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렉' '쿵푸팬더' '마다가스카의 펭귄' 등 이름만 대도 알 만한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인에 또 하나의 슈퍼스타가 추가될 조짐이다.

드림웍스가 새로운 작품으로 뮤지컬 애니메이션 '트롤'을 선보이는 것이다. 이 작품에는 노래 부르고 춤추는 요정 '트롤'들이 등장한다. 알록달록한 헤어스타일과 귀여운 용모, 친근한 비율 그리고 무엇보다 행복을 전파하는 요정 트롤에 대한 관심과 인기는 아직 작품이 개봉되기 전임에도 후끈하다.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열풍이 거센 화장품 유통가에서도 벌써부터 '트롤' 캐릭터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이달 초 트롤 캐릭터를 이용한 신제품 8종을 선보였다.

올리브영은 그동안 단순히 패키지 디자인뿐 아니라 캐릭터가 가진 고유의 컨셉을 제품에 녹여왔는데 이번에도 마스크팩(2종), 3단코팩, U존/T존팩(각 1종), 스킨팩, 먼지떨이(2종) 등 총 8종의 상품에 트롤 캐릭터의 개성과 느낌을 그대로 담았다.

'알 유 더 리얼 브랜치 마스크'와 '알유더 리얼 파피 마스크'는 트롤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브랜치'와 '파피'의 얼굴을 입체적으로 프린팅한 마스크팩이다. 얼굴에 붙이면 애니메이션 캐릭터처럼 보이는 재미를 줬다. 귀여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두 제품은 각각 숯가루 에센스와 장미수 에센스가 함유돼 모공관리와 주름개선, 미백에 도움을 준다.

모공 개방 – 피지 제거 – 모공 수축까지 3단계 케어가 가능한 '피지 쏙- 오프 3단 코팩'은 트롤 주인공 브랜치의 코 모양을 그대로 본 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일반 코팩보다 넓은 면적을 커버할 수 있다.

또 작은 삼각형 모양의 시트가 추가로 들어 있어 미간과 턱 피지관리도 함께 할 수 있도록 했다. 녹차추출물과 티트리잎 오일 성분으로 마무리까지 깔끔하다.

한손에 잡히는 크기의 '브랜치 헤드뱅잉 먼지떨이'와 '파피 헤드뱅잉 먼지떨이'는 트롤 주인공의 솟아오른 머리모양을 본떠 만들었다. 화장대나 책상 위 먼지제거를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천연양모로 제작해 사용감이 부드럽다.

'수분 코팅 옐로우 U존팩'과 '피지 아웃 실버 T존팩'은 각각 수분 공급과 피지 관리 기능을 담은 '부분팩'으로 기존 필오프(Peel Off)팩에 비해 적은 용량으로도 원하는 부위를 간편하게 케어하는 제품이다.

'쇼 유어 트루 스킨팩'은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도록 '따뜻한 워시오프팩' '오렌지 클레이팩' '핑크 클레이팩' '시원한 슬리핑팩' 등 총 4종이 소용량 포장돼있으며 필요할 때마다 뜯어서 사용이 가능하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뛰어난 품질은 기본이고 재미와 독특함을 무기로 캐릭터 마케팅 열풍 속에서도 경쟁력을 지켜왔다"며 "소비자의 눈높이와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한 이색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은 오는 20일 '트롤'의 캐릭터를 디자인에 담은 '더페이스샵 X 트롤 콜라보레이션'을 출시한다.

더페이스샵은 작품에 등장하는 긍정공주 '파피'와 걱정병 친구 '브랜치', '가이 다이아몬드' 등 알록달록한 컬러의 외모를 지닌 캐릭터를 용기에 담아 베이스부터 포인트 메이크업, 헤어 제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각기 다른 개성으로 무장한 트롤 캐릭터를 앙증맞게 담았음은 물론 봄 시즌에 맞는 컬러와 기능적인 면을 추가해 소장욕을 자극할 것이란 예고다.

대표 제품인 '톤업쿠션 트롤 에디션'은 민트, 라벤더, 핑크 컬러가 출시돼 피부 톤에 따라 골라 쓸 수 있고 스킨 컨디셔닝 성분 80%가 함유돼 촉촉한 사용감이 돋보인다. '모노팝 아이즈 트롤 에디션'은 발랄한 캔디드롭, 달달한 컵케익 2종으로 이뤄져있다. 톡톡 튀는 시즌 컬러와 섞어 쓰기 좋은 뉴트럴 컬러 구성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그리너리, 핑크, 블루 등 형형색색의 머리카락이 돋보이는 트롤 캐릭터를 적용한 헤어케어 제품들도 나온다. 트리트먼트 팩, 헤어 에센스, 헤어 오일 세럼, 헤어 미스트까지 총 4종 구성이다. '데미지케어 트롤 에디션'은 인도에서 전해 내려온 5가지 오일 성분이 블렌딩돼 잦은 염색, 펌 등으로 손상된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이외에도 슬림 립스틱과 틴트 두 가지 제형의 '잉크드로잉 듀얼 립', 피부톤 보정을 위해 민트와 피치 컬러가 추가된 '오일 클리어 파우더', 트롤의 톡톡 튀는 헤어컬러를 그대로 담은 '트렌디 네일즈'까지 다양한 제품을 통해 트롤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