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벨영 '쇼핑테스터'·랩코스 '예뻐질랩 2기' 모집

화장품업계는 오래전부터 테스터, 서포터즈와 같은 형식을 빌려 체험 마케팅을 활발히 벌여왔다.

그 자체가 신제품 혹은 주력 상품의 효능·효과를 입증하는 기회이자 브랜드의 확실한 우군을 확보하는 효율적인 방법임이 여러 사례에서 확인됐다. 또 새로운 제품 개발과 프로모션에 소비자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수단으로 각광받으며 이제는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는 브랜드를 찾기 힘들 정도다.

유사한 방식의 마케팅이 워낙 많아 참신함은 떨어지지만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한 구전 효과가 갈수록 위력을 더하면서 체험단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분위기다.

 
 

라벨영은 신제품 위주로 소비자들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매월 제공하는 '쇼킹테스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달의 쇼킹테스터 제품은 일명 '보디가드팩'이라 불리는 '쇼킹바디팩'과 '깨긋허니'란 애칭이 붙은 '쇼킹허니솝'이다. 이들 제품을 테스트해 볼 이를 25일까지 각각 10명씩 모집한다.

체험을 원하는 이는 라벨영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쇼킹테스터 게시판 내에 '쇼킹바디팩'과 '쇼킹허니솝'을 사용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쇼킹테스터로 선정돼 제품을 받으면 2주 이내 블로그나 홈페이지 게시판에 후기를 올리면 된다. 우수 쇼킹테스터로 선정되면 원하는 제품 1종을 추가 증정한다.

12월 테스터 제품인 '쇼킹바디팩'은 샤워 후 바디로션을 바를 필요 없는 신개념 바디팩으로, 물기 있는 몸에 바르고 씻어내면 마치 팩을 한 듯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쇼킹허니솝'은 하얗게 일어난 각질을 깨끗하게 녹여주는 각질 전용 클렌징솝으로, 쫀쫀하고 풍성한 꿀떡거품이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일반 꿀에 비해 훨씬 뛰어난 보습·진정 효과를 지닌 마누카꿀이 함유돼 건조한 코 주변을 비롯해 건조한 피부에 보습막을 씌운 듯 촉촉하게 가꿔준다.

 
 

랩코스는 주요 제품을 먼저 체험해보고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함께 전개할 뷰티 서포터즈 '예뻐질랩 2기'를 모집한다

.총 20명 규모로 꾸려질 '예뻐질랩 2기'는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약 6개월 동안 활동할 예정이다. 이 기간 동안 매월 랩코스 제품 체험과 리뷰, 브랜드 프로모션, 대외 홍보 활동, 홍보 아이디어 제안, 오프라인 모임 참석 등 랩코스 제품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미션을 전개하게 된다.

뷰티에 관심이 많고 유튜브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21일까지 랩코스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서포터즈 최종 합격자 발표는 26일에 랩코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랩코스 관계자는 "올해 처음 진행한 랩코스 뷰티 서포터즈 '예뻐질랩 1기'가 활발한 활동 등으로 성황리에 끝나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함께할 '예뻐질랩 2기'를 모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