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대학가가 일제히 새 학기를 시작했다. 특히 갓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입학한 신입생들은 캠퍼스 생활에 대한 설렘과 기대감에 한껏 부풀어 있을 터. 여학생이라면 지금까지 시도하지 못했던 과감한 메이크업에 도전하고픈 마음도 클 것이다.

블로그를 조금만 뒤져봐도 TPO(시간: Time, 장소: Place, 상황: Occasion)에 맞는 메이크업 팁은 얼마든지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일단 기본적인 뷰티 수칙을 지키는 게 먼저다. 기본만 잘 따라도 깔끔한 인상을 만들 수 있으므로 새내기로서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 맥스클리닉 톤 업 비비 쿠션
▲ 맥스클리닉 톤 업 비비 쿠션

캠퍼스 미녀가 되기 위한 메이크업의 첫 단계는 피부 화장이다. 특히 메이크업에 서툰 새내기들은 자신의 피부 톤을 제대로 알지 못해 어울리지 않는 컬러를 선택, 얼굴만 동동 뜨는 어색한 메이크업을 하기 일쑤다.

'맥스클리닉 톤 업 비비 쿠션'은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올려주는 핑크 베이지 컬러의 BB쿠션으로, 자연스러운 커버력으로 맑고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다마스크 장미꽃수가 들어있어 윤기 나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며 자수정가루, 진주가루 등의 보석 성분은 빛의 각도에 따라 피부에 반짝임을 선사한다.

자외선차단(SPF50+/PA+++) 및 미백, 주름개선까지 3중 기능성을 인증 받았으며 산뜻하게 발리는 텍스처는 얼굴 표면에 가볍게 펴 발려 얇은 막을 씌운 듯 매끄럽고 고운 피부 결을 만들어준다.

▲ 베네피트 단델리온
▲ 베네피트 단델리온

새내기다운 풋풋하고 싱그러운 이미지를 강조하는데 수줍고 발그레한 볼 메이크업만한 방법이 없다. '베네피트 단델리온'은 칙칙한 피부 혈색을 순식간에 사랑스럽게 바꿔주는 발레리나 핑크색의 시어피니싱 파우더 제품이다. 미세한 펄이 들어있어 얼굴 전체에 얇게 발라 화사함을 주거나 볼 부분에 발라 자연스러운 치크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치크와 함께 아이섀도 베이스로 눈두덩이에 살짝 깔아주면 봄과 잘 어울리는 화사함이 한층 살아난다.

▲ 에뛰드하우스 래쉬펌 컬 픽스 뷰러
▲ 에뛰드하우스 래쉬펌 컬 픽스 뷰러

부드럽게 위로 올라간 속눈썹은 눈을 배로 커보이게 하며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어준다. 메이크업에 뷰러 사용을 뺴놓을 수 없는 이유다.

'에뛰드하우스 래쉬펌 컬픽스 뷰러'는 래쉬펌 컬픽스 마스카라의 컬링력을 극대화시켜주는 환상의 짝꿍이다. 뷰러 자체가 가지고 있는 힘이 좋아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위로 올려주고 속눈썹 뿌리 안쪽부터 바짝 집어도 살집힘이 없다. 특히 외출 중 속눈썹이 가라앉았을 때 뿌리 부분만 지그시 눌러줘도 컬링이 살아나 수정용으로도 손색없는 제품이다.

▲ 키엘 레몬버터 컬러 립밤
▲ 키엘 레몬버터 컬러 립밤

과하지 않은 컬러로 촉촉한 입술을 연출하는 것으로도 신입생만의 풋풋하고 사랑스러운 첫인상을 만들 수 있다. 액체 제형의 립틴트나 스틱 립스틱을 활용한 립 메이크업이 아직 미숙하다면 컬러 립 밤을 이용해 쉽게 연출할 수 있다.

'키엘 레몬 버터 컬러 립밤'은 보습력과 상큼한 색감이 돋보이는 스틱 타입 제품이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레몬 껍질 추출물과 코코넛 오일을 함유해 입술을 촉촉하고 매끄럽게 관리해준다.

입술 기초 케어는 물론 발색도 가능하다. 한 번만 바르면 은은한 시어컬러로, 여러 번 덧바르면 선명한 컬러가 발색돼 생기 넘치는 신입생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것이다. 색상은 누드코랄, 체인와인, 핑크로즈 등 총 3가지 컬러로 자신의 피부 톤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 카트린 내추럴 100 미네랄 파우더 썬킬 RX SPF46 PA+++
▲ 카트린 내추럴 100 미네랄 파우더 썬킬 RX SPF46 PA+++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대학 생활에서는 자외선 차단이 필수다. '카트린 내추럴 100 미네랄 파우더 썬킬 RX'는 자연유래 미네랄 성분 100%의 저자극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덧발라 뽀송뽀송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도록 해준다.

미네랄이 들어있으므로 자외선을 통째로 반사해 잡티는 커버해주고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환하게 만들어주며 피지 분비가 왕성한 여름에도 뽀얀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베이스 메이크업 단계에서 발라도 좋고 수정화장이 필요할 때에도 뭉침과 들뜸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맥스클리닉 관계자는 "신입생이라면 본연의 사랑스러운 느낌을 잘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의욕만 앞서 과한 메이크업을 한다거나 시도 자체가 어려워 비비에 틴트만 바르고 다닌다면 고등학생의 느낌을 벗어나기 어렵다"며 "기본적인 뷰티 연출 습관을 통해 매일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을 유지하는 것이 캠퍼스 미녀의 기본 덕목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