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이스샵·네이처리퍼블릭·미샤, 잇따라 관련 제품 출시

국내 화장품 유통의 저변을 이루고 있는 브랜드숍들이 잇따라 더마 코스메틱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더마 코스메틱'은 '피부(derma)'와 '화장품(cosmetic)'의 합성어로, 일반적으로 집중적인 스킨케어 효과를 지닌 고기능성 화장품을 의미한다. 그러나 법·제도적으로 인증 규정이 있거나 범용적인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어디까지가 '더마 코스메틱'인지는 확실치 않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더모 코스메틱(dermo-cosmetics)'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피부과 화장품'과 같은 비슷한 개념의 용어가 혼용되고 있으며 시장 규모를 가늠하기는 애매하다. 다만 눈에 띄는 효능·효과를 바라는 소비자의 관심에 힘입어 수요가 커지고 있고 포화된 화장품 시장에서 그나마 앞으로 성장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는 분야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품질·저가격' 화장품을 무기로 국내 화장품 유통의 중추로 성장해 온 브랜드숍들도 더마 코스메틱 시장에 열띤 관심을 보이고 있다. 

브랜드숍 중에서는 잇츠스킨이 2006년 출범 때부터 '코스메슈티컬 전문 브랜드숍'을 강조해왔다. 덕분에 잇츠스킨은 '파워10 포뮬러 이펙터'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등의 히트상품을 배출하며 스킨케어 부문에서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였다.

 
 

더페이스샵은 지난해 11월 피부 전문가가 제안하는 순한 원료와 안심 처방을 통한 저자극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를 표방하는 '닥터벨머(Dr.Belmeur)'를 론칭했다.

'닥터벨머'는 피부 전문가를 뜻하는 '닥터(Dr.)'와 '아름다운(Belle)' '기분(Humeur)'의 합성어로, 순한 원료와 안심 처방을 더한 제품으로 건강한 피부, 아름다운 얼굴, 좋은 기분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핵심 성분인 'Skin-sync Rx™'는 피부 구조와 유사한 식물 유래 성분을 담은 피부 고민별 맞춤 포뮬러로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 보습막 및 피부 장벽 형성에 도움을 준다. 또 파라벤, 벤조페논-3, 탤크 등의 유해성이 의심되는 성분을 배제하고 모든 제품의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닥터벨머는 론칭과 함께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해 저자극 보습 솔루션을 제시하는 '데일리리페어' 라인과 피지 케어와 유·수분 밸런스 유지를 돕는 '클래리파잉' 라인을 함께 선보인 바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또한 지난해 말 자연 유래 저자극 보습 성분인 판테놀(프로비타민 B5)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담은 '비타민 비파이브' 라인을 내놓으며 더마 코스메틱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미세 먼지와 급격한 기후 변화 등 외부 유해 환경과 스트레스로 민감해진 피부에 대한 고객들의 고민이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 안심 처방에 초점을 맞춘 더마 코스메틱 라인을 선보이게 됐다는 설명.

 
 

네이처리퍼블릭의 더마 코스메틱 라인인 '비타민 비파이브'는 붉어짐과 건조함, 가려움 등 민감성 피부에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증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핵심 성분은 천연의 저자극 보습제로 알려진 판테놀. 프로비타민 B5라고도 불리는 이 성분은 특유의 순한 보습력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함으로써 탄탄하고 힘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치유 식물로 알려진 병풀에서 추출한 마데카소사이드는 붉고 거칠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라인의 대표 제품인 '비타민 비파이브 크림'은 판테놀을 5% 함유하고 있으며 공인된 시험 기관에서 진행한 민감성 피부대상 안정성 평가에서 사용 2주 만에 홍반 완화와 수분 손실 감소 효과를 확인받았다.

특히 시어버터와 식물성 오일이 탁월한 보습력과 번들거림 없는 사용감을 선사하므로 건성 피부는 물론 지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새 라인은 이밖에도 토너와 에멀전, 에센스까지 모두 4종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브랜드숍 미샤도 최근 '니어스킨 모이스트랩' 라인 5종을 발매하며 더마 코스메틱 시장에 뛰어들었다.

미샤 니어스킨 모이스트랩 라인의 핵심 성분은 피부 수분을 채워주고 피부 결을 매끄럽게 지켜주는 피부 보습 복합체인 '베이비 NMF 콤플렉스'다. 이 성분은 아기 피부의 천연 보습인자인 NMF(Natural Moisturizing Factor)에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과 콜라겐, 피부 보호 성분인 세라마이드와 레시틴 등을 결합해 만들었다. 피부를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하고 진정시키는 더마 알게(Derma Algea) 성분도 들어있다.

미샤 측은 대한피부과학연구소를 통해 20~50대 성인 여성 21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이번 신제품을 사용한 피험자의 피부 수분함량은 175.8%, 피부 결은 143.8%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미샤 윤경로 상품기획실장은 "아기 피부에 존재하는 보습인자를 이용해 피부에 자극이 적은 고보습 더마 코스메틱 제품을 만들었다"며 "모이스트랩 시리즈는 건조한 날씨와 미세먼지 등으로 가혹한 환경에서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줄 최선의 선택"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