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피부 유지를 위한 보습 관리 노하우

누구나 실제 나이보다 젊고 어려보이길 원한다. 새로운 해에 대한 희망과 기대는 높지만 해를 거듭할수록 늘어나는 주름살과 조금씩 무너지는 탄력까지, 피부 노화현상 탓에 새해가 반갑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이 때문에 피부과를 찾는 이들도 많다. 그러나 시술에 앞서 평소 꾸준한 피부 관리를 통해 건강한 토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보습 케어를 통해 피부 속 수분을 놓치지 않고 촉촉한 상태를 유지하면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가꿀 수 있다.

# 강력 보습 성분으로 보호막을 만들자

▲ 왼쪽부터 어바웃미 수퍼 아쿠아 크림 인텐스, 듀이트리 히아루론 멜팅 슈 크림 & 히아루론 멜팅 슈 마스크, 아토팜 리얼 베리어 트리트먼트 오일
▲ 왼쪽부터 어바웃미 수퍼 아쿠아 크림 인텐스, 듀이트리 히아루론 멜팅 슈 크림 & 히아루론 멜팅 슈 마스크, 아토팜 리얼 베리어 트리트먼트 오일

대기가 메마른데다 수시로 난방기를 사용하고 실내외 온도차가 큰 요즘같은 시기에는 피부가 수분을 쉽게 빼앗긴다. 피부 속 수분 부족 상태가 지속되면 주름이 생기거나 노화가 찾아올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과 같은 보습원료가 함유된 제품이나 오일 보습막을 활용해 촉촉한 2중 보습을 실천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어바웃미 수퍼 아쿠아 크림 인텐스'는 피부 지질과 유사한 세라마이드와 천연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돼있다. 탄성이 느껴지는 소프트한 크림 제형의 텍스처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끈적임 없이 촉촉하고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듀이트리 히아루론 멜팅 슈 크림'과 '듀이트리 히아루론 멜팅 슈 마스크'는 미백과 주름개선 등 2중 기능성을 인증 받은 제품이다.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가 들어있어 피부 속 깊이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전달해준다.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가 더해져 보다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 케어가 가능하다.

'아토팜 리얼 베리어 트리트먼트 오일'은 동백과 코코넛 등에서 얻은 100% 식물성 오일이 배합돼 피부 속부터 촉촉한 보습과 건강한 윤기를 부여해준다. 또 복합 세라마이드 성분이 처방된 MLER 피부장벽 포뮬러가 적용돼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 언제 어디서나 바로바로 촉촉해지자

▲ 왼쪽부터 바닐라코 미스 플라워 앤 미스터 허니 에센스 스틱, 에뛰드 수분가득 콜라겐 스틱 덤보, 유리아쥬 배리어덤 페이스 스틱
▲ 왼쪽부터 바닐라코 미스 플라워 앤 미스터 허니 에센스 스틱, 에뛰드 수분가득 콜라겐 스틱 덤보, 유리아쥬 배리어덤 페이스 스틱

일상생활 속에서도 피부가 마르지 않도록 수시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 외출 후 메이크업을 한 피부에 수분 크림을 덧바르기 어려울 땐 수분 스틱이 좋은 대안이다. 수분 스틱은 메이크업 전은 물론 후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건조한 부위에 덧바르면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줘 촉촉한 피부 케어에 제격이다.

흑효모 꿀 발효수가 함유된 '바닐라코 미스 플라워 앤 미스터 허니 에센스 스틱'은 번들거림 없이 매끈하고 윤기 있는 피부 케어를 돕는다. 아르간과 올리브, 달맞이꽃에서 추출한 3가지 자연오일과 비타민 복합체가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에뛰드 수분가득 콜라겐 스틱 덤보'는 입자가 작은 슈퍼 콜라겐 워터 58.8% 및 수분 함유량이 높은 바오밥 오일이 들어있어 수분 지속력을 높이는데 적절하다.

쉐어버터, 아보카도 오일, 스쿠알란 등이 배합된 '유리아쥬 배리어덤 페이스 스틱'은 건조한 부위에 자극 없이 수분을 듬뿍 공급해준다.

# 속부터 촉촉하게, '이너뷰티'로 건강해지자

▲ 왼쪽부터 어바웃미 피부 보습에 좋은 이너센스 츄어블, 이너비 아쿠아스틱, 판도라뷰티 에버콜라겐 타임
▲ 왼쪽부터 어바웃미 피부 보습에 좋은 이너센스 츄어블, 이너비 아쿠아스틱, 판도라뷰티 에버콜라겐 타임

피부 겉에 바르는 화장품만으론 충분한 보습 케어가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가 있다. 그렇다면 평소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고 보습에 좋은 성분이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등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로 잡는 것도 중요하다.

최근에는 간편한 섭취만으로도 피부 속 수분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이너뷰티 제품들이 큰 인기다. 알약이나 액체 타입은 물론 츄어블이나 젤리 타입 등 보다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도 다양해 눈길을 끈다.

'어바웃미 피부 보습에 좋은 이너센스 츄어블'은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보습 츄어블 제품이다.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고루 함유돼있고 유자 인공향이 아닌 유자 분말로 이뤄져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이너비 아쿠아스틱'은 히알루론산 60mg을 담아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 케어에 도움을 주고 복숭아 맛의 젤리 타입이라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뉴트리의 '판도라뷰티 에버콜라겐 타임'은 흡수력이 좋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진피층부터 차오르는 수분감을 선사해준다.

# 자는 동안에도 수분을 충천하다

▲ 왼쪽부터 피지오겔 데일리 디펜스 리플레니싱 나이트 크림, 비오템 라이프 플랑크톤™ 인텐스 스파 마스크, 록시땅 이모르뗄 디바인 크림 마스크
▲ 왼쪽부터 피지오겔 데일리 디펜스 리플레니싱 나이트 크림, 비오템 라이프 플랑크톤™ 인텐스 스파 마스크, 록시땅 이모르뗄 디바인 크림 마스크

일과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거울을 보면 아침보다 피부 탄력이 떨어진 듯한 느낌이 들 때가 있다. 겨울철 찬바람이나 건조한 공기로 인해 피부의 수분 함량이 낮아진 게 원인일 수 있는데 이 경우 각질이 생기고 심하면 건선을 비롯한 피부 손상을 입을 수도 있다. 따라서 낮 시간 동안 빼앗긴 수분을 충전하고 주름개선과 탄력 향상을 위한 나이트 케어가 필수적이다.

항산화 기능을 지닌 비타민E와 각종 보습 성분을 함유한 '피지오겔 데일리 디펜스 리플레니싱 나이트 크림'은 낮 동안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해준다. 독자 성분인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는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비오템 라이프 플랑크톤™ 인텐스 스파 마스크'는 바르는 하이드로겔 마스크로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들어있다. 마스크팩을 젤 크림 타입으로 만들어 가벼운 텍스처를 자랑하며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록시땅 이모르뗄 디바인 크림 마스크'는 숙면을 유도하는 아로마 테라피 기능을 가진 수면 마스크로 자생력이 뛰어난 시스투스 성분과 다양한 식물성 오일 성분을 최적으로 배합했다. 또 캡슐화된 성분이 자는 동안 촉촉하고 탄력 있는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