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화장품에는 제각각의 용도가 있다. 소비자들은 각자의 피부 고민이나 필요에 따라 사용할 제품을 구매한다. 같은 용도의 화장품이라도 자신의 피부 타입이 건성이냐 혹은 지성이냐, 복합성이냐에 따라 다른 선택을 할 수 있다.

여기까지가 화장품 구매·선택 시 필수적으로 따져봐야 할 전제들이다. 그런데 소비자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선택 기준이 까다로워지면서 이제 화장품 브랜드들은 소비자의 취향과 선호까지 고려하고 있다.

같은 용도와 효능를 지니고 있고 같은 피부 타입에 사용하는 한 뿌리를 공유하는 화장품이라도 디자인을 제각각 달리하거나, 제형을 여러 종류로 개발하면서 소비자에게 선택의 기회를 주고 있는 것이다.

▲ 이니스프리 노세범 코렉팅 쿠션 & 2017 S/S 리미티드 에디션 쿠션 케이스
▲ 이니스프리 노세범 코렉팅 쿠션 & 2017 S/S 리미티드 에디션 쿠션 케이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불필요한 피지를 잡아주고 피부 톤을 화사하게 보정해주는 '노세범 코렉팅 쿠션'을 출시했다.

'노세범 코렉팅 쿠션'은 이니스프리의 대표 제품인 마이쿠션의 2017년 S/S 신제품으로 균일하지 못한 피부 톤을 보정해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메이크업 베이스 용도의 컬러 코렉팅 아이템이다.

기존 컬러 코렉팅 제품과 달리 노세범 파우더 성분이 과다한 피지를 잡아줘 아침에 완성한 화장이 무너지지 않고 오랜 시간 지속되며 하루 종일 매끈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또 복숭아 피치, 크림 퍼플, 바닐라 그린까지 총 3가지 컬러로 구성돼 칙칙한 피부, 노란 피부, 붉은 피부 등 각자의 피부 톤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

선택할 수 있는 건 이 뿐만이 아니다. 쿠션의 화사함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2017 S/S 리미티드 에디션 쿠션 케이스 20종도 함께 나온 것이다. 발렌타인데이와 봄 시즌에 어울리는 핑크 컬러에 꽃과 입술 등 러블리한 패턴이 적용된 22.5mm 초경박 슬림 케이스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 랑콤 UV 엑스퍼트 유스 쉴드™ 3종
▲ 랑콤 UV 엑스퍼트 유스 쉴드™ 3종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은 베스트셀러 자외선차단제인 'UV 엑스퍼트'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고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3가지 제형으로 선보였다.

새로 나온 'UV 엑스퍼트 유스 쉴드™' 3종은 자외선 차단 지수가 SPF 50+/PA++++로 향상돼 UVB와 단파 UVA는 물론 장파 UVA까지 두루 막아준다. 특히 피부 진피 속 깊숙이 침투해 주름을 유발하거나 탄력을 저하시켜 피부 노화에 영향을 주는 장파 UVA를 차단하는 PA지수가 기존 3단계에서 4단계로 높아졌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모링가 추출물이 함유돼있어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신제품은 '아쿠아 젤'과 '밀키 브라이트' 'BB 컴플리트' 등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돼있다. 먼저 'UV 엑스퍼트 유스 쉴드™ 아쿠아 젤'은 텍스처에 수분감이 풍부해 촉촉하고 가볍게 발려 산뜻하게 마무리되며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UV 엑스퍼트 유스 쉴드™ 밀키 브라이트'는 쫀쫀한 크림 타입의 텍스처가 자외선 차단은 물론 높은 보습력까지 선사하고 백탁 현상 없이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마지막으로 'UV 엑스퍼트 유스 쉴드™ BB 컴플리트'는 자외선 차단 기능에 피부 결점을 커버해주는 기능까지 더해져 피부 톤 보정 및 피부 결을 균일하게 표현해준다.

▲ 메디힐 제로 솔루션 4종
▲ 메디힐 제로 솔루션 4종

선택 범위가 폭넓은 화장품 품목으로는 마스크시트를 빼놓을 수 없다. 엘앤피코스메틱의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은 주요 피부고민 해결을 위한 '메디힐 제로 솔루션'을 발매했다.

이번 신제품은 각각 보습과 진정, 미백, 모공케어 기능에 특화한 '드라이 제로 솔루션' '스트레스 제로 솔루션' '다크니스 제로 솔루션' '포어 제로 솔루션'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메디힐은 한국 및 중국 여성들의 피부고민을 조사하고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4가지 고민에 대한 집중 솔루션으로서 이 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메디힐 제로 솔루션'은 미국의 환경시민단체인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가 안전하다고 분류한 성분만을 사용했고 파라벤, 벤조페논, 미네랄오일 등 유해성이 의심되는 성분을 배제했다.

또 피부에 장시간 부착하는 마스크팩의 특성을 감안해 밀착력이 뛰어나면서도 친환경적인 셀룰로오스 시트 혹은 대나무 숯 방사 블랙시트를 채택했다. 특히 셀룰로오스 시트는 보습액이 피부에 전달되는 과정에서 얼굴라인을 부드럽게 조여주고 겔처럼 투명했던 시트가 하얗게 되살아나는 클리어핏(Clearfit) 기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있다.

▲ 베리떼 시트마스크 3종
▲ 베리떼 시트마스크 3종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베리떼가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매일 변하는 피부 컨디션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시트마스크 3종을 출시했다.

3종 제품은 '리얼 파워 치크 업 마스크'와 '리얼 파워 샤인 업 마스크' '리얼 파워 쿨다운 마스크'로 구성된 3종 제품은 기본적으로 수분 공급 효과와 함께 각각 탄력, 미백, 진정 등 특화 기능을 더했다.

이 가운데 '리얼 파워 치크업 마스크'와 '리얼 파워 샤인업 마스크'는 아모레퍼시픽 특허인 3중 레이어 셀룰로오스 시트 타입 제품으로 밀착력을 높인 2중 시트 사이에 고농축 에센스를 함유한 한 겹의 레이어를 추가해 더 오랫동안 영양을 공급해준다.

'리얼 파워 치크업 마스크'는 피부를 쫀쫀하게 가꿔주는 마린 콜라겐과 펩타이드, 레드 리프팅 콤플렉스(홍화, 해당화, 작약꽃)를 함유한 에센스가 탄력을 강화하고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리얼 파워 샤인 업 마스크'는 맑고 투명한 피부를 완성하는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에센스에는 비타민C 유도체와 글루타치온, 화이트 플라워 콤플렉스(벚꽃, 연꽃, 백합) 성분이 배합돼있다.

진정 효과가 우수한 '리얼 파워 쿨다운 마스크'는 천연 유래 목화솜의 자연스러움을 살린 순면 100% 시트를 채택했으며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주면서 칼라민, 마데카소사이드, 라벤더오일, 티트리추출물 성분을 함유한 에센스가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