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의 체험 마케팅 경쟁이 뜨겁다. 일단 써보면 구매할 것이라는 품질에 대한 자신감의 발로이자 사용자의 경험과 후기를 중시하는 최근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을 반영한 추세다.

자신을 위한 소비에 적극적인 젊은 층으로의 수요 확대가 중요해지고 이들이 즐겨 사용하는 SNS의 위력이 갈수록 강력해지고 있다는 점도 한몫을 한다.

▲ 동성제약이 공팔리터를 통해 진행한 새 염색제 체험 이벤트는 서비스 시작 2시간 여만에 준비 수량이 모두 팔렸다
▲ 동성제약이 공팔리터를 통해 진행한 새 염색제 체험 이벤트는 서비스 시작 2시간 여만에 준비 수량이 모두 팔렸다

동성제약은 최근 새 염색제를 출시하면서 인스타그램 체험단을 모집했다. 과거 염색제는 새치가 고민인 노년 혹은 장년층이 주요 소비층이었다. 그러나 최근엔 개성 표출을 위한 멋내기용 셀프 염색제가 다양한 타입과 형태로 출시돼있다. 동성제약의 이지엔 또한 젊은 층을 겨냥한 셀프스타일링 염색제 브랜드로서 판매처 역시 20~30대에게 친숙한 헬스앤뷰티숍인 올리브영으로 한정했다.

새로 나온 제품은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스모키애쉬 베이지와 스모키 애쉬 라벤더, 라이트업 헤어 블리치 블랙빼기로 이달 출시와 함께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는 설명. 특히 탈색과 탈염이 동시에 되는 라이트업 헤어 블리치 블랙빼기를 통해 보다 감각적인 애쉬 컬러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다.

이들 제품을 발매하며 동성제약은 소비자가 리뷰를 쓰는 조건 하에 저렴한 금액으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팔리터(0.8L) 즉시신청 서비스에 참여했는데 2시간 여 만에 준비한 수량이 매진되는 성과를 올렸다.
공팔리터 관계자는 "이지엔 브랜드를 통해 처음으로 염모제 체험단을 실시해 예상치 못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며 "재미있는 패키지 디자인과 셀프염색을 통해 트렌디한 애쉬컬러를 구현할 수 있다는 부분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 같다"고 말했다.

▲ 크리니크는 피부 타입별 각질 케어 제품인 '크리니크 3-스텝'의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투명 피부 챌린지'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 크리니크는 피부 타입별 각질 케어 제품인 '크리니크 3-스텝'의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투명 피부 챌린지'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크리니크(CLINIQUE)는 피부 타입별 각질 케어 제품인 '크리니크 3-스텝'의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투명 피부 챌린지' 캠페인에 나섰다.

이달 말일까지 크리니크 매장을 방문하면 이틀 동안 '크리니크 3스텝'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키트를 받을 수 있고 이후 사용 인증샷을 해쉬 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된다. 참여자 중 111명을 선정해 정품도 증정한다.

크리니크는 이번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영상 크리에이터인 네이버 뷰스타들과 피부 타입별 각질 케어를 알아보는 '#투명 피부 워크샵'을 진행하기도 했다.

크리니크 브랜드 매니저 김정미 이사는 "유일한 피부 타입별 각질 케어 제품인 크리니크 3-스텝 체험 기회를 확산시키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더 많은 이들이 자신의 피부에 맞는 순하고도 효과적인 각질 케어를 통해 투명한 피부를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클레어스코리아는 오는 23일 '게리쏭 시그니처 오일 세럼' 홈쇼핑 방송에 앞서 자체 온라인몰을 통해 대용량 마유크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 클레어스코리아는 오는 23일 '게리쏭 시그니처 오일 세럼' 홈쇼핑 방송에 앞서 자체 온라인몰을 통해 대용량 마유크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레어스코리아는 '게리쏭 시그니처 오일 세럼' 홈쇼핑 론칭을 앞두고 자체 온라인몰인 나인컴플렉스를 통해 선착순 999명을 대상으로 대용량(100g) 마유크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마유 성분이 들어있는 게리쏭 스킨케어 제품들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홍보함으로써 홈쇼핑 론칭을 성공적으로 이끌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오는 23일 새벽 0시 50분부터 홈앤쇼핑을 통해 진행되는 방송에서는 '게리쏭 시그니처 오일 세럼' 3개와 원조 마유크림으로 잘 알려진 '게리쏭 9컴플렉스 크림' 2개 그리고 '게리쏭 에센스' 2개, '게리쏭 로션' 등 총 8개의 제품을 한 세트로 정가 대비 약 7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유진 세럼'이란 애칭이 붙은 '게리쏭 시그니처 오일 세럼'은 풍부한 영양이 담긴 마유(馬油) 오일에 세럼의 보습 효과를 더한 제품이다. 처음 바를 땐 세럼 제형이지만 문지르면 오일 형태로 변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겉돌지 않고 보습감을 오래 유지해준다.

마유에 보습 유효 인자인 세라마이드를 결합한 마유 세라마이드와 아데노신을 함유했고 나이아신아마이드를 리포좀화한 마유 리포좀 클러스터링 기술이 적용돼 유효성분이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