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시작부터 화장품 브랜드들이 잇따라 기분 좋은 수상 소식을 알렸다. 수상 분야도 다채롭다. 스킨푸드는 화제를 모은 광고 캠페인으로, 게리쏭은 톡톡 튀는 패키지 디자인 덕에, 네오젠은 미국 내 진출 성과를 인정받았다.

▲ 스킨푸드
▲ 스킨푸드

푸드 &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킨푸드는 '2016 앤어워드(&Award)'에서 디지털광고 부문 뷰티 분야에서 그랑프리와 위너를 동시에 거머쥐었다.

앤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디지털기업협회에서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에서 후원하는 디지털 미디어 시상 행사다. 매년 디지털 광고나 미디어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해 발표·시상한다.

디지털광고 부문 뷰티 분야에서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한 '스킨푸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라인' 캠페인은 지난해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장벽 크림' 출시를 기념해 진행됐다.

이 캠페인은 자칫 지루하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제품 성분과 효능을 꿀벌의 여행 스토리로 풀어내 화제를 모았다. 또 영상을 감상한 후 응모 버튼을 클릭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장벽 크림'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큰 호응을 얻었다.

스킨푸드가 지난해 4월 벌인 '모두의 빅세일' 캠페인은 디지털광고 부문 뷰티 분야 위너(Winner)를 받았다. 모바일 게임인 '모두의 마블'의 컨셉을 빌린 '모두의 빅세일'은 마블 판에 도시를 건설하는 대신 주력 제품과 할인율 등 이벤트 관련 내용을 재치 있게 노출했고 게임 속 특징적인 단어에서 차용한 카피를 활용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스킨푸드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31일까지 스킨푸드 온라인몰에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나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장벽 크림 세트'를 구매하면 20% 할인에 추가로 할인 금액의 10%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스킨푸드는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광고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차별화된 디지털 마케팅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게리쏭
▲ 게리쏭

토털 뷰티 기업 클레어스코리아의 마유 스킨케어 브랜드 게리쏭은 '제25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팩스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게리쏭 레드 진생' 라인이 그 주인공이다.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하는 공모전이다. 이 공모전에서 스킨 에센스와 아이크림, 크림으로 구성된 '게리쏭 레드 진생' 라인이 수상작에 오른 것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색감과 독특한 텍스처의 디자인으로 제품의 특징을 잘 표현해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덕이다.

이 라인은 피부 보습과 탄력 효과가 뛰어난 마유(馬油) 성분에 피부에 생기를 더하는 홍삼 속 RG3 성분을 더한 영양 케어 제품으로 피부 보습과 함께 미백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국내산 6년근 홍삼추출물과 홍삼 사포닌의 유효성분인 RG3를 나노 리포좀 캡슐화한 레드 진생 RG3 콤플렉스가 풍부한 영양감을 제공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대홍마유(大红马油)'라는 애칭을 얻으며 론칭 초기부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클레어스코리아 관계자는 "홍삼의 붉은 색감과 더불어 한국의 전통적인 느낌을 살린 간결한 디자인으로 제품이 가진 가치를 부각하고자 했다"며 "겉면에 홍삼의 조밀한 재질감을 표현, 뚜껑 윗면에는 조각된 말 문양을 더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까지 담았다"고 말했다.

▲ 네오젠
▲ 네오젠

아우딘퓨쳐스의 더마슈티컬 코스메틱 브랜드 네오젠은 미국의 K-뷰티 전문숍인 소코글램(SokoGlam)으로부터 '2016 베스트 뷰티 어워즈'를 받았다.

소코글램 베스트 뷰티 어워즈는 한 해 동안 구매 고객들의 평가 점수를 바탕으로 한국의 뷰티 관련 전문가와 에디터, 인플루언서에게 인정받은 제품을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회사 측은 미국 내 대표 K-뷰티 전문숍인 소코글램으로부터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고 설명했다.

네오젠의 수상 제품은 '더마로지 캐네디언 클레이 포어 클렌져'와 '더마로지 데이 라이트 프로텍션 선스크린'이다. '더마로지 캐네디언 클레이 포어 클렌져'는 미네랄이 풍부한 캐네디언 해양 빙하토와 산소 공급이 원활하도록 돕는 탄산 캡슐이 만나 모공 속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더마로지 데이 라이트 프로텍션 선스크린'은 식물성 보습 성분이 고농축으로 결합된 모이스쳐 포뮬라 처방의 자외선차단제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모공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네오젠은 두 제품의 소코글램 뷰티 어워즈 수상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자체 온라인몰을 통해 수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모두에게 다음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우딘퓨쳐스 네오젠 마케팅팀 관계자는 "네오젠은 미국 세포라 입점 후 미국 시장 내에서 K-뷰티 리딩 브랜드로 점차 입지를 다져가는 중이다"며 "이번 수상 역시 뛰어난 제품력이 높은 고객 평가 점수와 긍정적인 구매 후기로 이어진 성과로, 향후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으로 삼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