재킷, 티셔츠, 팬츠로 구성돼 있다.

상체 제품에 적용된 기능성 절개라인인 크로스 서포트 라인(Cross Support Line)과 팬츠 제품에 적용된 레그 서포트 라인(Leg Support Line)을 통해 근육을 잡아주고 척추를 펴줘 장시간 아웃도어 활동에도 바르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바른 자세 유지를 통해 피로도를 줄여주고 최적화된 활동성을 보장해 운동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오랫동안 걸어도 자세를 바르게 유지시키기 때문에 젊은 층부터 아웃도어 활동을 많이 즐기는 중∙장년층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착용하기 좋다.

 
 
운동을 하거나 평소보다 많이 걸어야 하는 날이라면 타미카퍼의 ‘엑티브 레깅스’를 착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4D 컴프레션 원단을 사용한 미국 브랜드 타미카퍼의 엑티브 레깅스는 구리와 아연이 함유된 특수 소재를 사용해 혈액순환을 돕는 제품으로 타미카퍼의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다.

느끼지 못할 정도의 가벼운 컴프레션으로 막힌 혈액과 체액을 분산시켜 주기 때문에 몸에 축척되어 있는 체액과 노폐물이 감소해 붓기가 완화되고 이로 인한 신경의 압박이 줄어 부상을 예방하고 일상의 통증 또한 완화시켜 준다.

신축성 있는 무독성 실리콘 소재의 ‘쿨핀’은 걸으면서 발 피로를 풀어주는 발 스트레칭 전용 신발이다.

발가락이 오픈 돼 있어 가사활동이나 스트레칭, 요가, 필라테스 등의 실내 활동 시 착용하기 적합하며 수영장이나 해변 등의 야외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쿨핀을 착용 후 걸으면 이완과 수축을 반복, 발과 발가락에 마사지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발가락 사이사이를 벌려 스트레칭과 지압으로 발가락 끝까지 혈액순환을 시켜준다.

스트레칭과 혈액순환으로 발체온이 2~4℃ 상승해 발의 보습력이 강화되고 발붓기와 피로도를 줄여준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체온이 올라가면 빨간색 신발은 하얀색으로 바뀌어 체온 상승을 확인할 수 있다.

 
 
아쿠아 풋테라피 원리가 적용된 액상 소재의 신발 깔창 제품인 ‘덴마크 인솔 리쿠아케어’도 주목할 제품이다.

이 제품은 물이 찰랑대는 결 고운 모래사장이나 물기 촉촉한 황톳길을 맨발로 걸을 때처럼 걸을수록 오히려 피로를 감소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인솔 내부에 충전된 첨단 액상 신소재 리쿠아젤이 특수 설계된 통로를 따라 쉼 없이 위치를 이동하며 발바닥 전체의 잔근육과 미세혈관들을 반복적으로 부드럽게 자극해주는 한편, 발바닥 굴곡을 꼼꼼하게 메우면서 신체 무게를 발바닥 전체 부위로 고르게 분산시켜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제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임상시험에서 혈류개선 효과가 확인돼 인솔 제품 중 최초로 영국 의료저널에 게재된 바 있으며 유럽 및 미국에서 다수의 원천특허를 보유 중으로 신뢰도도 높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