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자도 쉽게 완성하는 음영 메이크업 노하우

 
 

한때 '음영 메이크업'은 '연예인 메이크업'으로 통했다. 이목구비를 뚜렷하게 강조하고 얼굴형의 결점을 커버해 다이어트 한 듯 작은 얼굴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의 관리를 받는 연예인 정도는 돼야 시도할 수 있을 정도로 까다로운 메이크업 기법이라는 점에서도 그랬다.

그러나 이젠 아니다. 그 노하우가 널리 공유되고 메이크업 아이템 및 소품의 진화와 함께 많은 여성들이 음영 메이크업을 자연스럽게 구사하게 된 것이다. 스킨푸드가 보다 자연스러우면서도 입체감이 돋보이게 표현할 수 있는 음영 메이크업을 위한 제품과 그 방법을 공개했다.

▲ 스킨푸드 '비타 핏 세럼 글로우 쿠션 SPF50+ PA+++'
▲ 스킨푸드 '비타 핏 세럼 글로우 쿠션 SPF50+ PA+++'

컨투어링 메이크업의 기본은 결점 없이 매끈하고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 표현이다. '스킨푸드 비타 핏 세럼 글로우 쿠션 SPF50+ PA+++'은 원래 좋은 피부인 것처럼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피부로 연출해주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천연보습인자와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마르지 않는 촉촉함을 선사하고 미세 펄이 들어있어 자연스러운 스트로빙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01 라이트 스킨, 02 내추럴 스킨, 03 베이지 스킨까지 3가지 컬러로 구성돼 피부 톤과 타입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 왼쪽부터 스킨푸드 '슈가 믹스 하이라이터' '슈가 믹스 쉐이딩'
▲ 왼쪽부터 스킨푸드 '슈가 믹스 하이라이터' '슈가 믹스 쉐이딩'

촉촉하고 매끈한 광채 피부를 완성했다면 음영을 더해 작고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어 줄 차례다. 음영 메이크업의 핵심인 하이라이터와 쉐이딩은 부드러운 발림성과 발색력을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해야한다.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음영 효과를 연출하고 싶다면 스킨푸드 '슈가 믹스 하이라이터 라이트 컵케익'와 '슈가 믹스 쉐이딩 다이어트 쿠키'를 추천한다. 빛과 음영으로 입체적인 페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제품으로 자연스럽고 화사한 피부 연출을 도와준다.

'슈가 믹스 쉐이딩'은 베이지 브라운과 미디엄 두 가지 컬러로 이뤄져 뚜렷한 이목구비와 갸름한 얼굴 윤곽을 표현할 수 있고 '슈가 믹스 하이라이터'는 연한 핑크와 골드 베이지 컬러 구성으로 생기 있게 빛나는 화사한 광채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브러쉬로 컬러를 믹스해 사용하면 보다 자연스러운 음영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 왼쪽부터 스킨푸드 '슈가 스틱 컨투어링' 2호 마시멜로 하이라이터 & 4호 초코 쉐이딩
▲ 왼쪽부터 스킨푸드 '슈가 스틱 컨투어링' 2호 마시멜로 하이라이터 & 4호 초코 쉐이딩

특별한 날 드라마틱한 음영 효과 연출이 필요하다면 스틱 타입 제품이 제격이다. 스킨푸드 '슈가 스틱 컨투어링 2호 마시멜로 하이라이터'와 '슈가 스틱 컨투어링 4호 초코 쉐이딩'은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면서 마치 내 피부인 듯 가볍게 밀착돼 드라마틱한 음영 메이크업 연출을 돕는다.

사탕수수추출물과 비타민 A, C, E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보호해주고 스틱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초코 쉐이딩'을 광대 옆, 헤어 라인, 콧대 옆, 턱선, 인중 등에 발라 음영 효과를 연출한다. 이어 '마시멜로 하이라이터'로 이마 중앙, 콧대, 눈 밑 광대, 입술 밑, 턱 끝에 입체감을 더해주면 작고 볼륨감 있는 페이스를 완성할 수 있다.

▲ 왼쪽부터 스킨푸드 '미네랄 슈가 블렌드 아이즈' '비타 컬러 후르츠 롤스틱'
▲ 왼쪽부터 스킨푸드 '미네랄 슈가 블렌드 아이즈' '비타 컬러 후르츠 롤스틱'

아이 메이크업은 그윽하고 단아한 눈매를 연출하는데 초점을 맞춰 내추럴하고 은은한 컬러를 활용한다. 스킨푸드 '미네랄 슈가 블렌드 아이즈 6호 애플 시나몬 크러핀'은 부드러운 질감으로 자연스러운 블렌딩이 가능한 6가지 컬러가 담긴 섀도우 팔레트다.

따뜻한 느낌의 옐로우 베이지 컬러 베이스로 섀도우를 깔아주고, 차분한 느낌으로 자연스러운 음영 연출이 가능한 샌드 브라운 컬러로 그라데이션을 준 후 은은한 골드펄이 섞여 있는 섀도우를 눈 언더나 끝부분에 살짝 발라주면 목표했던 단아한 눈매를 얻을 수 있다.

립 메이크업은 스킨푸드 '비타 컬러 후르츠 롤스틱 1호 오디품은단아롤'로 입체감 있는 입술을 연출하자. '비타 컬러 후르츠 롤스틱'은 하나의 립스틱에 두 가지 농도의 컬러와 텍스처로 구성돼있는 독특한 제형의 립스틱으로 한번 쓱 바르기만 해도 전문가에게 메이크업 받은 것 같은 음영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두 가지 농도의 컬러감과 텍스처가 입술에 볼륨 레이어링 효과를 주어 완성도 높은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