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피부관리실 학스킨스파 원장

 
 
최근 결혼 일주일을 앞둔 신부가 숍을 방문했다. 안색이 맑지 못하고 색소도 조금 있어 피부가 예뻐 보이지 않았다. 심지어 부종까지 있어 일주일 후 결혼할 신부가 맞나 싶을 정도였다.

우리 때만 해도 결혼을 할 때쯤이면 얼굴이 활짝 피어 어른들이 ‘무슨 좋은 일 있어? 시집가?’하고 묻곤 했던 반면 요즘은 그리 환한 얼굴을 보기가 쉽지 않다.

피곤한 일상을 보내면서도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해서일까. 요즘 사람들은 사무실에서 많은 시간을 컴퓨터 앞에서 보내는 것뿐 아니라, 남는 시간이라도 있으면 카톡과 문자를 주고받고 각종 이슈동영상까지 챙겨보느라 잠시도 쉬는 시간이 없다.

평생에 단 한번 있는 결혼식에 본인 피부가 안 좋은 줄 알면서도, 바빠서 제대로 된 관리를 못 받은 고객을 보니 마음이 안쓰럽다. 침대에 눕혀서 온몸을 편히 쉬게 해주고 싶은 마음이 든다.

이렇게 바쁜 고객에게 관리 받으면 좋다고 이야기를 장황하게 늘어놓는 건 잔소리가 될 듯싶다. 어떠한 이유로든 한번을 방문하나 여러 번을 방문하나 고객이 원하는 피부를 빠르게 만들어주는 것이 고객을 위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시간이 없는 고객을 위해 피로를 풀어줌과 동시에 피부까지 환하게 빨리 만들어 줄 수는 없을까.

 
 
그에 어울리는 제품 하나를 소개해본다. 2년 전, 넥스젠이라는 단백질 연구개발 전문기업에서 개발한 무방부제멸균화장품이 출시되었다. 마치 레고블럭을 쌓아 원하는 모형을 만드는 것처럼, 우리 피부에 필요한 성분들을 배합하여 만든 제품들을 용도에 따라 골라 바르거나 마사지를 하면 바라는 대로 피부를 개선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내친김에 지친 피부를 가진 신부고객에게 희망의 빛을 줄 수 있는 무방부제멸균화장품의 트리트먼트법을 소개해 본다.

안색이 칙칙하고 부종이 있는 이에게는 림프 마사지를 한다. 귀 뒤에서부터 쇄골까지 있는 림프를 잘 흐르게 펌프식 테크닉을 이용하여 관리하는 것이다. 그러면 림프의 활동이 빨라지면서 정체되어있던 얼굴의 림프를 잘 흐르게 도와 부종이 개선되면서 안색이 함께 좋아진다.

피부의 각질 또한 잘 정리해준다. 신부관리에서 각질은 화장을 받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각질을 너무 과하게 관리하면 피부가 예민해지기도 하고 너무 약하면 하나마나 한 각질정리가 된다. 피부에 맞는 각질정리는 신부화장 메이크업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다. 파운데이션이 착착 흡수되는 메이크업은 아름답기 때문이다.

피부흡수력을 도와주는 각질정리가 끝나면 색소와 피부보습, 그리고 탄력을 도와주는 관리가 진행되는데 이때 특별한 방법을 사용한다.

각종 영양성분의 피부흡수를 돕기 위해서 MTS나 약초필링 등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러나 MTS는 자극이 있어 아픈 걸 싫어하는 사람들은 거부를 하곤 한다.

약초필링은 관리 후 7일이라는 시간이 경과 후에야 결과가 나타난다. 그 동안 피부는 붉고, 검어지고, 당기고, 각질이 지저분하게 일어나는 과정을 겪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적당하지가 않다.

우리 숍에서 사용하는 닌자(NINJATM)는 무방부제멸균 처리된 약초필링 제품이다. 일반약초에 사용하는 약초의 원료를 잘게 분쇄하여 불순물은 정교하게 제거하고 방부제를 넣지 않은 대신 멸균 처리 및 일회용 포장을 한 차세대 화장품이라 할 수 있다.

약초필링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세균감염 위험을 방부제를 넣지 않고 멸균 처리를 함으로써 그 위험성을 최소화했다. 기존 필링제품의 문제점을 분석하여 그 동안 필링 트리트먼트에서 겪었던 불편한 증상의 원인을 제거한 것이다.

그렇기에 닌자(NINJATM)를 사용하면 일반 약초필링에서 겪어야 하는 불편한 현상이 없다. 관리 후에 아무런 불편함 없이 바로 활동할 수 있을 정도다.

닌자와 더불어, 고객피부에 맞게 다른 성능의 제품들을 섞어 마사지하듯 피부에 침투시키면 고객들이 원하는 모든 결과를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다.

피부를 사랑하는 여성들은 아마 필링을 한번쯤 해보았을 것이다. 잠시간의 매끄러운 피부를 갖기 위해 많은 시간을 불편하게 보내는 것은 아름다워지고 싶어 하는 욕망 때문이다.

세상은 너무 바쁘게 돌아간다. 즉석요리가 잘 팔리듯 피부 관리에도 즉각적인 효과를 주는 트리트먼트가 대세가 될 것이다.

결혼 일주일전에 방문해도 고객에게 안전하고 빠른 효과를 줄 수 있으니 일생에 한번 있는 결혼식에 빛나는 신부가 되길 원한다면, 무방부제 멸균화장품을 이용한 차세대 필링 트리트먼트를 권해주고 싶다.

 
 

 

 

 

오경희
청주 피부관리실 학스킨스파 원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