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이 밝았다. 유난히도 많은 일이 벌어졌고 경제적으로, 정치적으로 험난했던 지난 한해였기에 새로운 해가 더욱 반갑고 그만큼 기대도 높다. 화장품 업계가 새로운 해에 거는 희망과 포부를 담아 준비한 첫 신제품에도 관심이 간다.

국내 최대 화장품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헤라, 라네즈, 프리메라, 마몽드 등 주요 브랜드들을 통해 지난 한주 일제히 신제품을 쏟아냈다. 건조한 겨울철 메마른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스킨케어 제품 일색이다.

LG생활건강은 궁중화장품 브랜드 후를 통해 신년을 기념한 컬렉션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메이크업 브랜드인 VDL은 색채 전문 글로벌 기업인 팬톤과의 협업으로 올해의 컬러인 '그리너리(Greenery)'를 활용한 메이크업 컬렉션을 내놨다.

미샤, 토니모리, 바닐라코, 어퓨 등 브랜드숍들은 메이크업 아이템을 첫 신제품으로 선택했다. 와중에 이니스프리는 헤어케어 라인을 잇따라 선보여 관심을 모은다.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을 대표하는 브랜드인 설화수는 강인한 적송의 생명력으로 연약한 눈가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주는 '진설아이에센스'를 출시했다.

설화수는 50여 년에 이르는 한방 식물에 대한 오랜 연구와 집념을 바탕으로, 한국의 귀한 소나무 적송의 깊은 곳에서 극미량으로 존재하는 피부생명강화 안티에이징 성분 DAA(De-aging Active)를 찾아냈다. 여기에 총 11단계의 정성과 정제 과정을 거친 후 고유의 포제법인 취송정법을 통해 DAA를 33배 농축·강화시킴으로써 얇은 눈가 피부를 탄탄하게 가꿀 수 있도록 했다.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골든아이케어마사저'는 여린 눈가 피부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면적, 힘, 지압 등을 고려한 설화수만의 어플리케이터로, 에센스 효능 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십장생 중 구름을 형상화한 디자인과 적송의 효능을 배가시키는 금 소재 코팅을 통해 기능적 특별함을 더했다.

헤라에서는 안티에이징 세럼인 '에이지 어웨이 모디파이어'가 나왔다. 이번 신제품은 도시의 미세먼지, 배기가스, 소음, 진동 등 현대인들이 피부를 자극하는 '감각공해'에 주목한 아이템이다.

헤라만의 독자적인 타겟팅 기술력으로 모디파이어의 핵심성분인 스킨-필 파워™(Skin-Fill Power™)를 집중적으로 공급해 도시에서도 힘을 잃지 않는 눈부신 생기와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더불어 피부 턴오버 작용을 도와주는 허브 성분, 버드나무(Willow Bark) 추출물, 야로우 (Yarrow) 추출물 등을 함유한 부드러운 실키 텍스쳐가 숨 쉬는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주름과 피부 결을 관리해준다.

아모레퍼시픽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는 라네즈의 2017년 첫 신제품은 '워터뱅크 더블 레이어링 오일'이다.

이 제품은 워터층과 보습 오일층으로 구성된 워터뱅크 라인의 이층상 수분 오일로, 수분을 더욱 깊게 전달하고 오랫동안 유지시켜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에센스 다음 단계에서 충분히 흔들어 혼합시켜 사용하면 오일과 수분의 크리스탈 방울이 형성돼 피부에 닿는 순간 수분 앰플과 오일을 한 번에 바른 듯 빠르고 풍부한 보습을 경험할 수 있다.

라네즈만의 보습 워터인 하이드로 이온 미네랄 워터가 피부에 흡수돼 수분을 채워주며 Moisture Roof™ 오일이 수분을 피부에 밀어 넣고 표면에 촉촉한 보습막을 구현해준다. Moisture Roof™ 오일은 보습 효과가 좋은 천연 유래 오일을 최적 비율로 배한한 것으로, 물을 밀어내는 힘이 강해 더욱 깊은 보습을 선사하다.

발아식물 화장품 브랜드 프리메라는 고보습 솔루션 '알파인 베리 인텐시브 워터리 크림'을 선보였다. 알파인 베리 추출물과 안젤리카 버드 워터가 함유된 이 제품은 24시간 풍부한 수분 공급과 함께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며 건조함에 시달리는 극건성 피부에 제격이다.

주성분인 알파인 베리는 춥고 척박한 환경에서 싹을 틔울 만큼 강력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주고 뛰어난 수분 흡수력을 가진 안젤리카 버드 워터는 건조하고 갈라지는 피부에 도톰한 보습막을 형성, 촉촉하게 보호해준다.

농축된 질감과 밀도 있는 보습감을 부여해주는 인텐시브 베리어 기술이 적용돼 건조한 겨울에 사용하기 좋다.

마몽드가 론칭한 '페탈스파 클렌징'은 매일매일 스파에서 관리 받은 피부처럼 빛나는 윤기와 촉촉함을 부여하는 고보습 클렌징 라인이다.

라인의 주요 원료인 다마스크 장미 오일은 장미의 피토크롬 성분을 추출해 생산한 오일로 뛰어난 보습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 다른 주요 원료인 솝베리 오일은 피부에 얇은 보습막을 만들어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고 건조함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피부에 쉽게 흡수돼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라인은 △트렌스포밍 제형으로 이중세안을 완성해주는 '오일 투폼' △롤링 시 발생하는 온열감으로 스팀 타월의 효과를 선사하는 '클렌징 오일' △오일 마사지와 클렌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클렌징 밤'까지 총 3가지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 LG생활건강

▲ 후 환유동안고 로얄뷰티 컬렉션(위) 2017 VDL+팬톤 컬렉션
▲ 후 환유동안고 로얄뷰티 컬렉션(위) 2017 VDL+팬톤 컬렉션

LG생활건강의 간판 브랜드 는 새해 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환유동안고 로얄뷰티 컬렉션'로 포문을 열었다. 이번 컬렉션은 정유년의 상징이자 열정과 생명력을 상징하는 붉은색을 제품 용기에 적용, 왕후의 기품과 절대적인 아름다움의 빛을 표현했다.

컬렉션을 담은 패키지는 새해의 만복을 기원하며 왕과 왕후가 하사했던 그림인 '세화(歲畵)'를 모티브 삼아 제작했다. 새해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뜻으로 쌍봉황도를 새겨 넣어 의미와 가치를 한층 높였다.

컬렉션의 대표 제품인 '환유동안고'는 민감한 눈가 피부를 촉촉하고 탄탄하게 다스려주는 명품 아이크림으로, 지친 눈가 피부에 밝은 기운을 더해 영롱하게 가꿔준다.

LG생활건강의 영 프레스티지 메이크업 브랜드 VDL은 세계적인 색채 전문기업 팬톤(PANTONE)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인 '그리너리(Greenery)'를 주제 '2017 VDL+팬톤 컬렉션' 11종을 출시했다.

팬톤이 올해의 컬러로 선정한 그리너리는 최근 사회 및 정치적 문제가 복잡하게 얽힌 상황 속에서 우리가 추구하는 희망을 전달하는 컬러로, 싱그러움과 생동감, 활력 등을 의미한다. VDL의 올 첫 신제품인 '2017 VDL+PANTONE 컬렉션'은 그리너리를 도시적으로 재해석, 개개인마다 본연의 생동감 있는 아름다움을 전개한다는 컨셉이다.

컬렉션의 대표 제품인 'VDL 컬러 코렉팅 쿠션'은 베이스 메이크업 단계에서 활용 가능한 톤업 쿠션으로, 피부 톤을 균일하고 화사하게 보정해 맑고 깨끗한 피부표현을 돕는다. 그리너리, 세레니티, 핑크라벤더, 누드스킨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돼 홍조, 다크서클, 노란 피부 등 피부 고민 별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 브랜드숍

토니모리는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기능을 모두 갖춘 올인원 베이스 '비씨데이션 비비 세럼 SPF30 PA++'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에 발랐을 때 겉을 가볍고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는 것은 물론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차단까지 3중 기능성을 통해 속까지 관리해준다.

제품에는 아르간 오일에서 추출한 특허 받은 영양 탄력 세럼(ARGATENSYL™) 성분과 탄력에 효과가 좋은 푸른 연꽃수, 피부 보습에 뛰어난 블랙베리 콜라겐이 함유돼있다.

또 제품 사용 시 피부 본연의 톤과 광채를 살려줘 타고난 좋은 피부처럼 건강하고 화사한 윤기를 선사한다. 여기에 사람 피부와 거의 유사한 구조의 캡슐에 영양 성분을 담아 피부 속까지 스며들어 보습 강화에 도움을 주는 신소재 기술인 농축 복합 캡슐 기술(특허 완료)을 적용했다.

에이블씨엔씨의 브랜스숍 미샤는 새해 첫 신제품으로 '멀티 컬러 코렉터'를 선택했다. 다크서클과 홍조, 모공과 잔주름 등 피부 결점별로 완벽한 맞춤 보정이 가능한 제품이다. 보색 컬러를 활용해 부위별 피부 톤 고민을 해결해주는 점이 장점.

크림베이지 컬러의 모공 코렉터, 다크서클을 가리는 피치 컬러의 다크서클 코렉터, 홍조와 트러블을 커버하는 민트 컬러 홍조 코렉터, 피부 톤을 화사하게 연출하는 바이올렛의 안색 코렉터 등 4가지로 구성됐다.

각 제품에는 시어버터와 망고씨드버터 등 보습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준다. 얼굴에 부드럽게 펴 발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쿠알란 성분도 들어있다. 베이스 메이크업 첫 단계에서 결점이 있는 부위별로 알맞은 내용물을 골라 부드럽게 펴 발라주면 된다.

스타일리시 코스메틱 브랜드 바닐라코는 하루 종일 촉촉하고 생기있는 볼륨 립을 연출해주는 '베리키시 플럼핑 틴티드 스틱 SPF13'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입술에 탐스러운 볼륨을 주는 플럼핑 효과와 자연스러운 컬러감, 유리알처럼 매끄럽게 빛나는 윤기를 부여해주는 틴트 스틱이다.

순한 식물 성분의 오일이 배합돼 높은 보습력과 뛰어난 밀착력, 지속력을 자랑한다. 멘솔과 펩타이드 성분이 입술에 청량감을 주며 미세 주름을 펴 깔끔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또 SPF 13의 자외선 차단 지수가 유해환경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코랄 오렌지 컬러의 '로맨스', 핑크 컬러의 '러브', 레드빛의 '패션' 등 총 3가지 컬러가 나왔다.

에이블씨엔씨의 또 다른 브랜드숍 어퓨는 '어퓨 원더 텐션 팩트' 2종 4품목을 내놨다. 강력한 커버력으로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가려주는 '퍼펙트 커버'와 촉촉하게 피부를 감싸주는 '모이스트' 등 2종이 피부색에 따라 각각 21호와 23호 두 품목씩 준비됐다.

지속시간이 짧고 커버력이 낮은 기존 쿠션의 단점을 보완하는데 초점을 맞춰 이 제품을 개발했다는 설명. 실제로 텐션 팩트는 액상 제형의 내용물을 사용하는 쿠션과 달리 쫀쫀한 크림 제형 내용물로 커버력이 높고 칙칙해짐 없이 화장이 오래간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다.

또 탄성이 강한 텐션망이 내용물을 퍼프에 고르게 묻어 나오게 함으로써 쿠션에 비해 화장이 쉽고 위생적이다. 어퓨는 원더 텐션 팩트의 차별점을 부각하기 위해 일반 팩트 제품과 다른 4각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고급스러운 검은색 케이스와 자석을 이용한 덮개로 세련미를 더했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저마다 다른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라 맞춤케어가 가능한 헤어케어 라인을 내놨다. 두피케어와 모발케어로 나눠 전체 30종으로 이뤄져 개인별 맞춤 헤어 레시피를 제공하는 '마이 헤어 레시피' 라인이 그것이다.

두피케어 레시피는 도시의 먼지와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들의 두피를 제주 삼나무, 편백나무, 소나무 성분으로 시원하고 청량하게 관리해준다. 전제품 무실리콘 처방에 천연향을 더했고 지성두피용, 모근강화용, 건성두피용, 비듬두피용 4가지 라인에 걸쳐 총 10개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모발케어 레시피는 염색, 펌, 외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가늘어지고 손상된 모발을 제주 콩 원액과 오일로 집중 관리해줘 건강하고 빛나는 머릿결로 가꿔준다. 총 20개 제품이 건조모발용, 손상모발용, 웨이브모발용, 염색모발용 등 4가지 라인에 따라 구분돼있다.

내친김에 이니스프리는 헤어 전용 메이크업 라인까지 발매했다. 헤어라인 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에 부응해 나온 이니스프리의 '리얼 헤어 메이크업' 라인은 장점은 부각하고 결점은 보완하는 메이크업의 개념을 헤어 제품에 적용했다.

단순히 비어있는 머리를 채우는 것이 아닌 예쁜 헤어 라인을 만들어주는 틴트, 젤리 컨실러, 픽서, 브러시 등을 선보였다. 강력한 틴트 효과로 번짐과 묻어남을 최소화해 지속력이 우수하며 풍성하고 깔끔한 헤어 메이크업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물과 땀에 번지지 않는 헤어 메이크업 틴트(3컬러)와 말랑한 젤리 텍스처로 밀착되는 헤어 젤리 컨실러(5컬러)는 다양한 컬러로 구성돼 염색 모발에 적합한 색상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헤어 메이크업 픽서를 함께 사용하면 지속력과 볼륨감을 높여준다.

# 해외 브랜드

에스티로더가 새해 들어 처음으로 선보인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리커버리 오일'은 매일 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하면 더 어려 보이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리페어 락(repair lock) 작용에 의해 피부를 보호하고 밤사이 리페어 세럼의 효과를 유지해 주는 것이 특징. 피부를 강화시키는 활성인자들을 혼합한 갈색병 리커버리 오일은 영양은 풍부하지만 가벼운 포뮬라로 밤 동안 리페어 세럼의 효과를 피부 속에 가둬놓고 낮 동안의 노화 공격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에스티로더 독점기술인 크로노룩스를 통해 매일 이뤄지는 피부의 자연적인 개선 과정을 돕고 피부 강화 기술로 힘과 방어력을 최적화해준다. 또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세럼'의 효과를 더 잘 느낄 수 있도록 도와 피부 진정과 강화 효과를 높여준다.

랑콤은 독자적인 반중력 탄력 기술과 마사지 노하우를 담아 피부 탄력을 끌어올려주는 '레네르지 반중력 오일 마사지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랑콤이 우주 생물학과 피부 노화 간 상관관계를 연구한 끝에 탄생한 반중력 탄력 테크놀로지™에 랑콤 연구기관의 전문적인 마사지 노하우를 더해 만든 크림이다.

레네르지 반중력 오일 마사지의 반중력 탄력 테크놀로지™는 피부 표면과 근육을 자극시켜 얼굴의 힘없는 윤곽을 탄탄하게 살려주며 맑고 매끈한 결을 가꿔준다. 얼굴뿐만 아니라 노화의 정도가 가장 눈에 띄는 목과 쇄골 등에도 사용해 매끈한 데콜테(Decolleté) 라인으로 관리해준다.

피부 탄력을 탄탄하게 고정시켜주는 쫀쫀한 크림 타입의 텍스처는 피부 위에 펴 발라 마사지하면 부드럽게 녹아 오일 형태로 변하는데 이 오일 텍스처는 피부에 촉촉하게 밀착되어 깊은 곳까지 보습과 영양 성분이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브랜드 바비브라운은 새로운 스킨케어 라인 '레미디'를 론칭했다. 레미디는 건조함과 피부 자극, 모공, 피지 등의 고민을 해결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어주는 스페셜 트리트먼트 라인이다.

라인은 스킨 리바이버, 스킨 포터파이어, 스킨 모이스춰 솔루션, 스킨 릴리프, 스킨 클래리파이어 등 5종의 앰플과 1종의 밤(스킨 레스큐 밤)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각 제품은 항산화 케어, 강력 보습, 피부 보호막 강화, 모공 정화 등 타깃으로 한 피부 고민에 특화한 성분들이 함유돼있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가벼운 포뮬라 또한 장점이다. 세안 직후 깨끗한 피부에 스포이드로 단 두 방울만 덜어 바르면 효과를 볼 수 있고 단독으로 서로 함께 사용해도 좋다.

슈에무라는 한 번의 터치만으로 또렷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는 극세심 'NEW 오토 젤 라이너'를 발매했다. 슈에무라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오토 젤 라이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오랜 시간 지속되는 젤 타입 아이라이너와 부드러운 발림성을 지닌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다.

한층 더 얇아진 1.5mm 두께의 극세심 심지는 섬세한 터치로 눈 앞머리부터 눈꼬리까지 한 번에 정교하고 또렷한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특히 부드러운 젤에 함유돼있는 실리콘 포뮬라가 물, 땀 등 유·수분에 강한 필름을 만들어 아이 메이크업을 하루 종일 번짐 없이 유지해준다.

더욱 선명해진 블랙과 브라운 컬러에 그린 블랙, 퍼플 블랙, 네이비 블랙 컬러가 추가돼 보다 다채로운 블랙의 매력을 누릴 수 있다.

# 제약사·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보령메디앙스는 여성용 기초 스킨케어 브랜드 크리템(CRITEM)을 론칭하며 2017년을 시작했다. 크리템은 바쁜 현대 여성을 위해 간단한 스킨케어만으로 아름다워질 수 있는 뷰티 솔루션을 제시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에센스, 토너, 로션, 아이크림, 크림 등 5단계의 케어를 1단계로 압축한 원스탑 크림 3종 구성으로, 피부 상태에 맞춰 사용하면 만족스러운 케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어드밴스드 링클케어 원스탑 크림'은 중국의 역사적 미인들이 미모를 위해 즐겨먹었다 할 정도로 진귀한 성분으로 알려진 '제비집 추출물'과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이 함유돼있다. '화이트 루미너스 원스탑 디펜서'는 미세 광채펄로 화사한 톤업효과와 미백 기능을 부여한다. '비타 어드밴티지 원스탑 젤'은 수분크림 형태의 보습 젤로서 멀티비타민 성분으로 피부에 수분과 생기를 부여한다.

더불어 빛나는 클렌징 파우더가 들어있는 '크리스탈 퓨리파잉 원스탑 젤 클렌저'와 클렌저, 마스크, 크림을 3단계로 나눠 사용하는 '3스텝 울트라 리프트 브이 마스크'까지 총 5종 제품이 나왔다.

동성제약은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을 통해 2017년 스모키 애쉬라인 컬러 2종과 헤어 블리치 제품을 선보였다. 새로 나온 제품은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스모키 애쉬 베이지'와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스모키 애쉬 라벤더'로, 이지엔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애쉬 계열의 라인업이 한층 보강됐다.

스모키 애쉬라인과 함께 출시된 '이지엔 라이트 업 헤어 블리치 블랙빼기'는 탈색과 탈염이 동시에 되는 아이템으로, 버진헤어의 탈색은 물론 검은 컬러로 염색한 헤어의 블랙빼기까지 가능하다.

특히 기존 시판 블리치 제품보다 2배 많은 용량과 콜라겐, 케라틴, 동백오일, 올리브오일, 아보카도오일 등 5가지의 모발 보호성분이 들어있다.

네오젠은 '에이지큐어 원미닛 링클RX'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에이지큐어 원미닛 링클 리프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바르는 보톡스'라고 불리는 아지렐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SCI(Science Citation Index) 논문을 통해 여러 번 소개된 바 있는 아지렐린 성분은 콜라겐 증가에 도움을 주고 탄력 저하, 주름, 처진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신제품에는 아지렐린이 전체 성분의 10%(100,000ppm)를 차지한다.

아지렐린 외에도 콜라겐 형성에 도움을 주는 신콜), 주름 억제에 도움을 주는 신에이크,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는 콜라게니어 등도 함께 배합돼 있다. 시즌1 제품이 손가락으로 덜어 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면 이번 시즌2 제품은 국소 부위에 사용하기 편하도록 얇고 좁은 튜브 타입으로 업그레이드돼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프랑스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 꼬달리의 새해 첫 출시작은 '프리미에 크뤼 콜렉션'이다. 최고의 와인으로 불리는 프리미에 크뤼 와인을 만드는 과정에서 영감을 얻은 이번 컬렉션은 최상의 보태니컬 원료에 꼬달리만의 특별하고도 진보된 기술력을 접목시켜 만들었다.

각 제품에는 포도에서 얻은 가장 효과적이고 귀한 3가지 특허성분인 비니페린과 레스베라트롤, 포도씨 폴리페놀 성분이 집중적으로 함유돼 주름, 피부 탄력 저하, 건조함, 칙칙함 등 피부 고민 전반을 관리해준다.

부스터 역할을 하는 오일 세럼 '더 엘릭시르', 주름 개선과 래디언스 효과를 부여하는 '더 크림', 풍부하고 깊은 영양감의 '라 크렘 리치', 즉각적인 래디언스 효과는 물론 근본적으로 눈가의 다크서클, 탄력 문제를 개선해주는 '더 아이크림'까지 총 4가지로 구성돼 있다.

독일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유세린은 뿌리는 것만으로도 피부 속부터 보습을 채워 24시간 동안 지속되는 촉촉함을 선사하는 '아쿠아포린 미스트 스프레이'를 발매했다.

이 제품에는 피부 속 원활한 수분 공급을 돕는 글리세릴-글루코사이드가 함유돼 건조한 피부 곳곳에 빈틈없이 수분을 전해준다. '아쿠아포린'이란 건강한 피부가 갖는 피부 자체의 수분 공급 시스템이다. 유세린 아쿠아포린 라인에 함유된 유효 성분은 피부 속 아쿠아포린 개수를 늘려 피부 보습력을 높이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준다.

영양감이 풍부해 토너 대용으로 쓰기 좋으며 메이크업 전·후 사용하면 피부 당김과 건조함 개선에 도움이 된다.

# 온라인 브랜드

럭셔리 스파케어 브랜드 맥스클리닉이 선보인 'N.T.S 프로그램'은 신개념 안티에이징 홈케어아이템으로, 국내 최초 녹는 히알루론산 침 롤러를 활용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노화로 인해 둔화된 피부 회복 주기를 개선해주는 메조 테라피 피부과 시술(MTS)에서 착안해 개발했으며 집에서 간편하게 탄력관리를 할 수 있고 일회용이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잇점이 있다.

'N.T.S 프로그램'은 '히알루로닉 메조 체인지 롤러'와 '딥앤 디퍼 메조 체인지 앰플', 2종으로 구성돼있다. 맥스클리닉이 개발한 '히알루로닉 메조 체인지 롤러'는 침모양의 헤드가 피부에 미세한 자극을 전달, 피부 스스로 채워지는 능력을 일깨워준다. 또 피부 속 침투길을 만들어 앰플의 유효성분을 깊이 전달해준다. 

'딥앤 디퍼 메조 체인지 앰플'은 피부 나이를 결정하는 피부 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과 콜라겐, 세라마이드로 채워진 고농축 앰플이다. 미백 및 주름개선 효과가 있는 이중 기능성 제품으로서 맥스클리닉이 독자 개발한 진피(Jin-P)콜라겐 성분이 피부를 탄탄하게 채워준다.

카버코리아 에스테틱 전문 화장품 브랜드 A.H.C는 이중 세안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원 스텝 딥 클렌징이 가능한 '에센셜 오일 밤 클렌저'를 내놨다. 정제수 0%의 無水 클렌저로 물 대신 고귀한 자연유래 오일 성분과 천연 세정성분으로 이뤄져 피부 세정과 함께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고 풍부한 영양과 보습을 채워준다.

특히 클라우드베리, 보검선인장씨, 타마누, 인삼씨 등 세계 각지에서 얻은 생명력 가득한 식물에서 얻은 귀한 오일 성분을 담았다는 점이 특징. 또 비누풀잎추출물, 유카뿌리추출물, 트리리프솝베리열매추출물, 무환자추출물 등이 담긴 내추럴 클린 컴플렉스가 노폐물을 순하게 제거해준다.

나아가 밤, 오일, 폼으로 3단 변신하는 신개념 포뮬러로 여러 단계 거칠 필요 없이 간편하게 딥 클레징이 가능하다. 저자극 테스트 등 27개 부문의 임상시험을 완료했다.

이넬화장품의 간판 화장품 브랜드 입큰은 쿠션 팁 장착으로 뭉침 없이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 결 표현이 가능한 '마이 톡 컨실러'를 발매했다.

이 ​제품에는 쿠션 어플리케이터가 달려 있어 쿠션으로 가볍게 톡톡 피부에 발라 주면 얼굴의 잡티를 뭉침 없이 커버할 수 있다. 고밀착 래스팅 폴리머와 실리콘 파우더가 결합된 쫀쫀한 텍스처로.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며 피부에 매끈하게 발리므로 땀과 피지에 의한 번짐이 적다.

또 빛의 산란 효과에 착안, 피부 위 결점을 광학적으로 가려줌으로써 감쪽같이 깨끗한 피부 결을 만들어준다. ​​튜브 타입이라 양 조절이 용이하며, 넉넉하게 사용하기 좋은 대용량으로 출시돼 고민이 있는 부위에 넓게 도포가 가능하다. 사용하는 순서에 따라 메이크업의 정도도 조절할 수 있다.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그라운드플랜은 '시크릿 미스트 CC 쿠션'과 '오 마이 패밀리 선쿠션'을 나란히 내놓으며 새해를 시작했다. 두 제품은 그간 기초 스킨케어 및 바디케어 시장에 주력해온 그라운드플랜이 야심차게 선보이는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템이다.

'시크릿 미스트 CC 쿠션'은 그라운드플랜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24H 시크릿 미스트 플러스'의 주성분인 위치하젤수가 함유돼있다. '풍년화'로 불리는 위치하젤수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에 수분을 전달해 그 결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오 마이 패밀리 선쿠션'은 피부에 유해한 성분을 뺀 무기 자외선 차단 선 쿠션이다.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비타민이 풍부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새싹 추출물이 들어있다. 또 해바라기 씨에서 추출한 100% 천연 오일 솔라인이 표피층을 강화해 피부를 튼튼하게 해주고 타히티 바닐라 추출물은 추출물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 세포를 보호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