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각각 트렌드가 변화하는 화장품 시장에서도 오랜 기간 흔들림 없이 유지되는 대세중의 대세가 있다. 바로 '자연주의'다. 수많은 브랜드들이 자연주의를 표방하고 있으며 소비자들 또한 그런 제품을 찾고 있다.

이에 따라 화장품 업계는 원료소재 개발 역량을 천연 그중에서도 식물에 집중시키고 있다. 전 세계 곳곳에서 나고 자란 꽃과 나무, 약초의 뿌리와 잎사귀, 줄기, 과일이 모두 연구 대상이다.

2017년 2월 첫째 주 국내 화장품 시장에는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을 핵심 소재로 활용한 제품들이 유독 많이 쏟아져 나왔다.

# 꽃과 과일이 전하는 에너지

▲ 스킨푸드 유자 수분C 비타 라인
▲ 스킨푸드 유자 수분C 비타 라인

스킨푸드는 국내 유자 명인 1호 박태화 명인이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전남 고흥의 유자를 이용한 '유자 수분C 라인'에 신제품을 추가했다. 유자의 빛수분이 피부에 생기를 더해 맑고 투명하게 가꿔주는 유자 추출물에 6가지 비타민 복합체를 더한 '유자 수분C 비타 라인' 2종을 출시한 것.

신제품 '유자 수분C 비타 아이 세럼'은 미백 및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에 수분 공급, 다크 존 케어, 탄력 강화까지 더해진 5 in 1 제품이다. 주걱 모양의 어플리케이터로 눈가 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을 도와 생기 있는 어린 눈가를 만들어주는 이 제품은 안자극 대체테스트를 완료했다. 세트 제품인 '유자 수분C 비타 아이 마스크'와 같이 쓰면 환하고 탄력 있는 눈가를 가꿀 수 있다.

함께 나온 '유자 수분C 비타 부스팅 페이스 마스크'는 유자추출물 20%와 유자오일, 6가지 비타민 복합체가 함유돼 피부에 빠르게 생기를 전달한다. 오렌지 껍질과 슈가를 담아 과육이 살아있는 듯한 콩포트 텍스처로서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는 동시에 촉촉함을 부여해 매끈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 이니스프리 슈퍼푸드 프롬 제주-무화과 브라이트닝 라인
▲ 이니스프리 슈퍼푸드 프롬 제주-무화과 브라이트닝 라인

이니스프리는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먹어 '여왕의 과일'로 알려진 무화과를 원료로 활용한 '슈퍼푸드 프롬 제주-무화과 브라이트닝' 라인을 선보였다. 무화과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고 베타카로틴, 비타민 성분이 풍부해 피부를 맑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또 천연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피신이 각질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새 라인은 △물에 닿으면 젤에서 폼으로 변하는 트랜스폼 제형으로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지워주는 '무화과 브라이트닝 젤투폼 클렌저' △크리미한 거품 제형과 무화과 원물 알갱이로 데일리 각질케어에 효과적인 '무화과 브라이트닝 스크럽 클렌저' △틴트로 인한 착색을 말끔하고 촉촉하게 딥 클렌징해주는 '무화과 브라이트닝 틴트 리무버' △무화과의 비타민과 미백에 효과적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투명광 피부로 가꿔주는 무알콜 약산성 '무화과 브라이트닝 스킨'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핑크빛 톤 업 효과로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보정해주는 '무화과 브라이트닝 선크림 SPF50+ PA++++' 등 총 5개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 라네즈는  클리어-C 필링 마스크 & 클리어-C 필링 세럼
▲ 라네즈는 클리어-C 필링 마스크 & 클리어-C 필링 세럼

라네즈는 천연 유래 과일산 AHA가 노화된 각질을 정리해주는 '클리어-C 필링 마스크'와 '클리어-C 필링 세럼'을 발매했다. 두 제품에는 화학 성분 대신 슈가메이플, 슈가케인, 오렌지, 레몬, 빌베리에서 얻은 과일산 AHA 성분이 들어있어 제때 탈락되지 못하고 뭉쳐있는 노화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해준다.

워시오프 타입으로 세안 후 마사지 하듯 사용하는 '라네즈 클리어-C 필링 마스크'는 천연 산딸기씨와 탄력 있는 곤약 알갱이가 들어있어 각질이 뭉친 부분들에 부드러운 마사지 효과를 부여해 각질을 정돈해준다. 촉촉한 마스크 타입 제형으로서 필링 후에도 수분을 머금은 피부를 선사한다.

함께 선보인 '라네즈 클리어-C 필링 세럼'은 과일산 AHA 뿐만 아니라 천연 유래 엔자임 성분이 배합돼 뭉쳐있는 각질 부분에 반응해 피부 표면을 매끈하고 고르게 가꿔준다. 또 식물 유래 유산균 발효물이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 키엘 레몬버터 컬러 립밤
▲ 키엘 레몬버터 컬러 립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이 선보인 '레몬버터 컬러 립밤' 3종 제품에는 항산화 효과가 우수한 레몬 껍질 추출물과 코코넛 오일이 함유돼 입술을 촉촉하고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버터처럼 부드러운 텍스처가 바르는 순간 입술에 빠르게 녹아들어 각질을 정돈하고 깊은 보습감을 선사한다. 또 SPF 30의 자외선 차단 기능도 갖췄다.

신제품은 입술 기초케어 뿐만 아니라 발색까지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은은한 시어컬러에서 덧바를수록 선명한 컬러로 표현돼 생기 넘치는 데일리 내추럴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웜톤 피부에 어울리는 '누드 코랄', 쿨톤 피부에 어울리는 '체리 와인', 피부 톤에 관계없이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핑크 로즈' 총 3종으로 이뤄져 자신의 피부 톤과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 클로란 베베 라인
▲ 클로란 베베 라인

프랑스 헤어케어 브랜드 클로란(KLORANE)은 베이비케어 라인 '클로란 베베'를 한국에 론칭했다. 클로란 베베는 1967년 론칭한 베이비케어 라인으로 출시 이후 프랑스인이 약국에서 많이 찾는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한 개의 식물=한 개의 효능'이라는 클로란의 원칙에 따라 이 라인은 피부 보호 및 장벽 강화를 돕는 카렌듈라 식물 추출물을 주요 성분으로 사용했다. 특히 태지(태아의 피부 보호막)에서착안한 클로란만의 보습 성분인 피지오 칼렌듈린을 함유해 강력한 보습효과를 선사하며 출생 이후 처음으로 외부 공기와 접촉을 시작하면서 자극 받는 아기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제품 개발 단계에서 250회의 안전성 테스트를 진행했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신생아부터 영유아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라인은 △눈에 들어가도 따갑지 않은 '베베 헤어 앤 바디 워시' △페이스&바디 보습 로션 '베베 모이스처라이징 로션' △피부 장벽 강화에 효과적인 '베베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고보습 밤 '베베 콜드크림 밤' △98% 식물 성분 '베베 마사지 오일' △민감해진 아기 엉덩이를 위한 '베베 내피 체인지 크림'까지 총 6종 제품으로 이뤄져있다.

▲ 아이오페 라이브 리프트 세럼
▲ 아이오페 라이브 리프트 세럼

아이오페는 용설란의 생생한 에너지가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불어넣어주는 '라이브 리프트 세럼'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본격적으로 탄력 노화 고민이 시작되는 30대 여성을 겨냥해 개발됐다. 특히 얼굴의 중심이자 양 볼의 큰 면적을 차지하는 리본존(Ribbon Zone)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생기는 팔자 주름이나 눈가 주름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안티에이징 탄력 세럼이다.

용설란에서 얻은 핵심 성분은 싱그러운 에너지를 전달함으로써 흐트러짐 없이 팽팽한 피부로 되돌려준다. 이 제품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사용 2주 만에 후 피부 탄력값이 1년 전과 유사한 수준으로 개선됨을 확인했다.

▲ 더샘 에코소울 에센스 쿠션-모이스처 래스팅
▲ 더샘 에코소울 에센스 쿠션-모이스처 래스팅

더샘은 다마스크 장미꽃수와 더치 알로에 에센스 성분이 하루 종일 촉촉하고 윤기 있는 예쁜 피부를 만들어주는 '에코소울 에센스 쿠션-모이스처 래스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정제수 대신 손으로 수확한 장미꽃을 오랜 시간 증류시켜 얻은 프리미엄 다마스크 장미꽃수를 100% 사용했다. 장미는 레몬이나 토마토보다 비타민 A, C 등이 풍부해 피부에 이로운 자굥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여기에 더치 커피를 내리듯 1초에 한 방울씩 천천히 추출해 더욱 농축된 보습력을 자랑하는 더치 알로에 에센스도 배합돼 메이크업 중에도 피부 진정과 보습을 도와준다.

뉴트럴 톤의 3가지 컬러(13호, 21호, 23호)가 나와 보다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연출할 수 있으며 SPF50, PA++++ 자외선 차단 효과를 지녀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약초로 보다 강력하게

▲ 네이처리퍼블릭 율리 라인
▲ 네이처리퍼블릭 율리 라인

네이처리퍼블릭은 전통 원료 가공법에서 착안한 극율법을 통해 재탄생한 노블베리와 상황천라수가 균형 잡힌 피부를 만들어주는 프리미엄 한방 라인 '율리'를 출시했다.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성을 인증 받은 율리는 한의학에서 약재를 다릴 때 사용하는 포제법을 근간으로 개발된 네이처리퍼블릭만의 독자적 공법이 적용됐다. 꿀을 숙성시키는 밀자법과 소금에 절이는 염자법을 합친 새로운 독자 공법을 통해 자연 원료가 가진 고유의 효능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라인의 핵심 원료인 노블베리와 상황천라수는 인삼 열매와 상황버섯 등 자연이 키운 귀한 성분에 이같은 극율법을 적용해 탄생했다. 노블베리는 인삼 뿌리보다 2배 더 풍부한 사포닌을 함유해 피부에 탄력을 선사하고 진한 영양감을 전한다. 궁중의 미용 비방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상황천라수는 천라수와 상황버섯 추출물을 숙성시시킨 화장수로 보습력이 탁월해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있게 가꿔준다.

라인은 에센셜 수액과 진액, 유액, 크림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율리 크림'은 쫀쫀한 제형에서 느껴지는 진한 보습감이 특징으로 피부 결 사이에 촘촘한 수분을 채워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되찾아준다.

▲ 아이오페 트리플 리프트 세럼
▲ 아이오페 트리플 리프트 세럼

아이오페가 야근, 음주, 수면 부족 등 노화 요소에 끊임없이 노출되는 남자의 피부를 위해 내놓은 '트리플 리프트 세럼'은 시베리안 진생 추출물이 배합된 트리플 리프트 에너지(Triple Lifting Energy™)가 핵심 원료다.

이 제품은 남성들의 지친 피부를 3단계로 집중 관리해주는데 먼저 1단계에서는 블랙트러플 효모 추출물이 피부를 정화시켜 깔끔한 피부로 가꿔준다. 2단계는 히알루론산 성분이 수분을 충전해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며 3단계로 시베리안 진생 추출물이 활력에너지를 공급해 남성 피부 노화 완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 처침과 잔주름으로 고민하는 남성을 위한 제품으로서 특히 움직임이 많아 주름 고민을 겪기 쉬운 눈가와 입가 부위의 하드워킹존(Hard Working Zone)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는 설명이다.

▲ 이니스프리 비자 시카 밤
▲ 이니스프리 비자 시카 밤

이니스프리는 예로부터 음식 재료이자 상처와 손상된 피부 치유를 위한 약재로 널리 쓰인 병풀을 이용한 '비자 시카 밤'을 출시했다. 제품에는 병풀을 희석시킨 액상 추출물이 아닌, 고순도 파우더 정제 방식으로 얻어낸 유효성분 '센텔라 아시아티카 4X'가 함유돼 피부 고민 부위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또 피부 보호력이 뛰어난 비자 오일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D-판테놀 성분이 피부 방어력을 높여준다.

천연 유래 성분이 90% 함유돼있고 향료, 파라벤 등을 첨가하지 않아 자극이 적으며 논코메도제닉 테스트(non-comedogenic test)를 완료해 여드름 피부에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젤 타입 밤 제형으로 부드러운 발림성과 잔여감 없는 빠른 흡수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다.

용기는 에어리스 튜브(Airless Tube) 패키지로서 외부 공기를 차단해 내용물의 변질과 오염을 이중으로 방지한다.

▲ 올리브영 보타닉힐 보 아이디얼 포 맨 퍼펙트 라인
▲ 올리브영 보타닉힐 보 아이디얼 포 맨 퍼펙트 라인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 또한 병풀에서 얻은 마데카소사이드를 활용한 화장품을 내놨다. 올리브영이 자체 브랜드(PB)인 보타닉힐 보(Botanic Heal boH)의 남성 전용으로 새로 선보인 '아이디얼 포 맨(IDEAL FOR MEN) 퍼펙트 라인'은 마데카소사이드를 더한 바이오워터와 피부에 이중 보습효과를 부여하는 엑스퍼트모이스트를 핵심 원료로 삼은 2종 제품으로 이뤄져있다.

새 라인은 남성 피부 내·외부의 복합적인 고민을 원인부터 관리해 환하고 매끈한 피부 바탕을 완성시켜주는 고기능성 라인으로, 여러 제품을 사용하는 번거로움 없이 제품 하나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주력 제품인 '퍼펙트 워터 에센스'는 거칠고 지친 피부를 투명하고 활력 넘치게 가꿔주는 워터 타입 올인원 아이템으로, 차별화된 고농축 워터 제형이 빠르게 피부에 흡수된다. 함께 발매된 '퍼펙트 올인원'은 남성 피부를 위한 필수 기능 7가지를 모두 담은 올인원 제품으로 기초부터 주름개선, 미백, 탄력, 피부톤 관리, 피부결, 수분 충전, 밸런싱의 기능성 케어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 닥터 브로너스 아니카-멘톨 오가닉 매직밤
▲ 닥터 브로너스 아니카-멘톨 오가닉 매직밤

미국 유기농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는 뻐근하고 불편한 부위에 시원함을 선사하는 바디전용 멀티밤인 '아니카-멘톨 오가닉 매직밤'을 국내 론칭했다.

이번 신제품은 근육통이나 관절통 연고의 원료로 활용되는 아니카 오일과 멘톨 성분이 들어있다. 또 진정 및 쿨링 효과가 있는 페퍼민트 오일, 항균 작용으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캠퍼 오일 등 통증 완화 및 진정 효과를 지닌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함유해 뻐근하고 불편한 근육 등의 부위에 바르면 시원함을 선사하며 일시적 진정에 도움을 준다.

합성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았고 까다롭기로 소문난 미국 농무부(USDA) 인증을 받은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적당량을 손에 덜어 체온으로 살짝 녹인 뒤 마사지하듯 발라 흡수시켜 주면 된다. 더불어 닥터 브로너스 최초로 제품 라벨에 홀로그램을 입힌 패셔너블 패키지로 디자인됐다.

▲ 셀큐어 지세븐 라인
▲ 셀큐어 지세븐 라인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셀큐어(CELLCURE)는 초기 주름과 피부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지세븐(G7even) 라인 6종'을 출시했다. 지세븐(G7even)은 셀트리온스킨큐어에서 개발한 두 번째 독점 성분으로 주름개선 기능성 심사를 완료했다.

새 라인은 노화가 시작되는 20대부터 이미 진행 중인 30대까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얼리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울릉도에서 자생하는 칠엽담(돌외)에서 찾아낸 7종의 지페노사이드 성분이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줘 느슨해진 피부에 탄력을 채워준다. 또 자연에서 얻은 보태니컬 에너지가 피부 결 사이사이를 탄탄하게 채워주는 것이 특징이다.

주력 제품인 '액티베이팅 세럼'은 칠엽담 추출물의 유효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영양을 공급하고 매끄러운 윤기를 부여한다. 피팅감이 뛰어난 부드러운 크림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되며 탄력과 생기를 더해준다.

# 또 다른 자연주의? 인체 성분에 더 가깝게

▲ 지디일레븐 레이징 파워 탱탱볼 마스크
▲ 지디일레븐 레이징 파워 탱탱볼 마스크

더마톨로직 코스메틱 브랜드 지디일레븐(GD11)은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을 함유해 동결건조 시킨 신개념 마스크 '레이징 파워 탱탱볼 마스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의 핵심성분인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USC-CM™)은 세계적인 과학 저널지에서 차세대 생명 연장의 물질로 평가 받은 GDF11을 비롯해 70여 단백질 성분이 배합돼 약해진 피부 상태를 개선시키고 탄력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이다. 이를 동결건조 기술을 통해 볼 형태로 만든 '레이징 파워 탱탱볼 마스크'는 존에 사용하던 액상 에센스에 녹여 쓰는 제품으로서 맞춤형 스킨케어가 가능하다.

함께 나온 '레이징 파워 시트 마스크'는 고농축 영양 앰플과 파우더 형태로 동결건조된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을 신개념 듀얼 타입 파우치에 분리해 담은 제품이다. 파우치 속 영양 앰플과 파우더 시트를 사용 직전에 섞어 사용하면 된다.

▲ 라비다 콜라겐 솔루션 아이크림
▲ 라비다 콜라겐 솔루션 아이크림

코리아나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라비다는 눈매를 또렷하고 선명하게 가꿔주는 '콜라겐 솔루션 아이크림'을 선보였다.

피부가 건조해지는 겨울철, 콜라겐의 양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는 점에 착안한 이 제품은 코리아나화장품 독자 기술로 개발한 타겟팅 콜라겐이 함유돼 주름에 취약한 눈가 피부에 어린 콜라겐을 활성화해줌으로써 탄력을 높여준다.

여기에 실리콘 소재의 핑거팁 어플리케이터가 장착돼 여린 손가락으로 피부를 어루만지듯 쓸어주면 연약한 눈가에 자극을 주지 않고 콜라겐 아이크림을 완벽하게 흡수시킬 수 있다. 또 메모리 필름 네트워크가 적용된 당기미 제형이 피부에 흡수되는 순간 주름을 메우고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므로 즉각적인 주름개선 및 리프팅 효과를 느낄 수 있다.

▲ 라비다 콜라겐 솔루션 앰플
▲ 라비다 콜라겐 솔루션 앰플

이와 더불어 라비다는 초고농축 콜라겐으로 즉각적인 피부 탄력과 빈틈없는 보습을 돕는 '콜라겐 솔루션 앰플'도 함께 출시했다.

'총알 앰플'이란 애칭이 붙은 이 제품은 건강한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보라성게와 캐비어 콜라겐을 급속 냉각해 유효성분을 그대로 담은 총알 콜라겐과 기존 콜라겐 세럼 대비 보습 및 탄력 유효 성분을 40배 이상 농축한 앰플이 분리돼있는 듀얼 타입으로 이뤄져있다.

사용 직전 용기의 하단을 돌리면 유백색 워터 타입의 고농축 앰플이 용기 내상 중앙에 존재하는 응축된 총알 콜라겐과 만나게 된다. 이때 유효성분이 활성화돼 투명한 보라빛 앰플로 변신해 가장 신선한 상태의 콜라겐을 피부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뿌려서' 관리한다

▲ 후르디아 석류 뉴트리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인 미스트
▲ 후르디아 석류 뉴트리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인 미스트

웰코스의 과즙 스킨케어 브랜드 후르디아가 내놓은 '석류 뉴트리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인 미스트'는 건조한 겨울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뿌려 피부에 탄탄한 보습막을 채워 촉촉함을 오래 유지해주는 제품이다.

제품에는 석류 추출물 85%와 6가지 후르츠 씨드 오일(포도씨,망고씨,살구씨,석류씨,자몽씨,토마토씨,망고씨) 콤플렉스가 함유돼있다. 에센스와 크림이 함께 배합된 투페이스 타입 미스트로서 이들 성분이 들어있는 크림이 이중층으로 형성돼 흔들어 뿌려주면 항산화 효과와 보습감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다.

메이크업 전후에 사용하면 피부 속 당김이나 건조함을 개선할 수 있고 강력한 보습막이 형성돼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 네오젠 더마로지 오투 에너지 파워 세럼 스프레이
▲ 네오젠 더마로지 오투 에너지 파워 세럼 스프레이

아우딘퓨쳐스의 더마슈티컬 코스메틱 브랜드 네오젠은 산소수 80%의 세럼 미스트 '더마로지 오투 에너지 파워 세럼 스프레이'를 선보였다.

제품의 핵심원료인 산소수는 일반 샘물 대비 3~4배인 24ppm/L이상의 산소가 녹아있는 물이다. 물속에 녹아있는 산소는 세포 간 호흡과 대사작용을 활발히 해 건강한 피부를 위한 토대를 만들어주며 특히 보습인자들의 피부 침투력과 활성을 높여 보습효과를 극대화한다.

이번 신제품은 120ppm이상의 고농도 산소수가 피부 깊숙이 침투해 보습효과를 높여주며 맑게 빛나는 투명감과 함께 탄력을 향상시킨다. 여기에 식물성 타우린이 함유돼 피부에 활력을 주고 노화 예방을 돕는다. 이밖에 히알루론산과 비타민C 등이 배합돼 있다.

▲ 러블럽 31℃ 레드 & 그린 미스트
▲ 러블럽 31℃ 레드 & 그린 미스트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러블럽(LOVLUV)은 정제수 대신 추출물을 80% 이상 함유한 비타민 에센스 '31℃ 레드/그린 미스트'를 출시했다.

혹한의 날씨와 강한 히터 때문에 피부가 유난히 예민해지는 겨울철에는 사무실에서도 간편하게 뿌려 사용할 수 있는 미스트 수요가 증가한다. 정제수를 사용한 일반적인 미스트를 쓰면 오히려 피부 속 수분이 함께 증발할 염려가 있는 만큼 정제수를 대체할 성분이 중요하다는 설명.

상큼한 자몽 향이 나는 '러블럽 31℃ 레드 미스트'는 정제수 대신 석류, 자몽, 토마토, 사과, 당근, 라즈베리 등 비타민C가 풍부한 자연 유래 적색 과일과 채소 추출물을 함유, 피부에 생기와 미백 효과를 부여한다. 은은한 허브 향이 나는 '31℃ 그린 미스트'는 시금치, 사과, 녹차, 알로에, 티트리, 브로콜리 등 비타민E가 풍부한 녹색 과일과 채소 추출물을 배합해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두 제품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편하며 균일하고 미세한 안개분사 형태라 메이크업 위에 뿌려도 부담이 없다.

▲ 유리카 페이스실드
▲ 유리카 페이스실드

유리카(YURICA)가 발매한 신제품 '페이스실드'는 뜨고 번지는 메이크업을 밀착 고정해 오랜 시간 무너짐 없이 깔끔하게 유지해주는 메이크업 픽서 아이템이다. 이 제품에는 라벤더 워터와 로즈 플라워 워터 그리고 아보카도 잎 추출물 등 식물성 성분이 들어있어 지친 피부에 활력과 보습을 선사하고 피지 분비 조절을 돕는다.

또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인체용 질소 가스 대신 마이크로 사이즈의 미세한 수분입자를 만들어내는 특수 펌프를 채택해 뭉침 없이 초미세 안개 분사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