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모델 퍼포먼스 트렌드 제안이어 루이까또즈 전시회 형태 쇼케이스 개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셀럽들이 참석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디자이너가 직접 등장해 올해 트렌드를 이야기 하던 시대가 종식됐다.

최근 패션업계에 고객과 소통하는 이른바 체험 마케팅이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것.

유명 패션 브랜드들이 잇달아 주요 패션 거리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과 함께 시즌별 트렌드 발표를 이색적으로 공개하는 마케팅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

특히 2017년 봄, 여름 컬렉션의 트렌드를 제안하는 유명 패션 브랜드들의 행사가 이색적으로 진행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최근 MCM은 청담동 플래그십스토어 ‘MCM 하우스(HAUS)’에서 2017 SS 시즌 ’펑크 에토스(Punk Ethos)’ 컬렉션을 이색적인 형태로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MCM은 행사장에 네온아트와 그래피티, 아케이드 게임 등을 배치하고 모델들이 컬렉션 제품과 함께 강렬한 펑크 스타일의 스트리트 패션을 선보였다.

뮤지션 DJ 소울스케이프의 음악에 맞춰 등장한 모델들은 롤러 스케이트, 스케이트 보드 등의 소품을 활용해 ‘펑크 에토스’ 컬렉션을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으로 표현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루이까또즈는 오는 12일까지 서울 논현동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2017년 봄∙여름(S/S) 컬렉션 쇼케이스 ‘미래의 빛: Future Light’를 진행한다.

2017년 봄∙여름 컬렉션의 콘셉트이자 쇼케이스의 주제인 ‘미래의 빛’은 현대 프랑스 예술의 중심인 ‘모던 프렌치’ 감성에 미래 지향적인 요소를 담고 있다.

루이까또즈는 아이덴티티인 ‘루이 14세’ 시대의 전통적 프렌치를 기반으로 1950년대 프랑스 문화와 건축, 예술을 의미하는 모던 프렌치를 ‘미래’로 해석했다.

Future Link, Future Live, Future Lab, Future Love라는 네 가지 테마의 전시로 진행되며 각 테마마다 거칠고 선명한 흙과 강철, 거울 등을 배치해 태초의 환경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앞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는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aA 디자인 뮤지엄’에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만의 독창적인 크리에이티브를 담은 스니커즈 전시회 ‘NO SECOND GUESSING: 속단은 금물’을 선보이고 오는 3월 10일까지 전시에 들어갔다.

90년대부터 현재까지 대중의 사랑을 받은 스니커즈를 주제로 하는 이번 전시는 시대의 변화와 그에 따른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진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스니커즈 전시회 내에는 유명 포토그래퍼의 특별한 사진전 또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작가 중 한 명인 유르겐 텔러(Juergen Teller)의 렌즈를 통해 재해석된 2017년 EQT를 주제로 한 사진들이 전시될 예정이며 영국 런던의 영향력 있는 포토그래퍼 로렌스 왓슨(Lawrence Watson)이 지난 30년 동안 다양한 뮤지션들이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함께한 상징적인 장면들을 담은 사진집 ‘The World is Yours’ 속의 작품들도 전시된다.

이외에도 국내 크리에이터인 DJ 소울스케이프와 페인터 김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완성된 90년대 문화를 재조명하는 작품들과 함께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및 특별한 팝업 스토어도 전시 기간 동안 운영될 예정이다.

 
 

아식스는 캐쥬얼 러닝화 라인인 ‘fuzeX(퓨젝스)’의 새로운 시리즈인 ‘fuzeX RUSH(퓨젝스 러쉬)’ 및 ‘GEL-Quantum 360 knit(젤-퀀텀 360 니트)’의 출시 기념으로 프랑스, 일본, 호주 등 50개국 이상에서 전문 러닝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인플루언서들을 LA로 초청해 직접 체험하고 게임을 즐기는 이벤트 ‘The Big Chase’를 진행해 관심을 모았다.

‘The Big Chase’는 더욱 창의적이고 모험을 즐기는 성향으로 변화하는 소비자들에게 발맞춘 맞춤형 이색 이벤트로 기존의 단순한 론칭쇼와 달리 체험형 이벤트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참가자들은 ‘고전 시대물 속의 형사가 되어 여러 단서들을 풀고, 할리우드 스타를 구출하라!’는 테마로 제품 체험과 함께 색다른 게임 방식의 론칭식을 직접 즐긴 것이다.

무엇보다 이번 이벤트는 아식스의 러닝 크루인 SMSB(Sound Mind Sound Body-‘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아식스의 철학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글로벌 러닝 커뮤니티)가 이벤트를 이끌어 의미를 더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