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 기준으론 아직 해가 바뀌지 않았지만 2017년 새해는 정유년(丁酉年), '붉은 닭의 해'다.

붉은 색은 특유의 정열적인 이미지와 함께 '밝고 총명하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십이지 중 열 번째 동물인 닭은 성실함을 상징한다. 매일 어둠을 뚫고 새벽이 왔음을 알려주기에 희망과 개벽을 의미하기도 한다.

그 어느 때보다 혼란스러운 시국 상황에서 새해를 맞은 우리 국민들은 긴 어둠 끝의 여명이 오기를 기대하고 있다. 빛의 전령사인 닭이 힘차게 울기를 기대하며 화장품 업계도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제품을 잇따라 내놨다.

▲ 후 환유동안고 로얄뷰티 컬렉션(위), SK-II 2017 피테라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
▲ 후 환유동안고 로얄뷰티 컬렉션(위), SK-II 2017 피테라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후는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환유동안고 로얄뷰티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정유년의 상징이자 열정과 생명력을 상징하는 붉은색을 제품 용기에 적용, 왕후의 기품과 절대적인 아름다움의 빛을 표현했다.

컬렉션을 담은 패키지는 새해의 만복을 기원하며 왕과 왕후가 하사했던 그림인 '세화(歲畵)'를 모티브 삼아 제작했다. 새해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뜻으로 쌍봉황도를 새겨 넣어 의미와 가치를 한층 높였다.

컬렉션의 대표 제품인 '환유동안고'는 민감한 눈가 피부를 촉촉하고 탄탄하게 다스려주는 명품 아이크림으로, 지친 눈가 피부에 밝은 기운을 더해 영롱하게 가꿔준다.

SK-II 또한 강렬한 붉은색을 상징 컬러로 활용한 새해 기념 에디션 제품을 내놨다. 새로 나온 'SK-II 2017 피테라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전설의 새인 피닉스(불사조)를 모티브로 삼았다.

또 일본의 전통 마블링 아트 기법인 스미나가시(Suminagashi)로 다채로운 색감과 화려한 패턴의 불사조를 표현해냈다. 스미나가시는 수면에 먹물이나 잉크를 떨어뜨린 후 바람을 불어서 퍼지게 한 무늬 그대로를 염색하는 기법이다.

소중한 피테라™ 방울을 모아 '피테라 에센스' 한 병을 완성하듯 스미나가시 기법 또한 방울 하나하나와 바람의 움직임 등을 모아 예술작품을 만든다는 점에서 일맥상통하는 점이 있다는 설명이다.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하우스는 붉은 닭의 해를 기념해 닭에서 영감을 얻은 '계이득 컬렉션'을 내놨다. 컬렉션은 '계이득 아이즈'와 '계이득 컬러 인 리퀴드 립스 쥬이시' '계이득 럭키 박스'로 이뤄져있다. 아이섀도우 제품인 '계이득 아이즈'는 다가오는 S/S 트렌드를 반영한 봄 컬러 쉐이드로 화사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얇고 부드럽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며 '너도 나도 계이득' '태양계 여신' '계획대로 술술' 등 닭의 한자어인 '계(鷄)'를 활용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작명이 눈길을 끈다.

'계이득 컬러 인 리퀴드 립스 쥬이시'는 입술에 바르는 순간 느껴지는 수분감이 부드럽게 입술을 감싸 상큼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립스틱이다. 립스틱과 립틴트의 하이브리드 틴팅 립스로 제작돼 오랜 시간이 지나도 매력 가득한 립 메이크업을 유지해준다. 이 역시 각 제품마다 '나도 너도 계이득' '단 둘이 세계여행' '나만 계속 바라봐' 등 독특한 이름을 붙였다.

'계이득 럭키 박스'는 1호에서 4호까지 구성돼있다. 각각의 박스마다 계이득 아이즈와 계이득 컬러 인 리퀴드 립스 쥬이시 한 컬러씩을 구성해 넣었고 다양한 아이템을 랜덤으로 포함시켰다. 여기에 당첨 시 치킨 1마리를 제공하는 행운의 치킨복권을 함께 구성, 재미요소를 더했다.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어퓨가 출시한 정유년 기념 제품인 '코코리코 에디션'은 7종 16품목으로 이뤄져있다.

코코리코는 어퓨가 2017년 닭의 해를 맞아 직접 창작한 암탉 캐릭터로, 프랑스어로 닭의 울음소리인 '꼬끼오'를 의미한다. 코코리코의 남편인 수탉 '브레스'와 아들인 병아리 '뿌숑' 등도 함께 창작됐다. 코코리코 에디션은 6색 섀도 팔레트인 '풀 오브 컬러 아이즈' 2품목, '와인 시럽 틴트' 3품목, '래스팅 네일즈' 3품목 등 3종 8품목의 메이크업 제품과 '퍼퓸드 핸드크림' 3품목, '비단 이불 마스크' 2품목 등 4종 8품목의 보디용품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제품의 패키지는 귀엽고 감각적인 코코리코 캐릭터들이 장식했다. 특히 메이크업 제품들은 2017년이 붉은 닭의 해인 만큼 말린 장밋빛과 와인빛 등 붉은색을 메인 테마로 준비했다.

페리페라가 닭의 해를 기념해 내놓은 제품은 '페리스 잉크 더 촉촉 2017 닭치고 잉크닭'이다. 촉촉하고 반짝거리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페리스 잉크 더 촉촉'의 스페셜 에디션으로서 정유년을 맞아 닭을 모티브 삼아 깜찍한 캐릭터 모자 피규어 디자인을 앞세웠다.

또 기존 인기 컬러인 '1호 꽁냥꽁냥'과 '4호 취향저격'과 함께 새로운 호수 '심장콩닭' 컬러를 한정으로 선보여 관심을 모은다.

'페리스 잉크 더 촉촉'은 단 한 방울로도 쨍한 발색을 입술에 선사하며, 잉크래스팅 기법으로 예쁜 립컬러를 오랫동안 유지시킨다. 또한 워터 홀딩 시스템이 적용되어 물을 머금은 듯한 빛나는 유리알 광택을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