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의 용기나 패키지 디자인은 제품의 효능·효과와 직접적 관련은 없지만 소비자의 구매선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언젠가부터 화장품업계는 디자인적 차별화를 위해 유명 캐릭터를 활용하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더 이상 남은 것이 있을까 의문이 들 정도로 이미 많은 캐릭터가 도입됐지만 색다른 디자인을 찾기 위한 업계의 집념 또한 끈질기다. 새해 들어서자마자 또 다시 관련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2017년 역시 화장품 시장에는 캐릭터 열풍이 거셀 것으로 예고되고 있다.

 
 

듀이트리는 딩고프렌즈와 협업한 '듀이트리 딩고프렌즈 에디션'을 선보였다. 온라인에서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인 딩고프렌즈의 제이크, 주디, 코코, 바닐라 등을 각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해 귀여움을 더한 이번 에디션은 '내츄럴 핸드크림 컬렉션'과 '피토 테라피 폼 세트'로 구성돼있다.

'듀이트리 내츄럴 핸드크림 컬렉션'은 풍부한 영양을 가진 쉐어버터를 80,000ppm 함유해 건조하고 거친 손을 보들보들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부드러운 텍스처가 빠르게 흡수돼 촉촉하면서도 끈적이지 않는다는 게 특징이다.

달콤한 피치 향, 산뜻한 시트러스 향, 포근한 허니향까지 3종으로 이뤄져있으며 전 제품 주름개선 기능성을 인증받았고 미니 사이즈라 휴대가 간편하다.

'듀이트리 피토테라피 폼 세트'는 2종으로 구성된 피부타입별 맞춤형 폼 클렌징이다. 부드러운 생크림 제형의 폼이 보다 풍부하고 쫀쫀한 거품을 생성하여 딥클렌징을 돕는다. 피부에 자극없는 클렌징으로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며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피토 테라피 알로에 폼'은 글리세린,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용설란잎추출물 등이 함유돼 수분감 가득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피토 테라피 블루베리 폼'은 글리세린, 블루베리추출물, 딸기추출물 등이 들어있어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탄력케어를 돕는다. 각각 딩고프렌즈 캐릭터가 대표 성분인 알로에와 블루베리를 들고 있는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더페이스샵은 인기 쿠션 제품의 패키지에 디즈니의 유명 캐릭터인 피글렛과 설리, 도날드덕을 적용한 '디즈니 쿠션 시즌2'를 내놨다. 더페이스샵은 지난해에도 디즈니와 협업한 쿠션 제품들을 선보인 바 있다. 이들 제품은 발매 3개월 만에 40만개 이상 팔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모았고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부응해 이번 시즌2가 나오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협업은 더페이스샵을 대표하는 쿠션 제품인 'CC 쿨링 쿠션'과 'CC 롱래스팅 쿠션' 'BB 파워페펙션 쿠션'에 각각 사랑스러운 푸의 친구 피글렛, 몬스터 주식회사의 따뜻한 마음을 가진 설리, 미키마우스의 단짝 도날드의 특징을 살린 디자인이 적용됐다.

'CC 쿨링 쿠션 피글렛'은 수분 크림이 다량 함유돼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을 채워주며 'CC 롱래스팅 쿠션 설리'는 CC 쿠션에 프라이머 기능을 더해 모공을 효과적으로 가리고 매끈한 피부 결을 연출해준다. 더페이스샵의 베스트셀러인 '파워퍼펙션 BB'를 쿠션 형태로 선보인 'BB 파워퍼펙션 쿠션=도날드덕'은 BB크림의 탄력, 재생, 보습, 커버 기능을 고루 갖췄다.

 
 

데메테르는 북유럽에서 온 인기 캐릭터 무민으로 장식한 '무민 피규어 퍼퓸'을 내놨다. 키덜트족들의 마음을 훔칠 피규어로서 향수 본연의 기능은 물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소장가치가 높다는 설명이다.

'무민 피규어 퍼퓸'은 총 3종으로 구성돼있다. 민트 폴로럴 향의 'KISS ME'는 무민의 여자친구 스노크 메이든의 사랑스러움을 담았다. 'HUG ME'는 늘 열정적이기 때문에 모든 일을 쉽게 받아들이는 낙천적인 성격의 무민을 디자인에 반영했다. 두 팔을 크게 벌리고 언제든지 꽉 안아줄 것처럼 앉아 있는 무민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LOVE ME'는 어깨를 축 늘어뜨린 채 슬픈 표정을 짓고 있는 무민의 모습이 담겨있다. 금방이라도 눈물이 떨어질 것 것은 큰 덩치의 무민이 귀엽고 사랑스럽다. 각 제품은 겨울과 어울리는 머스크 및 플로럴 계열의 향을 담아 데일리 향수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