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기상으론 '봄의 시작'이라는 입춘(立春)이 지났건만 여전히 강추위가 기승이다. 혹한에 시달리는 피부를 위한 깐깐한 스킨케어를 당분간은 충실히 지킬 필요가 있는 셈이다.

2월 2주차 화장품 시장의 신제품 동향을 봐도 그렇다. 여전히 건조한 대기와 찬바람으로부터 메마른 피부를 지켜줄 보습 제품들과 수분 부족으로 인해 떨어지는 탄력을 다시 높여줄 기능성 제품들이 주를 이룬 것이다.

봄을 기다리는 제품들도 여럿 발매됐다. 특히 포인트 메이크업 분야에서는 S/S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이 진즉부터 출시돼 다가오는 봄 컬러 전쟁을 예고하고 있다. 봄이 되면 더욱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클렌징 및 안티폴루션 아이템들도 하나둘 선을 보이기 시작했다.

# 촉촉하게 지키고 기능성으로 탄탄하게

▲ 라비오뜨
▲ 라비오뜨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가 제안하는 겨울 피부 솔루션은 '벌'로 통한다. 벌이 선사한 보습 영양제인 프로폴리스와 로얄젤리, 꿀추출물로 만든 '메리에코 너리싱 허니 라인' 4종을 출시한 것이다.

새 라인은 인공재배가 불가능하고 생산량이 적어 매우 진귀한 프랑스프로폴리스를 핵심성분으로 담았다. 특히 일반 벌보다 검고 두꺼운 피부, 긴털을 지녀 극한 환경에서도 잘 적응하는 강인한 생명력의 블랙비 프로폴리스로 더욱 풍부한 보습과 영양감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꿀 중의 꿀'로 꼽히는 마누카 꿀 10,000ppm을 담아 피부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해주고 보습 효과가 탁월한 로얄젤리까지 더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특히 피부에 유해한 미네랄 오일과 페트롤라툼, 탤크, 인공색소를 넣지 않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라인은 꽉 찬 영양감으로 윤기 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영양 보습크림인 '메리에코 너리싱 크림 허니'를 비롯해 '메리에코 너리싱 토너 허니' '메리에코 너리싱 에센스 인 에멀전' '메리에코 너리싱 시트 마스크 허니'까지 총 4종 제품으로 이뤄졌다.

▲ 비프루브
▲ 비프루브

소망화장품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비프루브(VPROVE)는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신하이칸) 성분을 함유해 메마른 피부와 저하된 피부 컨디션을 한 번에 관리해주는 '옵티뮬라 히아루론 포텐 라인'을 발매했다.

새 라인은 총 10종의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대표 아이템은 48시간 보습과 동시에 춥고 건조한 날씨에 흐트러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히아루론 포텐 밸런스 크림'이다. 이 제품은 피부에 밀착돼 빈틈없이 수분을 공급함으로써 건강한 상태를 장시간 유지해준다.

이밖에도 이 라인은 당김 없이 촉촉함을 남기는 보습 폼클렌저부터 풍성한 수분을 제공하는 수분팩과 에센스 등으로 구성돼있다.

▲ 리리코스
▲ 리리코스

프레스티지 마린 브랜드 리리코스가 2중 집중 케어로 주름을 밀착 방어하고 피부 결을 개선해주는 토털 안티에이징 솔루션 '마린 링클 디펜스 앰플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마린 링클 디펜스 앰플 프로그램'은 바다 달팽이의 독에서 착안한 모사 펩타이드 성분 마린 링클 디펜스™가 들어있어 세월의 흔적으로 생긴 노화주름부터 표정으로 인한 주름까지 2중 집중 주름 케어 효과를 선사한다. 여기에 탄력, 피부 손상 개선, 미백에 도움을 주는 3가지 펩타이드 성분이 함께 배합돼 피부를 전방위적으로 관리하고 매끄러운 결을 만들어준다.

이밖에도 리리코스의 대표적인 마린 성분인 마린플라센타™, 마린 콜라겐, 히알루론산 스피어, 해양심층수, 스피룰리나, 클로렐라 등과 아모레퍼시픽의 3가지 특허성분이 함유돼 더욱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부여한다.

▲ 미샤
▲ 미샤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브랜드숍 미샤는 3세대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보랏빛 앰플'을 내놨다. 2015년 3월 2세대 '보랏빛 앰플'을 선보인 후 2년여 만이다.

이번 신제품은 블루베리, 아로니아, 자색 당근 등 보라색 과일과 채소 성분을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퍼플 에너지 성분으로 피부 손상 개선에 도움을 주고 건강과 탄력을 되찾아준다.

당근의 세포벽에서 유래한 식물성 유사 콜라겐 성분은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고 촘촘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에 생기와 에너지를 공급해 피부 톤을 환하게 개선하는 7가지 멀티 비타민 성분도 배합했다.

흡수 방식도 개선됐다. 식물 씨앗의 영양 보존 방식에서 착안한 천연 올레오좀(Oleosomes) 성분을 처방해 피부에 유용한 기능성 물질의 흡수율을 높였다. 미샤 측은 P&K 피부임상연구소에서 만 25~55세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2주 동안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3세대 보랏빛 앰플은 2세대 제품에 비해 피부 탄력과 손상 개선율이 각각 100.2%, 105.9% 증가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 LG생활건강 후
▲ LG생활건강 후

LG생활건강이 아름다운 궁중 예술 작품인 '궁중 연봉 매듭'을 적용한 패키지에 로얄 안티에이징을 선사하는 '비첩 자윤 크림'을 담아 특별함을 더한 '후 비첩 자윤 크림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궁중 연봉 매듭은 연꽃의 봉오리를 형상화한 전통 매듭이다. 예로부터 궁중에서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며 정성스레 엮어 패용했으며 고운 비단실의 고귀한 빛이 전하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자태가 특징이다. 여기에 정유년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의 패키지에 적용해 더욱 가치를 높였다.

나아가 LG그룹 70주년을 기념해 '비첩 자윤 크림'의 용량을 기존보다 10ml 늘려 70ml로 맞췄으며 왕후의 권위를 상징하는 연봉 스패츌러를 내장했다. '비첩 자윤 크림'은 피부 스스로 빛나는 자윤의 힘을 부여하는 로얄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피부 노화로 인한 고민을 다스리고 피부 본연의 빛을 품격 있게 밝혀준다.

▲ 네리움인터내셔널코리아
▲ 네리움인터내셔널코리아

미국 프리미엄 스킨케어 전문 기업 네리움인터내셔널코리아은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인 '아이브이 모이스처 부스트 하이드로겔 패치'를 전 세계 동시 론칭했다. 스트레스 받고 피곤한 눈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활력을 부여하는 이 제품은 영양이 풍부한 포뮬러와 집중적인 안티 링클 효과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눈가 피부 탄력을 강화시키고 효과적으로 주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쿨링 효과를 지녀 피로해 보이는 눈가에 활력을 준다.

제품에는 피부에 닿을 시 패치의 영양 성분들이 피부에 잘 흡수되도록 돕는 써모리액트(ThermoReact™) 테크놀로지가 적용돼있다. 또 특허 성분인 SIG-1191 분자물질이 배합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해준다.

더불어 마돈나백합꽃추출물과 수마뿌리추출물로 만든 성분인 I-FIL4R™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며 수분 유지에 도움을 주는 폴리글루타믹애씨드 등 다양한 미용성분이 들어있다.

# 피부의 적 미세먼지 '씻어내고 막아내고'

▲ 세니떼
▲ 세니떼

코리아나화장품의 내추럴 코스메틱 브랜드 세니떼가 출시한 '녹두 스마트 라인'은 20년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코리아나의 녹두 성분을 업그레이드한 트리플 클린™이 함유돼 보다 강력한 스마트 클렌징 효과를 부여한다.

트리플 클린™의 주요 성분은 EXO-P로 금속이온과 만나면 서로 붙으려는 성질을 통해 미세먼지 속 중금속과 달라붙어 미세먼지와 함께 말끔하게 떨어져나간다. 나아가 제품에는 제주 산소수가 들어있어 풍부하고 신선한 산소를 바탕으로 세포의 대사 활동을 활발하게 북돋아 피부의 정화작용을 촉진해준다.

또 클렌징 효과가 탁월한 녹두 성분을 효소처리해 녹두의 보습 및 탄력 성분을 3배 이상 증가시키고 클렌징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이번 라인은 클렌징 폼과 크림, 로션, 오일 등 6종으로 이뤄져 피부 타입과 클렌징 타입별로 맞춰 선택할 수 있다.

▲ 에이스톱
▲ 에이스톱

샘케이가 론칭한 트러블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에이스톱은 여드름 화장품 적합 테스트를 완료한 '에이스톱 클리어 세럼'과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에이스톱 폼 클렌저' 2종으로 구성돼있다.

17년간 피부과학 연구 개발 노하우를 담은 에이스톱은 좁쌀형, 화농성 여드름 피부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에 개선효과를 제공하는 트러블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로서 복분자 및 산딸기 뿌리 추출물 특허 원료를 핵심성분으로 사용했다.

대표 제품인 '에이스톱 클리어 세럼'은 끈적임 없이 산뜻한 타입의 스포이드형 제품이다. 여드름 개선과 피지,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특허 성분이 빠르게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준다. 이밖에 자연 유래 성분인 화이트윌로우 껍질 추출물, 대나무 추출물, 칸델라브라 알로에잎 추출물이 배합돼 피지를 관리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에이스톱 폼 클렌저'에는 살리실산(BHA)이 함유돼 피부 표면의 각종 노폐물과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여기에 티트리오일과 고삼추출물, 유칼립투스잎 추출물 등 여드름 대항 성분이 트러블 진정에 도움을 주며 부드럽고 미세한 거품이 피부 노폐물을 산뜻하게 제거해준다.

▲ 파파레서피
▲ 파파레서피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파파레서피는 필오프팩 5종을 내놨다. ​필오프팩은 피부에 도포한 후 마르면 떼어내는 형태의 마스크팩으로 모공 속에 쌓인 피지와 노폐물,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영양과 탄력을 더하는데 효과적인 아이템이다.

파파레서피는 기존 '봄비 꿀범벅 세트'의 구성품인 '봄비 꿀범벅 필오프팩'이 인기를 모으자 이 제품의 용량을 늘리고 각각 24K 골드, 진주, 카카오, 숯이 함유된 4종의 제품을 추가했다.

​'금범벅 로얄 필오프팩'은 24K 골드, EGF 성분이 풍부한 제비집 추출물, 위치하젤 수가 함유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겨울철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에 촉촉한 보습과 윤기를 선사한다. '은범벅 호일 필오프팩'은 진주 추출물, 백금이 함유돼 피부를 한층 화사하게 밝혀준다.

​이밖에 거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줄 천연 카카오와 흑설탕이 함유된 '카카오범벅 스윗 필오프팩', 피지 흡착에 뛰어난 숯과 제주 화산재가 배합돼 블랙헤드까지 집중 케어할 수 있는 '숯범벅 블랙 필오프팩'이 함께 나왔다.

▲ 리엔케이
▲ 리엔케이

리엔케이는 화이트닝에 안티폴루션 효과를 더한 투 인 원(2in1) 아이템인 '셀 루미너스 안티폴루션 UV쉴드 SPF50+/PA+++'를 발매했다. 이 제품은 피부에 악영향을 미치는 유해물질과 점점 강렬해지는 자외선에 의해 생성되는 다크 스팟에 동시에 대응할 수 있다.

또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투 웨이 세이프가드 시스템(2 Way Safeguard System)'을 적용해 피부 표면의 자외선과 피부 속 활성산소를 쌍방향에서 차단해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한다. 더불어 항염 효과가 탁월한 펩타이드 베르게니아 성분과 피부 유해물질 정화에 도움을 주는 아스파라거스 추출물이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해준다.

나아가 미백 기능성 인증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톤을 맑고 환하게 개선해주며 UVA 차단 효율이 높은 유기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 백탁 현상 없이 피부에 산뜻하게 흡수된다.

# 봄을 재촉하는 포인트 메이크업

▲ 바닐라코
▲ 바닐라코

스타일리시 코스메틱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는 듀얼 텍스처로 보습, 윤기, 발색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멀티형 립 틴트 '투 키세스 듀얼 틴트'의 S/S 새 컬러를 추가 출시했다.

새로 나온 컬러는 플레임 레드와 웨이크업 코랄. '플레임 레드'는 얼굴에 반사판을 댄 듯 화사한 안색을 연출해주는 일명 형광등 효과의 레드 컬러로 로맨틱한 룩에 제격이다. '웨이크업 코랄'은 상큼발랄한 룩에 어울리는 핑키쉬 코랄 컬러로 톡톡 튀는 과즙상 입술을 완성해준다.

'투 키세스 듀얼 틴트'는 촉촉한 에멀전 타입과 선명한 발색의 젤 타입으로 구성된 2 in 1 립 틴트다. 에멀전 타입은 장시간 입술에 촉촉한 보습 효과를 부여하며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얼룩짐 없이 균일하게 도포되는 것이 특징. 젤 타입은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선명한 발색을 자랑하고 입술에 윤기와 광택을 선사하는 것이 장점이다.

▲ 부르조아
▲ 부르조아

메이크업 브랜드 부르조아 또한 베스트셀러 '루즈에디션 벨벳'에 봄을 겨냥한 컬러 3종을 추가했다. '루즈에디션 벨벳'은 2014년 출시 이후 한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에는 선명한 핑크빛 레드 컬러의 '18호 잇츠 레딩 멘', 카리스마 넘치는 버건디 플럼 컬러의 '19호 졸리 드 뱅', 생기를 부여하는 오렌지 레드 컬러의 '20호 포피 데이즈' 등이 나와 화사한 봄 메이크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20호 포피 데이즈의 경우, 미국의 색채 전문기업 팬톤(pantone)이 선정한 2017 S/S 트렌드에 맞는 레드 오렌지 컬러의 플레임(Flame) 색상과 부합해 더욱 관심을 모을 것이란 기대다.

▲ 조성아22
▲ 조성아22

조성아22는 간편한 크레용 타입의 '쥬시펑크 컬렉션'을 선보였다. 컬렉션은 다양한 피부 결점을 가려주는 5가지 색상의 코렉팅 아이템 '쥬시 펑크 페이스 코렉터'와 2017 S/S 시즌 트렌드 컬러로 구성된 '쥬시펑크 코튼 아이' '쥬시펑크 글리터 아이' '쥬시펑크 코튼 립'까지 총 16종 제품으로 이뤄져있다.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 베이스를 연출하는 '쥬시펑크 페이스 코렉터'는 잡티나 홍조, 다크서클 등 피부 고민에 따라 맞춤 보정이 가능한 크레용 타입 제품이다. 컬러 보색을 활용한 커버 아이템으로 잡티 커버에 효과적인 베이지 컬러와 라이트 베이지를 비롯한 총 5종으로 이뤄져 자신의 피부 컨디션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보습성분이 뛰어난 쉐어버터와 호호바씨 오일이 함유돼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며 당김 없이 촉촉하고 건강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함께 나온 '쥬시펑크 코튼 아이'와 '쥬시펑크 글리터 아이'는 피치, 브라운 등 S/S 시즌 활용도가 높은 뉴트럴 색상을 기반으로 구성된 아이 크레용 제품이다. 크리미한 텍스처로 피부에 뭉침 없이 부드럽게 스며들며 블렌딩이 간편해 내추럴한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영롱한 펄이 가미된 음영, 스모키 메이크업까지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쥬시펑크 코튼 립'은 파우더리 한 피팅감을 지닌 점보 립 크레용으로 쉽게 묻어나거나 번지지 않아 오랜 시간 선명하고 또렷한 발색을 유지한다. 매트하고 보송하게 마무리 되는 반면 건조하지 않아 각질 부각 없이 입술 주름 사이를 매끈하게 채워준다.

크레용 타입 메이크업 제품은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밀착력이 뛰어나 무너짐 없이 첫 메이크업이 오랜 시간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별다른 도구 없이 원하는 부위에 살짝 그어 손가락으로 가볍게 펴 바르면 되므로 메이크업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 마몽드
▲ 마몽드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마몽드는 뷰러를 한 듯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연출해주는 '빅아이 볼륨래쉬 마스카라'와 한 올 한 올 깔끔한 컬링으로 속눈썹이 길어지는 효과를 주는 '빅아이 롱앤컬 마스카라'를 출시했다.

'빅아이 볼륨래쉬 마스카라'는 크림 제형의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하는 크림 블라썸 포뮬라 기술을 적용해 보다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리면서 속눈썹의 볼륨감을 높여준다. 또 속눈썹의 자연스러운 아크라인을 잡아주는 플라워 볼륨 아크™기술을 통해 반복적으로 덧발라도 뭉침 없이 매끄러운 볼륨감을 유지해주며 가루 떨어짐이 적다. 본인의 헤어 컬러에 맞게 선택 할 수 있도록 블랙, 브라운 2가지 컬러로 구성돼있다.

'빅아이 롱앤컬 마스카라'는 일명 '반전 브러시'라 불리는 혁신 브러시를 도입, 속눈썹을 세심하게 컬링함으로써 풍성한 볼륨감을 연출해준다. 땀과 피지를 2중 차단해 번짐 없이 오랫동안 속눈썹 메이크업을 지속시켜주며 고밀착·고강도 왁스 시스템의 내용물은 강한 컬링 효과를 자랑한다.

# 구석구석 깔끔하고 건강하게

▲ 라벨영
▲ 라벨영

라벨영은 스트레스와 염색, 펌 등 물리적·화학적 자극이나 환경적 요인에 자극받아 일어난 두피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쇼킹두피에센스'를 선보였다. 끈적임을 줄인 가벼운 액상 타입의 제형을 채택한 이 제품은 두피에 빠르게 흡수돼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핵심성분은 자연에서 유래한 티트리추출물과 티트리잎오일, 4-터피네올이다. 이들 성분은 두피 진정과 적절한 피지 분비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상쾌한 쿨링감을 선사함으로써 두피를 건강하고 청결하게 가꿔준다.

라벨영 관계자는 "두피나 헤어 관련 제품은 씻어내야 된다는 점에서 불편함이 있는데 이번 신제품은 두피에 가볍게 흡수시키면 돼 혼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두피전용 팩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 DHC코리아
▲ DHC코리아

DHC코리아가 선보인 'UR크림'은 발뒤꿈치와 무릎, 팔꿈치 등 건조하고 굳은살이 생기기 쉬운 피부에 보습을 부여해 부드럽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보습효과가 높고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우레아 10% 농축 크림을 함유해 겨울 내내 감춰왔던 거친 피부를 매끄럽고 유연하게 만들 수 있다.

주성분인 우레아는 보습효과가 뛰어난 원료로, 각질 연화에 효과적이며 피부 장벽을 강화해 수분 손실을 막아준다. 이 제품에는 인공향료와 색조, 파라벤 등 유해성이 의심되는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애경 덴티스트리
▲ 애경 덴티스트리

애경은 수면 구강관리 전문치약 덴티스트리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수면 중에는 침 분비량이 줄어 구강 내 세균이 빠르게 증식하는 반면 음식물 섭취를 비롯한 구강활동을 하지 않아 가장 오랜 시간 동안 치약의 효능이 유지된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잠자리에 들기 전 이 제품으로 양치질을 하면 하루 중 구강이 가장 긴 휴식을 취하는 수면시간 동안 시린이 및 구취를 집중 관리할 수 있다는 것. 제품은 시린이 개선에 도움을 주는 '나이트 리페어'와 구취 개선에 도움을 주는 '나이트 후레쉬' 등 2종으로 이뤄져있다.

'덴티스트리 나이트 리페어'는 독자적인 나이트 시린이 케어 기술(NS-3TM)을 적용해 시린이의 원인인 노출된 상아질의 상아세관을 막아준다. 특히 치아와 같은 성분인 칼슘으로 치아 재광화 효과를 부여해 상아질을 보호해준다.

'덴티스트리 나이트 후레쉬' 또한 독자적인 나이트 구취제거 기술(FS-3TM)이 적용돼있다. 이 기술은 구강의 유해 미생물을 줄여주고 구취를 억제해주는 작용을 한다. 여기에 7가지 허브와 4가지 에센셜 오일 등 11가지 내추럴 성분을 배합했으며 풍성하고 부드러운 미세거품 처방으로 사용감이 뛰어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