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녹아 비가 된다'는 우수(雨水)도 지났건만 동장군은 좀처럼 물러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기상청은 이번 주 22~23일 사이에 강원도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으며 이후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져 춥겠다는 예보를 내놨다.

올 듯 오지 않는 봄이지만 화장품 시장엔 이미 봄바람이 살랑거리고 있다. 특히 지난주엔 화사한 봄 분위기에 걸맞은 매끈한 피부 톤을 연출해줄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이 여럿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이 단순 피부 보정기능을 넘어 스킨케어 효과까지 결합하는 방향으로 진화한 것은 오래된 사실이지만 올 봄 시즌엔 이같은 경향이 더욱 뚜렷해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주 출시된 신제품들은 자외선차단은 물론 미백과 주름개선 효과까지 3중 기능성 인증이 기본이며 저마다 다양한 미용성분을 배합, 기초 제품 못지않은 스킨케어 효과를 자랑한다.

막바지 겨울,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줄 기초 화장품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다가오는 봄 또한 겨울에 버금갈 정도로 대기가 건조하고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새로 나온 기초 화장품 라인으로 미리 피부 기초 체력을 높여줄 필요가 있다.

# 하나만 써도 든든한 베이스 메이크업

▲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 오리진 트리플 컬러 컨투어링 쿠션 SPF50+ PA+++
▲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 오리진 트리플 컬러 컨투어링 쿠션 SPF50+ PA+++

네이처리퍼블릭은 3가지 쉐이딩 컬러를 디자인 쿠션에 담아 얼굴 윤곽을 입체적으로 표현해 주는 '네이처 오리진 트리플 컬러 컨투어링 쿠션 SPF50+ PA+++'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업계 최초로 음영 메이크업에 탁월한 3가지 컬러가 함께 구성된 쿠션 타입의 신개념 쉐이딩 아이템이다. 내장된 퍼프로 톡톡 두드리면 자연스러운 음영부터 깊은 음영까지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어 초보자들도 손쉽게 윤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에센스와 리퀴드 타입의 쉐이딩 컬러를 최적의 비율로 담아내는 특허 공법을 적용, 가루날림이나 뭉침 현상 등 기존 파우더 타입 제품이 가진 단점을 보완했다. 지난 6월에 출시한 '네이처 오리진 트리플 컬러 톤업 쿠션'에 이어 네이처리퍼블릭만의 독자적인 기술과 메이크업 트렌드를 디자인 쿠션에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나아가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차단까지 3중 기능성을 인증 받았으며 아르간오일과 로얄젤리추출물 등 보습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촉촉한 발림성을 선사한다. 얼굴 윤곽과 콧대, 보디라인 등 다양한 부위에 활용할 수 있으며 3가지 컬러를 퍼프 전체에 묻혀 사용하면 최적의 음영 효과를 부여하고 퍼프를 반으로 접은 후 2가지 컬러를 선택해 섬세하게 터치하면 더욱 또렷한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 클라뷰 화이트펄세이션 퍼펙트 커버 컨투어링
▲ 클라뷰 화이트펄세이션 퍼펙트 커버 컨투어링

진주 코스메틱 브랜드 클라뷰(KLAVUU)는 화사한 봄빛 피부와 스몰 페이스를 만들어줄 베이스 메이크업 신제품 '화이트펄세이션 퍼펙트 커버 컨투어링'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 결점을 간편하면서도 완벽하게 보완해줄 뛰어난 커버력의 BB크림과 얼굴 윤곽을 살려 스몰 페이스로 연출해주는 하이라이트 & 브론징 쉐딩스틱 2개가 한 세트로 구성돼있다.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차단까지 3중 기능성 제품인 BB크림은 클라뷰의 기존 베이스메이크업 제품 대비 커버력을 강화해 결점은 완벽하게 감추고 피부 전체를 깨끗하고 화사하게 표현해준다.

미백 및 주름개선 효과가 뛰어난 진주추출물과 함께 식물성복합체인 피토올리고 콤플렉스가 들어있어 민감한 피부에도 순하고 안전하게 작용하며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한다.

BB크림과 함께 구성된 '블렌딩 스틱 쉐딩 루미너스'와 '블렌딩 스틱 쉐딩 브론징'은 생기를 더하는 하이라이팅과 스몰 페이스를 위한 윤곽 표현을 간편하게 완성해준다. 쉐딩스틱 2종 모두 진주추출물과 로즈힙 오일성분이 들어있어 단순 색조 표현뿐 아니라 바를수록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며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BB크림으로 깨끗하게 커버한 얼굴에 로즈핑크빛의 루미너스 하이라이터를 T존과 눈썹 뼈 밑 부분, 눈 밑 다크써클 존에 부드럽게 바르면 은은한 광으로 얼굴의 입체감과 생기를 더해준다. 브론징 스틱은 무펄 브라운 컬러로 광대뼈와 헤어라인, 콧대와 턱선 윤곽, 데콜테 등에 블렌딩 하면 간편하게 스몰 페이스 표현이 완성된다.

▲ 랩코스 틴트 파운데이션 2종
▲ 랩코스 틴트 파운데이션 2종

랩코스(LAPCOS)는 틴트처럼 자연스럽게 피부를 물들여주는 '틴트 파운데이션' 2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틴트처럼 가볍게 피부를 매끈하고 깨끗하게 연출해주는 '스킨 틴트'와 쫀쫀한 틴트 텍스처가 피부에 착 감겨 결점을 가려주는 '컨실 틴트', 2가지가 함께 나왔다.

해바라기씨, 카렌듈라 꽃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보호와 진정, 보습, 피지조절 및 모공케어 등에 효과적이며 자외선차단과 미백, 주름개선까지 3중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두 제품 모두 피부 톤에 따라 네 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스킨 틴트'는 촉촉한 리퀴드 텍스처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하루 종일 깨끗하게 유지해주며 매끄러운 마무리감으로 자연스럽고 윤기 있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풍부한 수분감으로 여러 번 덧발라도 들뜨거나 뭉침 없이 매끈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컨실 틴트'는 고농축 크림 텍스처가 피부를 쫀쫀하게 감싸 잡티 없는 벨벳 피부를 연출해준다. 파운데이션이지만 컨실러처럼 피부톤과 잡티를 완벽하게 가려줘 깨끗하고 화사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또 카렌듈라 추출물이 진정에 도움을 줘 피부 당김이나 답답함이 없다.

▲ 버버리 브라이트 글로우 파운데이션
▲ 버버리 브라이트 글로우 파운데이션

영국의 화장품 브랜드 버버리 뷰티는 피부에 환한 광채를 선사하는 '버버리 브라이트 글로우 파운데이션'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마이크로 파우더와 액상 실리콘이 결합된 부드러운 텍스처를 띠고 있어 피부에 고르게 스며들어 매끄럽고 산뜻한 느낌을 선사한다.

총 6가지 색상으로 나왔으며 화이트 피오니(Peony)와 화이트 워터 릴리(Lily) 성분이 맑고 고른 피부를 만들어준다. 나아가 히알루론산이 배합된 포뮬라가 하루 종일 촉촉하고 건강해 보이는 피부를 유지해주며 자외선차단(SPF 30 PA+++) 기능을 지녀 햇빛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아준다.

▲ 정샘물 에센셜 스타실러 파운데이션
▲ 정샘물 에센셜 스타실러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의 뷰티 철학과 노하우를 담은 뷰티 브랜드 'JUNG SAEM MOOL'은 대표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템인 '에센셜 스타실러 파운데이션'과 '에센셜 스타실러 파운데이션 일루미너스',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에 페어라이트 컬러를 추가했다.

페어라이트는 기존 21호보다 한 톤 더 밝은 17호 컬러로, 흰 피부도 자연스럽게 밝고 화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정샘물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에센셜 스타실러 파운데이션'은 파운데이션과 컨실러의 듀얼 텍스처를 지니고 있으며 입체적인 페이스 윤곽과 투명한 피부 톤을 완성해준다. 피부에 고급스러운 윤광을 부여하는 '에센셜 스타실러 파운데이션 일루미너스'는 굴절률이 높은 오일과 보습 성분을 함유해 끈적임 없이 광택을 선사한다.

두 제품에는 기존 내장 퍼프 뿐 아니라 미니 브러쉬를 추가해 좀 더 디테일하고 완성도 높은 베이스 메이크업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은 시간이 지날수록 무너지지 않고 피부에 더욱 견고하게 밀착돼 피부 본연의 윤기를 한껏 살려준다. 또 빛의 보색효과로 안색을 보정해 쉽게 칙칙해지지 않고 한층 어려 보이는 피부 톤을 표현해준다.

# 봄을 닮은 비비드한 컬러로 '포인트'를

▲ 마몽드 듀얼 틴트 립밤
▲ 마몽드 듀얼 틴트 립밤

아모레퍼시픽의 간판 브랜드 마몽드는 선명한 발색과 촉촉한 보습을 동시에 선사하는 '듀얼 틴트 립밤'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한 번의 터치로 선명한 컬러감을 부여하는 고발색 립스틱과 틴트가 결합된 아이템으로 자연스럽고 트렌디한 그라데이션 립을 완성해준다.

특히 그라데이션을 가장 자연스럽고 예쁘게 연출할 수 있도록 립스틱의 비중을 줄인 마몽드만의 7:3 황금 비율을 채택한 것이 특징.

또 기존 일반 베이스와 달리 파우더가 없는 투명하고 맑은 클리어 베이스™에 피그먼트를 적용함으로써 맑고 선명한 본연의 컬러를 구현하고 입술에 자연스럽고 생기 있는 물빛 컬러감을 부여한다. 또 수분 증발 통로를 막아 입술의 촉촉함을 유지해주며 영양을 공급하는 유분 레이어와 지속적인 수분을 공급하는 수분 레이어의 이중 보습막이 입술에 더블 보습 효과를 부여한다.

▲ 스킨푸드 생과일 착즙 틴트 & 생과일 착즙 블러셔
▲ 스킨푸드 생과일 착즙 틴트 & 생과일 착즙 블러셔

푸드&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킨푸드는 싱싱한 과일과 야채를 그대로 짜 넣은듯 한 컬러로 볼과 입술에 생기를 더해주는 '생과일 착즙 틴트'와 '생과일 착즙 블러셔'를 출시했다.

이번 라인은 밀싹추출물과 케일잎추출물, 셀러리추출물, 당근추출물, 사과즙, 레몬즙 5가지 과일, 야채를 실제 착즙 공정으로 추출한 Fruity Juice Extraction™ 성분이 함유돼 촉촉하고 생기 있는 과즙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준다.

'생과일 착즙 틴트'는 고농축 착즙주스의 생생한 컬러와 수분감을 담아 입술에 처음 바른 컬러를 오랜시간 유지해준다. 갓 짜낸 생과일 주스 같은 상큼한 맛과 향기가 특징이며 바르자마자 수분 보습막이 형성돼 촉촉하고 생기 있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컬러는 칠리를 연상시키는 딥 레드 컬러의 '1호 스파이시드링크', 상큼한 사과즙을 담은 오렌지 레드 컬러의 '2호 애플진저토닉', 프레시한 당근 에너지가 느껴지는 오렌지 컬러의 '3호 캐롯에너지', 달달함이 느껴지는 푸시아 핑크 컬러의 '4호 라즈베리블렌드', 은은하고 우아한 MLBB 컬러의 '5호 베리파인데이' 총 5가지 컬러로 구성돼있다.

'생과일 착즙 블러셔'는 수분 베이스 50% 이상의 촉촉한 수분 제형으로 퍼짐성, 밀착력 그리고 지속력까지 두루 갖춘 리퀴드 타입 블러셔다. 무화과와 자두를 갈아 넣은 듯한 자연스러운 코랄 컬러의 '1호 피그앤플럼', 신선한 당근주스를 그대로 담아 생기 넘치는 '2호 엑티브캐롯', 농익은 라즈베리를 갈아 넣은 듯한 '3호 멜로우라즈베리', 베리와 비트를 함께 착즙한 듯 오묘한 핑크컬러의 '4호 베리비트주스' 총 4가지 컬러로 이뤄져 피부 톤이나 메이크업에 맞춰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 라비오뜨 샤또 라비오뜨 와인 젤 네일
▲ 라비오뜨 샤또 라비오뜨 와인 젤 네일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LABIOTTE)는 와인의 깊은 향과 선명한 컬러를 담은 '샤또 라비오뜨 와인 젤 네일' 8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국내외 많은 스타들과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품절대란을 일으킨 와인 립 제품부터 마스카라, 립 밤 등 와인 컬렉션에 대한 성원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개발됐다.

이번 신제품은 UV나 LED 램프 없이 자연광만으로도 1분 만에 고광택·고발색·롱래스팅 효과를 선사하는 젤 라이크 네일 아이템이다. 기존 젤 네일이 가지고 있는 번거로운 쏙 오프 과정 없이 일반 네일 리무버로 간편하게 제거가 가능하므로 손톱 손상이 적다.

특히 해외 프레스티지 네일 제조원으로 유명한 프랑스 피아빌라사가 개발한 프리미엄 포뮬러를 채택, 뛰어난 광택감과 선명한 발색을 자랑한다.

▲ 자트인사이트 립픽서
▲ 자트인사이트 립픽서

자트인사이트(SAATINSIGHT)는 입술 메이크업을 오랜시간 유지하는데 효과적인 '립픽서'를 선보였다. 입술 메이크업 후 이 제품을 추가로 살짝 흡수시키듯 바르면 컬러와 섞이거나 뭉침 없이 밀착돼 입술 컬러 지속 시간을 늘려준다.

제품에는 각종 천연오일 성분이 배합돼 보습과 영양을 부여하므로 아직 매서운 칼바람에도 입술의 수분을 지켜주고 원하는 컬러를 번짐 없이 유지해준다.

# 민감한 간절기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 DLA 리커버 라인
▲ DLA 리커버 라인

클레어스코리아의 종합 뷰티 솔루션 브랜드 디엘에이(DLA)는 피부 스스로의 힘을 키운다는 컨셉의 '리커버 라인'을 출시했다. DLA 리커버 라인은 △데일리 각질 케어를 도와주는 '토너', △촘촘한 '탄력 앰플', △탄탄한 보습막을 형성해주는 '영양 크림'까지 3단계 제품으로 구성됐다.

첫 단계인 'DLA 리커버 토닝 부스터(토너)'는 꽃 성분에서 추출한 플라워 AHA 콤플렉스 시스템으로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정돈해 피부를 매끄럽게 해준다. 또 피부의 가장 이상적인 유·수분 밸런스인 pH 5.5를 유지시켜줄 뿐만 아니라 수분결합능력이 우수한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피부 깊숙이 보습 성분을 공급해준다.

스포이드 타입의 'DLA 리커버 앰플 에센스'는 피부 탄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고농축·고영양 성분의 앰플이다.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을 비롯해 프로폴리스 추출물, 콩피토콜라겐, 마린 엘라스틴 등이 들어있어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준다. 특히 그물망 구조의 폴리머가 피부 위에 얇은 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촉촉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미백과 주름개선까지 이중 기능성을 인증 받은 'DLA 리커버 크림'은 피부 영양과 탄력을 강화해주는 3가지 자연유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있다. 영양과 탄력을 공급해주는 에버라스팅 꽃 추출물과 더불어 스피룰리나추출물, 노니추출물 등이 그것으로, 이 3가지 펩타이드 성분이 인체친화성이 높은 리포좀 형태로 구성돼 피부 속 깊숙이 침투한다.

▲ 셀큐어 카밍플러스 라인
▲ 셀큐어 카밍플러스 라인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프리미엄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셀큐어(CELLCURE)는 자외선과 미세먼지 등 외부 자극과 스트레스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줄 '카밍플러스 라인'을 선보였다.

카밍플러스는 캡사이신이나 열 같은 물리적 자극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자연 유래 성분을 민감성 피부에 맞게 최적으로 조합해 진정 효과를 극대화한 라인이다. 또 트라넥사믹 애씨드 성분이 피부 자극을 방어해 오락가락하는 피부 컨디션에서 벗어나 피부 항상성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표 상품인 '마일드터치 클렌징 밀크'는 자연 유래 보습제와 오일이 함유돼 클렌징과 보습팩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세안제로 페녹시에탄올, 파라벤 등의 방부제나 향료를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피에이치 밸런싱 클렌징 폼'은 자극으로 예민하고 약해진 피부 보호막을 지키고 노폐물은 세정해주며 천연 과일에서 추출한 산 성분이 피부 PH밸런스를 유지해준다. 이밖에 피부 건조를 유발하는 미네랄, 나트륨 함량이 가장 낮은 프랑스산 셀틱워터 성분이 함유된 '카밍플러스 퓨어 클래리파잉 토너'와 천연 유래 EWG 그린등급 원료를 사용한 순한 데일리 케어에 적합한 '리밸런싱 모이스처라이저'가 함께 나왔다.

▲ 트리아 비포 앤 애프터 라이트 리뉴 라인
▲ 트리아 비포 앤 애프터 라이트 리뉴 라인

피에이치파마는 해외 뷰티 브랜드 트리아의 '비포 앤 애프터 라이트' 리뉴 라인을 국내 론칭했다. 이번 라인은 디바이스 사용 등 집중 케어 전 피부 컨디션을 끌어 올리고 케어 후 자극 받은 피부 진정 및 재생에 도움을 줘 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개발했다.

뷰티 디바이스는 세안 직후 바로 사용하기 때문에 전용 클렌징이 필수고 자극으로 손상 받기 쉬운 민감한 피부를 위한 보습과 진정을 위한 전문 제품이 중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라인이 탄생했다고 밝혔다.

페이셜 집중 케어 라인은 △디바이스 사용 전 클렌징 관리를 위한 '비포 라이트 리뉴 페이셜 클렌저' △피부결 및 주름개선 관리를 위한 '스킨 리뉴 레이저' △자극 받은 피부에 보습과 재생 관리를 도와주는 '애프터 라이트 리뉴 페이셜 마스크' '애프터 라이트 컨센트레이트' '애프터 라이트 리뉴 페이셜 크림'까지 6종으로 구성돼있다.

아이 집중 케어 프로그램은 △디바이스 사용 전 클렌징 관리를 위한 '비포 라이트 리뉴 페이셜 클렌저' △피부결 및 주름개선 관리 '아이 리뉴 레이저' '애프터 라이트 리뉴 아이 마스크' '애프터 라이트 리뉴 아이 크림' '애프터 라이트 리뉴 페이셜 크림' 등으로 구성돼있다.

▲ 미샤 니어스킨 모이스트랩 라인
▲ 미샤 니어스킨 모이스트랩 라인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브랜드숍 미샤는 더마 코스메틱 라인 '니어스킨 모이스트랩'을 내놨다.

새 라인의 핵심 성분은 피부 수분을 채워주고 피부 결을 매끄럽게 지켜주는 피부 보습 복합체인 '베이비 NMF 콤플렉스'다. 이 성분은 아기 피부의 천연 보습인자인 NMF(Natural Moisturizing Factor)에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과 콜라겐, 피부 보호 성분인 세라마이드와 레시틴 등을 결합해 만들었다. 피부를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하고 진정시키는 더마 알게(Derma Algea) 성분도 들어있다.

미샤 측은 대한피부과학연구소를 통해 20~50대 성인 여성 21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이번 신제품을 사용한 피험자의 피부 수분함량은 175.8%, 피부 결은 143.8%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 아토팜 매터니티 케어 라인
▲ 아토팜 매터니티 케어 라인

네오팜의 임산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은 '매터니티 케어' 라인의 제품 3종을 업그레이드해 발매했다. 새로 나온 제품 3종은 뱃속 태아를 걱정하는 임산부의 마음을 반영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10가지 피부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미국 비영리 환경운동 단체 EWG가 안전하다고 판정한 성분들로만 만들었다.

'매터니티 케어 타이트닝 크림'은 식물성 콜라겐과 호호바 오일 등 영양성분들을 강화해 임신 전후 피부를 탄력 있고 유연하게 집중 케어해주고 '매터니티 케어 마사지 오일'은 식물성 콜라겐과 유채씨 오일, 마카다미아씨 오일 등이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두 제품을 함께 사용할 경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고 다양한 아로마 에센셜 오일이 피부에 편안함을 주는 테라피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 '올인원 페이셜 크림'은 로션, 크림, 에센스 3가지 기능을 모두 담아 예민해진 임산부 피부를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창이자 추출물이 미세먼지를 비롯한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애플페논 성분이 피부톤을 맑고 투명하게 관리해준다. 3가지 제품 모두 건강한 피부지질의 성분과 구조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한 특허 MLE® 제형과 특허 세라마이드 성분이 들어있다.

▲ 비욘드 더레미디 리얼 루트 원액 앰플 세럼 & 민들레 진액 오일 세럼
▲ 비욘드 더레미디 리얼 루트 원액 앰플 세럼 & 민들레 진액 오일 세럼

생명의 근원인 뿌리의 영양을 농축해 피부에 진한 에너지를 전달하는 브랜드 LG생활건강 비욘드 더레미디는 '리얼 루트 원액 앰플 세럼'과 '민들레 진액 오일 세럼'을 동시 출시했다.

'리얼 루트 원액 앰플 세럼'에는 7가지 뿌리에서 추출해 건강한 피부를 위한 최적의 비율로 조합된 비욘드 더레미디의 대표 성분 루트 테라피 콤플렉스™와 함께 14종의 식물 뿌리에서 추출한 성분이 95%이상 함유돼 피부 본연의 활력을 되찾아준다. 뿌리의 끈끈한 생명력을 느낄 수 있는 원액 제형이 쫀쫀함과 윤기를 동시에 전달한다.

'민들레 진액 오일 세럼'에는 진하고 뽀얀 민들레 진액 추출물이 들어있어 칙칙한 피부에 생기를 전달해준다.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단 한 방울만으로도 즉각적으로 촉촉한 수분감과 진하게 농축된 영양감을 전하며 미백 기능성을 인증받았다.

▲ 아베다 툴라사라™ 웨딩 마스크 오버나이트 & 툴라사라™ 웨딩 마스크 아이 오버나이트
▲ 아베다 툴라사라™ 웨딩 마스크 오버나이트 & 툴라사라™ 웨딩 마스크 아이 오버나이트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아베다(AVEDA)는 자연 유래 성분을 97%를 함유한 '툴라사라™ 웨딩 마스크 오버나이트'와 '툴라사라™ 웨딩 마스크 아이 오버나이트'를 출시했다. 두 제품은 인도의 전통 결혼 예식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됐다.

인도 전통 결혼식에서는 누구보다 신부가 아름답게 보일 수 있도록 강황 가루를 장미수에 개어 신부의 얼굴과 팔, 다리에 발라준다.전통적인 아유르베다 원료인 강황에서 추출한 핵심 성분인 커큐민은 강력한 항산화 에너지가 들어있어 환하고 광채 나는 피부를 선사한다.

나아가 신제품에는 3가지 식물 줄기세포 성분과 유기농 살구씨 오일이 듬뿍 들어있어 손상된 피부를 개선해준다. 특히 '툴라사라™ 웨딩 마스크 아이 오버나이트'에는 해조 추출물이 배합돼 눈가 붓기와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을 준다.

▲ 시몬말레 앰플 프로텍터 이드라땅 & 앰플 리썽 라페르미썽
▲ 시몬말레 앰플 프로텍터 이드라땅 & 앰플 리썽 라페르미썽

청호나이스뷰티는 70년 전통의 프랑스 에스테틱 브랜드인 시몬말레의 앰플 2종을 국내 발매했다. 1946년에 탄생한 시몬말레는 프랑스 상류층을 겨냥한 프레스티지 브랜드로, 의학을 전공한 시몬말레와 화학자였던 남편의 공동연구를 통해 탄생했다.

이들은 세계대전 이후 적당한 화장품 없이 지내던 여성들을 위해 의료적 개념을 접목시킨 화장품 개발에 성공했고 이들의 고유 테크닉과 제품은 수많은 에스테티션들을 통해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

현재 시몬말레는 프랑스 내 60개의 살롱과 Pilot Center를 운영하고 있으며 에스테틱 제품은 유럽과 아시아 등 세계 20여 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국내 공식 수입업체인 청호나이스뷰티에서 선보인 시몬말레 제품은 '앰플 프로텍터 이드라땅'과 '앰플 리썽 라페르미썽'으로, 각각 수분라인 및 탄력라인으로 분류된다.

'앰플 프로텍터 이드라땅'은 글리세린과 우레아, 트레할로오스 등 보습물질이 다량 함유돼 즉각적인 수분 콤플렉스 효과와 강한 수분 유지력을 발휘한다. 또 트레할로오스 성분이 세포막을 보호하고 강화시켜 수분 증발을 억제하고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앰플 리썽 라페르미썽'은 재생 및 리프팅, 모공 관리 기능을 하나에 담은 제품이다. 밀 단백질이 들어있어 즉각적인 수축효과로 피부 탄력막을 만들어주며 리프팅 효과와 함께 피부 쳐짐이나 넓은 모공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 꼬달리 비노수르스 인텐스 모이스처 레스큐 크림
▲ 꼬달리 비노수르스 인텐스 모이스처 레스큐 크림

프랑스 보르도 지역에서 자란 포도 성분을 담은 화장품 브랜드 꼬달리는 악건성 피부를 위한 고보습 수분·영양 제품인 '비노수르스 인텐스 모이스처 레스큐 크림'을 내놨다.

꼬달리만의 특별한 오가닉 그레이프 워터로 만든 비노수르스 컬렉션 중에서도 가장 건조한 피부를 위한 이번 신제품에는 공정무역으로 얻은 쉐어버터가 들어있어 자극 받은 피부 염증을 감소시키고 소프트닝 효과를 준다. 또 포도씨 폴리페놀이 가진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지친 피부에 에너지를 공급해준다.

나아가 즉각적인 나리싱 효과로 건조하고 손상된 피부를 편안하게 만들고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리치한 버터 제형은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도 부드럽게 흡수돼 보호막을 씌우듯 피부를 감싸준다.

▲ 포렌코즈 브이라이트 뉴톤 클렌징 라인
▲ 포렌코즈 브이라이트 뉴톤 클렌징 라인

포렌코즈가 선보인 '브이라이트 뉴톤 클렌징' 라인은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한 푸드 1위로 손꼽히는 카카두플럼추출물과 비타민C 함유량 2위인 카무카무추출물, 3위인 아세로라추출물을 핵심 성분으로 활용했다.

카카두플럼은 항산화 및 항바이러스의 기능을 지닌 갈산과 엘라그산이 풍부해 피부 속 콜라겐 파괴와 염증을 막아준다. 또 카무카무추출물은 레몬의 40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고 아세로라추출물은 멜라닌 색소를 억제해 환하게 빛나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라인은 2종의 신제품으로 이뤄져있다. '포렌코즈 브이라이트 뉴톤 클렌징 밤'은 소프트 밤이 피부 온도에 부드럽게 녹아 자극 없는 메이크업 오프가 가능하다. 브이라이트의 뉴톤 메커니즘을 적용해 피부에 브라이트닝 보습막을 형성, 기미와 주근깨 형성을 방지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함께 나온 '브이라이트 뉴톤 클렌징 폼'은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고 미백 헬퍼 브라이트 콤플렉스가 들어있어 보다 맑고 화사하게 톤 업 된 피부로 가꿔준다.

▲ 벨라몬스터 아파 크림
▲ 벨라몬스터 아파 크림

세라젬헬스앤뷰티의 온라인 브랜드 벨라몬스터는 건강한 각질 케어를 도와주는 신제품 '아파 크림'을 내놨다. 이번 신제품은 20대 이후 시작되는 여성들의 고민인 피부 노화와 트러블의 근본적인 원인인 각질 케어에 주목해 개발됐다.

'아파 크림'은 제품명의 발음 그대로 사용 시 약간의 아픔을 느끼게 되는데 이는 바늘 형태의 마이크로 니들이 침투하면서 피부 활동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이다. 마이크로 니들은 청정 바다에서 서식하는 원시 해양 생물인 해면에서 추출한 미세 바늘 형태의 다공성 천연 복합 물질로 기존의 불규칙한 침상 구조를 정제해 제품의 안전성을 높이고 표피 자극을 최소화했다.

기존 화학적 필링제나 필링 시술은 건강한 각질까지 없애 피부가 제대로 수분을 지키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근본적인 피부 매커니즘에 집중해 자연 친화적인 성분으로 피부에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개발된 이번 신제품은 죽은 각질만 탈락시키고 건강한 각질은 피부에 고스란히 남겨준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이 제품에는 벨라몬스터만가 독자 개발한 보습 성분인 BM복합체와 병풀추출물, 파파야열매추출물 등 피부 진정과 보습, 재생에 도움을 주는 자연 유래 성분들이 함유돼 각질제거 중에도 건조하거나 당김이 없고 충분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