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동물에게 끌리는 건 남녀노소를 불문한 자연스러운 이치다. 때문에 패션업계에서도 꾸준히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템을 선보여 왔다. 자칫 유치하거나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자신의 이미지와 상황에 맞게 잘 매치한 동물 패션 아이템은 자연스러우면서도 개성을 표출하기에 제격이다.

# 동물 포인트 아이템

▲ 의류(디자인유나이티드), 모자(햇츠온), 귀걸이(스타일러스), 가방(라빠레뜨)
▲ 의류(디자인유나이티드), 모자(햇츠온), 귀걸이(스타일러스), 가방(라빠레뜨)

일상에서 가볍게 입기 좋은 항공 점퍼나 스웻셔츠는 최근 동물을 포인트로 둔 아이템이 유독 눈에 많이 띈다. 동물 모티브의 자수 형태나 프린팅이 된 의류 아이템은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룩에 원 포인트 아이템으로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아직은 동물 아이템 의류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포인트 잡화 아이템을 선택해보자. 동물 캐릭터가 포인트인 볼캡은 패딩이나 항공 점퍼 등 다양한 아이템에 조합해 활용할 수 있다.

메탈릭한 동물 포인트가 돋보이는 가방은 출근룩이나 데일리룩에 활기를 불어넣기에 충분하다. 또 동물 장식이 곁들여진 드롭 형태의 이어링은 여성스럽고 귀여운 무드를 배가시켜 사랑스러움을 어필하는데 적절하다.

# 동물 패턴 아이템

▲ 점퍼(오그힉), 원피스(에고이스트), 모자(햇츠온), 신발(지니킴)
▲ 점퍼(오그힉), 원피스(에고이스트), 모자(햇츠온), 신발(지니킴)

보다 독특한 이미지를 자아내는 동물 아이템을 찾는다면 다채로운 동물 패턴 아이템에 주목하자. 기린 패턴 점퍼는 자연적이며 건강함을 추구하는 여성의 트레이닝 룩에 눈에 확 띄는 포인트를 준다.

동물 패턴 원피스는 여성스러움과 우아함을 동시에 어필할 수 있다. 다양한 코트와 매치해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완성해도 좋다. 남들과 같은 뻔한 패턴 아이템이 지겹다면 귀여운 사자 패턴이 돋보이는 스냅백이 대안이다. 충만한 스트리트 감성을 연출하기에 적합하다.

동물 패턴을 활용한 무심한 듯 시크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레오파드 패턴의 블로퍼가 정답이다. 남은 겨울 트렌드세터로 거듭나기에 충분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