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한 인상으로 예쁨 받는 설 연휴 메이크업 연출 팁

 
 

설 연휴 시작과 함께 민족대이동이 시작됐다. 한국교통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이번 설 연휴 5일 동안 예상 이동인원이 3,115만명에 달한다. 예전보다는 덜하다지만 온 가족이 모여 덕담을 나누고 한 해의 안녕을 비는 민족 최대의 명절로서 설의 의미가 여전한 셈이다.

가족, 친지들과의 편안한 만남이라고는 하지만 새해라는 의미와 함께 오랜만의 상봉인 만큼 모양새와 옷차림에도 어느 정도 신경을 써야할 것이다. 이왕이면 "못 본 사이 더 예뻐졌네"라는 칭찬을 듣고 싶은 마음도 클 터이다.

화사하고 밝은 메이크업에 부드러운 미소가 곁들여진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설날 친지들에게 밝은 인상을 전할 수 있는 '설 연휴 메이크업 노하우'에 대해 알아본다.

# 나이트 케어로 피부 컨디션 끌어올리기

명절 연휴 건조한 차 안에서 보내는 긴 이동 시간은 피부의 가장 큰 적이다. 마음먹고 장만한 설빔에 어울리는 화사한 피부를 위해서라도 촉촉한 수분 관리가 우선돼야한다.

버츠비의 '인텐스 하이드레이션 나이트 크림'은 밤사이 집중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제품이다. 매일 밤 기초 케어의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하면 다음날 오후까지 촉촉함이 유지된다. 보습에 효과적인 클라리 추출물과 올리브 오일, 피마자 오일이 함유돼있다. 이들 성분은 보습은 물론 찬바람에 거칠어진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부드럽게 가꿔준다.

에이블씨엔씨의 자연주의 브랜드 스위스퓨어가 출시한 '로지 릴리프 톤업 크림'은 수분이 풍부한 핑크빛 내용물이 피부를 복숭아처럼 생기 있게 톤업해준다. 다마스크 장미꽃수와 에델바이스 추출물은 피부 수분을 보충해주며 세라마이드NP와 판테놀 성분은 피부 장벽을 강화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해준다. 주름개선과 미백까지 2중 기능성 제품이며 자연 유래 성분들로 이뤄져있어 취침 전 나이트 크림처럼 바르고 자도 무방하다.

번거로운 관리가 꺼려진다면 간편한 슬리핑팩이 대안이다. 구달이 선보인 '숯 꿀청 팩'은 담양 대나무 숯과 수액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공급한다. 꿀 성분을 비롯한 자연 원료가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밤사이 촉촉한 피부를 가꿔주는 슬리핑팩으로, 들뜬 각질을 잠재워 푹 잔 듯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만들어준다. 핸디 사이즈 캡슐 팩으로 파우치 안에도 쏙 들어간다.

# 단정하고 깔끔한 피부 표현

설 인사를 위한 메이크업은 아무래도 화려한 표현보다는 깔끔함에 초점을 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정갈한 느낌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한 뒤 피부 본연의 광을 살리는 '무결점 메이크업'으로 단아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보자.

리리코스의 '마린에너지 베일 커버 쿠션 SPF50+/PA+++'은 베일 커버 테크놀로지™가 적용돼 피부에 마치 베일을 씌운 듯 완벽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또 윤기 필터 콤플렉스™와 진주층 성분으로 자연스러운 윤기를 부여한다. 나아가 마린산소수™, 마린엘릭서™ 성분이 피부 속까지 촘촘한 수분감을 전달해준다.

페리페라의 '잉크래스팅 핑크 쿠션'은 하루 종일 무너짐 없이 지속돼 잦은 수정 화장이 필요 없다. 복숭아, 스윗톤 추출물과 핑크 플라워 콤플렉스가 들어있어 타고난 복숭아 톤 피부 결을 연출해주며 모이스트 스무딩 젤이 모공과 주름을 효과적으로 메워 한 살 더 어려보이는 매끄러운 피부로 만들어준다.

LG생활건강이 새로 출시한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피토 프로레티놀 익스트림 커버쿠션'은 천연에서 찾은 피토-프로레티놀과 세드롤을 함유해 건강하고 생기 있는 동안 피부로 가꿔준다. 완벽한 커버력을 자랑하는 쿠션으로 한 번의 터치로도 주근깨, 잡티 등을 탁월하게 커버해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주며 오랫동안 지속되는 롱래스팅 기능을 지녔다. 특히 커버력이 높으면서도 건조하지 않은 수분쿠션 타입 제품으로서 65%의 스킨 컨디셔닝 성분이 배합돼있다.

# 아이 메이크업은 '롱래스팅'으로

긴 시간이 소요되는 귀성길이라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메이크업이 번질 수도 있다. 특히 얼굴 중 움직임이 가장 많은 눈가 메이크업은 강력한 롱래스팅 기능의 제품을 선택해 번짐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아리따움의 '샤인 픽스 아이즈'는 땀, 물, 피지 등 외부 환경에 지워질 염려가 없어 오랜 시간 빛나는 아이 메이크업을 도와주는 아이섀도 제품이다. 다양한 각도의 빛을 산란시키는 미러 펄이 함유돼 설날 화사한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며 알로에 성분이 함유된 워터 멜팅크림 파우더 베이스가 연약한 눈가 피부에 촉촉하게 발려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메이크업아티스트 브랜드 정샘물(JUNG SAEM MOOL)이 내놓은 '리파이닝 아이섀도우 트리플'은 소프트한 터치감의 크리미 섀도우와 다이아몬드 파우더의 찬란한 반짝임이 담긴 스파클 섀도우, 실키한 텍스쳐로 매끄럽게 밀착되는 매트 섀도우까지 3가지 텍스처 타입으로 이뤄져있다. 총 27가지의 컬러 쉐이드로 조합돼 은은한 음영 메이크업은 물론 다채로운 컬러들이 돋보이는 옴브레 메이크업까지 다양하고 입체적인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 생기 넘치는 이미지의 핑크빛 입술

화사하고 말끔한 인상으로 어른들께 확실한 점수를 얻고 싶다면 입술에 주목하자. 윤기가 흐르는 핑크 계열의 립을 선택하면 얼굴의 혈색을 살려 전체적으로 생기 넘치는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리리코스가 발매한 '마린에너지 핑크 립스 오일밤'은 살구와 홍화, 함초 3가지 식물성 성분을 함유해 촉촉하고 도톰한 입술을 완성해준다. 오일·틴팅·자외선 차단(SPF15)까지 3중 보호 효과로 건강하고 윤기가 흐르는 볼륨 입술 표현이 가능하다.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입술에 녹아드는 제형이므로 끈적임이 없어 덧바르기에도 간편하다. 바를수록 볼륨감 넘치고 빛나는 입술을 연출해주므로 언제 어디서든 촉촉한 입술로 밝게 웃을 수 있다.

페리페라의 '비비드 틴트 워터 미니미니 주스 박스'는 리얼 과즙을 담은 상큼한 워터 타입의 틴트로 한 번만 발라도 비비드한 립컬러를 연출해준다. 주머니에도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라 귀성길 챙겨가기 편하며 복숭아·핑크·사과 레드·자몽 오렌지 등 6가지 컬러를 담아 덕담을 부르는 '과즙상 메이크업' 미모를 연출할 수 있다.

바닐라코가 출시한 '베리키시 플럼핑 틴티드 스틱 SPF13'은 입술에 탐스러운 볼륨을 주는 플럼핑 효과와 자연스러운 컬러감, 유리알처럼 매끄럽게 빛나는 윤기를 부여해주는 틴트 스틱이다. 순한 식물 성분의 오일이 함유돼 높은 보습력과 뛰어난 밀착력, 지속력을 자랑한다. 멘솔과 펩타이드 성분이 입술에 청량감을 주며 미세 주름을 펴 깔끔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또 SPF 13의 자외선 차단 지수가 유해 환경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