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일간 극성을 부린 미세먼지가 다소 누그러졌다. 다만 문제의 근원이 해결된 것은 아니므로 앞으로도 미세먼지 그리고 황사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할 것 같다. 기온 상승과 함께 갈수록 강해지는 자외선에 대한 강력한 대응책도 마련할 시기다.

미세먼지는 건강에도 심각한 위협이거니와 피부를 망치는 주요인이기도 하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가속화시키는 주범으로 꼽힌다. 관련해 화장품 업계가 마련한 다채로운 이벤트·프로모션이 눈길을 끈다.

▲ 듀이트리 약산성 피부정화 프로젝트 특별기획전
▲ 듀이트리 약산성 피부정화 프로젝트 특별기획전

듀이트리는 다음달 2일까지 자사 온라인몰에서 '약산성 피부정화 프로젝트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 브랜드의 베스트셀러인 약산성 클렌저 '7무 클린 헬씨 폼'과 약산성 바디 케어를 위한 '7무 플라워가든 모이스쳐 바디 클렌저', 약산성 샴푸 '7무 피토 에너지 샴푸'까지 3종 제품을 패키지로 묶어 할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

'7무 클린 헬씨 폼'은 pH5.9의 약산성 클렌저로,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며 설페이트, 파라벤 등 7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한 것이 특징이다. '7무 플라워가든 모이스쳐 바디 클렌저'는 pH 6.5 이하의 바디 피부를 약산성 바디 제품으로, 솝베리 추출물 및 모링가씨추출물, 히아루론산 등이 함유돼 촉촉한 보습을 돕는다. '7무 피토 에너지 샴푸' 역시 pH 6.5 이하의 약산성 샴푸로 두피 유·수분 밸런스 케어에 도움을 주고 세정 후 두피를 보다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듀이트리 마케팅 정원형 팀장은 “얼굴 뿐만 아니라 헤어와 바디 피부에도 약산성 클렌징이 중요함을 알리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해당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듀이트리 베스트셀러인 약산성 라인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에게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벤느 진짜 시칼파트 크림 찾기 캠페인
▲ 아벤느 진짜 시칼파트 크림 찾기 캠페인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벤느는 '진짜 시칼파트 크림을 찾는다'는 취지의 캠페인을 펼친다. 캠페인 시작과 함께 선미가 제안하는 '진짜 시칼파트 고르는 법' 영상을 공개했고 브랜드 홈페이지에서는 '선미와 함께 하는 영상 퀴즈 이벤트'와 '아벤느 시칼파트 S.O.S 크림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벤느 시칼파트 S.O.S 크림'은 특허 받은 수크랄파트와 구리-아연 복합체 조합이 피부 손상 개선 및 예방을 돕고 자극받은 피부 보호 및 피부 장벽을 강화해준다. 또 진정, 자극 완화 효과가 뛰어난 아벤느 100% 천연 온천수가 함유돼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막을 만들어준다.

방부제와 파라벤, 인공향료가 들어있지 않아 유아부터 성인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벤느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4월 한 달 동안 올리브영 특별 기획전을 통해 이 제품(100ml)을 구매하는 이에게 또 한 개를 반값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 미샤 선케어 라인 1+1 프로모션
▲ 미샤 선케어 라인 1+1 프로모션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미샤는 선케어 라인 리뉴얼을 기념해 '1+1' 행사를 기획했다. 미샤는 최근 신제품 6개를 포함한 21개의 선케어 제품 모두를 새로 선보였다. 이 가운데 신제품 5개와 리뉴얼 제품 6개 등 총 11개 품목은 PA지수가 기존 최고 등급인 '+++' 보다 한 단계 위인 '++++'로 출시됐다.

신제품은 피부 결 보정 효과가 있는 '올 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벨벳 피니쉬 선밀크', 촉촉한 크림 제형의 '데일리 선', 시원한 쿨링 효과와 피부 톤 보정 효과가 있는 '토닝 선 텐션' 등 선케어 제품 5품목과 선케어 전용 '선 클렌징 티슈' 1품목이다. 신제품 5종은 모두 'SPF50+' 'PA++++'의 최고 등급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췄다. 이번 '1+1' 행사는 이벤트 제품 수량이 모두 판매되면 종료된다.

▲ 핀덴스킨베베 선케어 제품 증정 이벤트
▲ 핀덴스킨베베 선케어 제품 증정 이벤트

한솔교육의 영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핀덴스킨베베 또한 선케어 4종 출시를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을 통한 제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게시물에 선케어 출시를 축하하는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제품별로 5명을 선정, 총 20명에게 해당 제품을 선물한다는 것. 당첨여부는 24일 핀덴스킨베베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핀덴스킨베베가 최근 출시한 선케어 제품은 '센서티브 선크림 SPF25 PA++' '쿨링 선쿠션 SPF40 PA+++' '클리어 선스틱 SPF50+ PA++++' 등 3종과 애프터 선케어 제품인 '엑스트라 수딩 젤 크림'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선케어 4종 모두 상처치유 연고에 많이 사용되는 마데카식애씨드 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차단은 물론 자극받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하고 인공향료와 타르색소, 미네랄오일을 배제한 저자극 안심 처방으로 민감한 아기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페리페라 봄 날의 잉크룩 이벤트
▲ 페리페라 봄 날의 잉크룩 이벤트

클리오의 앙큼한 파피걸 메이크업 브랜드 페리페라는 스타 뷰티 크리에이터 3인과 '봄 날의 잉크룩' 온라인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온라인 프로모션은 씬님, 윤짜미, 라뮤끄 등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가 이벤트 당첨자에게 직접 페리페라 '잉크 박스'를 전달하고 메이크업을 시연해주는 컨셉으로 진행되다. 이들 뷰티 크리에이터는 당첨자와 함께 캠퍼스 투어, 한강 피크닉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클럽 클리오 온라인몰, 페리페라 공식 페이스북 등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뷰티 크리에이터 3인의 메이크업 튜토리얼 영상을 시청한 뒤 댓글을 통해 감상평, 신청 이유 등을 작성하면 된다. 당첨자는 4월 11일에 관련 게시판을 통해 발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