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시장의 경쟁 강도와 구도가 한층 높아지고 다각화되면서 히트 아이템의 가치가 더욱 중요해졌다. 소비자의 요구가 세분화되고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많은 제품이 쏟아져 나오면서 대대적인 히트 제품을 보기가 어려워진 것이다.

애써 육성한 히트작의 인기를 이어가는 것은 더욱 어려운 일이 됐다. 모방 제품이 쏟아지고 트렌드는 금방 변화하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 화장품 업계에는 기존 히트작의 기능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한 시리즈 형식의 신제품을 내놓는 게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천년초 92% 수딩젤. 상단 원 안은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천년초 92% 수딩젤. 상단 원 안은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네이처리퍼블릭은 최근 천년초 성분을 함유한 '수딩 앤 모이스처 천년초 92% 수딩젤'을 출시했다.

이 제품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은 우수한 제품력과 넉넉한 용량으로 '짐승젤'이란 애칭을 얻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국내외에서 미투 제품이 속출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은 이 제품의 후속작으로 나온 '수딩 앤 모이스처 천년초 92% 수딩젤'은 강원도 평창에서 재배한 천년초를 핵심성분으로 담았다.

천년초는 천 가지 병을 고친다는 이름의 유래처럼 영하 20도의 혹한에서도 수분을 유지하며 자생하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진정효과와 항산화, 브라이트닝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천년초를 새로운 보습 성분으로 발굴, 화장품 조성물로 특허 출원하고 천년초 줄기 추출물을 함유한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제품에 배합한 천년초는 해발 1,256m의 강원도 평창 청옥산에서 화학 비료나 농약을 뿌리지 않고 친환경적으로 키운 것이다.

신제품은 자외선과 외부 유해환경에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시험기관에서 진행한 효능평가와 설문조사를 통해 피부 진정 및 수분함량 개선 효과를 확인받았으며 1차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환절기 급격한 환경변화에 피부 장벽이 약해지면서 발생하는 건조와 당김, 푸석함 등 복합적인 피부 사막화 현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며 수분팩과 보디크림, 애프터 셰이브 크림, 헤어 에센스 등과 같은 용도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용 가능하다.

▲ 미샤 3세대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보랏빛 앰플. 상단 원 안은 2세대 제품.
▲ 미샤 3세대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보랏빛 앰플. 상단 원 안은 2세대 제품.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브랜드숍 미샤는 3세대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보랏빛 앰플'을 선보였다. 2015년 3월 2세대 보랏빛 앰플을 선보인 후 2년여 만이다.

신제품은 퍼플 에너지 성분으로 피부 손상 개선에 도움을 주고 건강과 탄력을 되찾아주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블루베리, 아로니아, 자색 당근 등 보라색 과일과 채소 성분을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으로 발효시켰다.

당근의 세포벽에서 유래한 식물성 유사 콜라겐 성분은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고 촘촘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에 생기와 에너지를 공급해 피부 톤을 환하게 개선하는 7가지 멀티 비타민 성분도 배합됐다.

흡수 방식 또한 개선했다. 식물 씨앗의 영양 보존 방식에서 착안한 천연 올레오좀(Oleosomes) 성분을 처방해 피부에 유용한 기능성 물질의 흡수율을 높인 것이다.

이번 신제품은 P&K 피부임상연구소를 통해 만 25~55세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2주 동안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2세대 제품에 비해 피부 탄력과 손상 개선율이 각각 100.2%, 105.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씨엔씨 윤경로 상품기획실장은 "지난 2012년 첫 선을 보인 보랏빛 앰플이 고객들의 열렬한 지지 속에 3세대 제품으로 거듭났다"며 "더욱 개선된 효능으로 고객 성원에 보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