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구매·선택 시 ‘성분’을 눈여겨보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젠 핵심 성분만 알아도 해당 화장품의 효능과 특징을 알아채는 이도 많다. 화장품 기업들이 제품 경쟁력 향상과 차별화를 위해 특별한 성분을 찾는데 사활을 걸고 있는 이유다.

새해 주목받는 성분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이미 많은 이들에게 익숙하고 그만큼 폭넓게 효과가 검증된 ‘홍삼’이다.

모 화장품 기업 관계자는 “예로부터 원기회복, 면역력 증진 등 뛰어난 효능을 자랑하는 홍삼이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받으면서 화장품에도 접목시키려 시도가 많아지고 있다”며 “특히 홍삼이 첨가된 제품들이 큰 사랑을 받으면서 국내 뷰티 업계가 프리미엄 제품으로 ‘홍삼’에 집중하는 추세다”고 설명했다.

▲ 클레어스코리아 게리쏭 레드 진생
▲ 클레어스코리아 게리쏭 레드 진생

토탈 뷰티 기업 클레어스코리아는 지난 10월 신제품 ‘게리쏭 레드 진생’ 라인 3종을 선보였다. 스킨 에센스, 아이크림, 크림 3가지로 구성된 ‘게리쏭 레드 진생’은 피부 보습과 탄력 효과가 뛰어난 마유(馬油)에 피부에 생기를 더하는 홍삼 속 RG3성분을 더한 영양케어 라인이다.

각 제품은 풍부한 보습감과 함께 피부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고 로즈마리와 라벤더, 오레가노, 타임꽃에서 얻은 4가지 허브 추출물이 들어있어 피부 속 유·수분을 균형을 맞춰주고 노화로부터 지켜준다. 

특히 방한 여행객들에게 홍삼이 대표적인 관광 기념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이들 제품은 론칭 당일 신라면세점에서는 판매 40분 만에 준비 수량이 모두 팔리고 온라인쇼핑몰인 G마켓에서도 전량 매진되며 기대를 모았다.

클레어스코리아 관계자는 “피부 보습 및 탄력,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등 피부에 이로운 홍삼의 효능이 화장품과 두루 어울려 선호되고 있다”며 “앞으로 홍삼 마유 라인이 브랜드의 주요 제품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 동인비 진에센스
▲ KGC인삼공사 동인비 진에센스

KGC인삼공사는 지난 9월 프리미엄 홍삼화장품 브랜드 동인비를 인삼공사 브랜드로 편입하며 식품에서 화장품까지 홍삼을 기반으로 한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다양한 효능이 입증된 홍삼의 피부개선 효과를 바탕으로 기초 화장품 분야에 집중하여 ‘동인비 진에센스’를 비롯해 지속적으로 홍삼 화장품 시장을 공략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또 KGC인삼공사는 동인비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화장품 사업실을 신설하고 연구소 조직을 확대하는 등 마케팅 및 연구개발 부문을 적극 강화하고 있다.

▲ 애경 동의홍삼 선물세트
▲ 애경 동의홍삼 선물세트

서울아산병원 원종현 교수팀이 실시한 임상시험에 따르면 모근세포에 홍삼을 바르면 모근세포가 증식돼 탈모 개선에 도움이 된다. 이같은 효과의 홍삼에 갖은 약초와 효소를 더해 효능을 더욱 배가시킨 두피·모발 관리 제품도 나와 관심을 끈다.

생활 뷰티기업 애경은 새해 한방 컨셉의 프리미엄 한방뷰티 브랜드 ‘동의홍삼’ 세트를 출시했다. 동의홍삼은 사포닌 파괴를 최소화한 저온추출법으로 홍삼의 유익한 영양을 그대로 담았음은 물론 흑미, 보리, 강낭콩, 귀리, 현미 등 천연씨앗 콤플렉스를 추가해 모근 강화 효과를 높이고 두피와 모발을 촉촉하고 매끄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세트는 두피 관리에 특화된 동의홍삼 샴푸와 린스, 치약, 비누 등으로 구성돼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