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숙한 얼굴, 안전한 컨셉 제품들로 2016년 마무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말 많고 탈 많았던 2016년 한해가 저물어간다. 이에 따라 화장품 기업들도 한해를 정리하며 바쁜 일정들을 소화하고 있다.

올해를 마무리하는 화장품사들의 신제품 역시 한해를 정리하고 새로운 2017년을 준비하는 제품들로 12월 마지막주를 정리했다.

2016년을 마무리하는 화장품 기업들의 신제품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익숙한 얼굴로 2017년을 준비하는 제품들과 자신들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안전한 컨셉으로 한해를 마무리한 12월 마지막주 화장품 신제품들을 정리해 보았다.

익숙한 얼굴, 하지만 인기 있는 얼굴로 2017년 준비
12월 마지막주 화장품 신제품 중에 유독 눈길을 끄는 것은 자사 모델의 얼굴로 패키지 디자인을 한 마스크팩 제품이다.

이미 올해 송중기를 비롯해 다수의 스타들의 얼굴을 내건 마스크팩들이 인기를 얻으면서 관련 제품들은 하나의 트렌드가 된지 오래.

최근 출시된 마스크팩 제품 역시 인기 스타들의 얼굴을 통해 새로운 2017년 해외 시장을 겨냥한 제품들로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소망화장품의 새로운 이름 코스모코스(COSMOCOS)는 최근 론칭한 주력 브랜드 ‘비프루브(VPROVE)’를 통해 모델인 박보검의 얼굴이 들어간 마스크 제품을 선보였다.

박보검 리미티드 에디션 ‘마스크 마스터 하이드로 겔 마스크’는 라벤더, 위치하젤수, 쟈스민 등 자연 그대로의 허브 성분이 함유되어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5종의 겔 마스크가 각 2회분씩 총 10회분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또한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함유한 순수 하이드로 겔 마스크로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되어 유효성분의 효과적인 흡수를 돕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피부에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해준다.

 
 
키이스트와 팬엔터테인먼트 등이 참여해 설립한 화장품 전문 기업 더 우주도 모델인 박서준의 얼굴이 들어간 스페셜 박스 ‘박서준 마스크팩 인젝션 3종 패키지’를 출시했다.

더우주의 마스크팩 제품은 성분의 신선함을 보존하기 위해 앰플을 분리해 보관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 전 앰플을 터트려 활성화된 영양 성분을 마스크팩에 주입한 후 믹스해 사용하면 유효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작용해 광채 유지는 물론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해준다.

2016년 마무리는 안전하게~
2016년을 마무리하는 화장품 대부분은 자신들이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제품 유형과 컨셉이 주류를 이루었다.

또한 올해 하반기는 물론 내년 봄에도 판매할 수 있는 메이크업 화장품들이 주류를 이루면서 안전한 신제품 출시가 눈길을 끌었다.

▲ 1.16브랜드 2.페리페라
▲ 1.16브랜드 2.페리페라

먼저 ㈜CSA코스믹의 16브랜드는 피부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해 하루 종일 매끄럽고 화사한 모찌 피부를 연출해주는 ’16 모찌 팩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마린 콜라겐을 비롯한 각종 고영양, 고보습의 특허 성분들이 함유돼 피부에 불필요한 땀과 피지는 선택적으로 컨트롤함과 동시에 보습과 영양을 부여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만들어 준다.

제품은 베이스 컬러 2종과 하이라이터 1종, 쉐이딩 1종의 총 4개 제품으로 구성되었으며 본연의 피부가 좋아 보이듯 다크닝 없이 화사한 피부로 표현해주는 베이스 컬러는 한국인의 대표적인 피부 톤에 맞춘 ‘라이트 베이지’, ‘샌드 베이지’로 출시하여 자연스러운 톤 업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은은한 피치빔을 연출해 입체감 있는 얼굴을 표현해주는 ‘하이라이터’와 자연스러운 음영으로 얼룩 없이 얼굴의 윤곽을 살려주는 ‘쉐이딩’은 각각 아이섀도우, 헤어라인 메이커 등으로도 활용 가능한 멀티 아이템이다.

페리페라는 바르는 즉시 수분을 가득 채워주고, 자연스러운 얼굴빛으로 보정해주는 ‘빛 좋은 살구 톤업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피부와 잘 어우러지는 살구빛 스킨 컬러 제형의 톤업 크림으로 수분케어와 베이스 표현을 동시에 부여해 생글탱글한 매끄러운 피부를 완성 시킨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살구 추출물을 비롯해 살구 복합 콤플레스, 내추럴 오리진 보습 및 탄력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꾸어준다.

더불어 ‘아쿠아 젤 네크워크 시스템’ 적용으로 미세한 톤업 피그먼트 성분이 고르게 분포되어 덧발라도 뭉치지 않으며,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키스미는 24시간 또렷한 눈썹을 연출할 수 있는 '키스미 헤비 로테이션 젤 아이브로우 라이너'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내장된 브러쉬로 스머징을 함으로써 선명한 눈썹부터 자연스러운 눈썹까지 자유자재로 농도 조절이 가능하며 빠르게 밀착되는 젤 텍스처로 소량으로도 눈썹 연출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또한 부드러운 젤 타입으로 아이브로우 뿐만 아니라 아이라이너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물과 땀, 피지에도 강한 이 제품은 판테놀 성분을 배합하여 눈썹을 건강하게 케어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에르보리앙은 겨울철 눈에 띄게 촉촉하고 반짝반짝 생기 있는 입술을 만들어 줄 ‘반전의 립 오일 및 립 틴트’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하는 립 3종은 에르보리앙이 한국에서 처음 공개하는 립 제품으로, ‘인퓨전 립 오일(로즈, 누드)’과 ‘루즈 틴트’로 구성된다.

‘로즈 인퓨전 립 오일’은 입술 온도에 따라 반응하는 신기한 반전을 지닌 립 오일이며 ‘누드 인퓨전 립 오일’은 동백, 세사미, 호호바씨 등 특별한 식물성 오일이 연약한 입술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또한 ‘루즈 틴트’는 생기 있는 코럴 레드빛 입술과 볼을 완성해주는 멀티 틴트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하는 동백잎 추출물을 함유했으며 끈적임이 없고 수분감이 뛰어난 제형으로 얼룩이나 뭉침 없이 아름답게 물들여진 레드 입술, 볼을 연출해준다.

▲ 1.키스미 2.에르보리앙 3.구달 4.유리카
▲ 1.키스미 2.에르보리앙 3.구달 4.유리카

구달 역시 동백을 주성분으로 푸석하고 메마른 입술에 진한 보습을 선사할 ‘동백 립 오일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동백오일과 3가지 씨드 오일(해바라기씨 오일, 스위트아몬드 오일, 마카다미아씨 오일)을 담은 고농축 오일 제형으로 입술에 깊은 보습을 선사하며 바르는 즉시 쫀쫀하게 밀착되어 촉촉함을 오래도록 유지시켜준다.

또한 도톰한 꽃봉 팁이 내장되어 있어 입술 곡선에 따라 간편하게 바를 수 있고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핸디 사이즈로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언제, 어디서든 수시로 덧바를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유리카는 집에서도 손쉽게 속눈썹을 연장할 수 있는 ‘유리카 카라펜’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바를수록 속눈썹을 더욱 길고 풍성하게 만들어 또렷한 눈매 연출이 가능한 신개념 마스카라 키트로 A제와 B제로 구성되어 있다. A제를 속눈썹 뿌리부터 지그재그로 바짝 올려 발라주고 화이버 타입의 B제를 속눈썹 끝부분에서 끌어올리듯 발라준 뒤 다시 한번 A제로 코팅하듯 마무리해주면 본인의 속눈썹보다 훨씬 길어지고 볼륨감 있는 속눈썹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워셔블 타입으로 별도의 리무버를 사용할 필요가 없고 미온수만으로도 눈가에 자극 없이 클렌징이 가능해 속눈썹이 빠지는 등 자극을 최소화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