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가 불어오는 봄철을 맞아 건강한 피부를 지키기 위한 클렌징 제품 구매를 생각하고 있었다면 좀 더 서둘러야겠다. 올해는 봄이 오는 길목에서부터 미세먼지가 유독 극성을 부리고 있기 때문이다.

화장품 업계가 봄 시즌을 겨냥해 클렌징 제품들을 쏟아내는 가운데 곡물 성분을 이용한 아이템들이 눈길을 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퀴노아를 비롯한 5가지 슈퍼 곡물을, 아쿠탑은 검정콩과 팥을 클렌징 신제품의 핵심 성분으로 활용했다. 또 세니떼는 20년 전통을 자랑하는 녹두 라인의 클렌징 제품을 업그레이드해 내놨다.

▲ 네이처리퍼블릭 리얼 슈퍼 그레인 클렌징 라인
▲ 네이처리퍼블릭 리얼 슈퍼 그레인 클렌징 라인

네이처리퍼블릭은 5가지 슈퍼 곡물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리얼 슈퍼 그레인 클렌징' 기획세트 2종을 출시했다. 새 클렌징 라인은 퀴노아와 율무, 렌틸콩, 귀리, 치아씨드 등 5가지 천연 유래 곡물 콤플렉스를 주성분으로 삼았다.

최근 유해 환경으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슈퍼푸드가 인기를 얻고 있고 순한 성분의 세안제를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라인을 개발했다는 설명.

'리얼 슈퍼 그레인 폼 클렌저'는 생크림처럼 쫀쫀하고 풍성한 미세 거품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씻어내 준다. 식물유래 보습 성분이 함유돼 세안 후에도 오랜 시간 당김 없는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리얼 슈퍼 그레인 클렌징 워터'는 피부에 자극 없는 순한 처방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물 세안이 필요 없는 클렌징 워터로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미니 사이즈의 '리얼 슈퍼 그레인 클렌징 티슈'는 휴대가 간편해 여행용으로 제격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폼클렌저 1+1 및 클렌징 워터와 티슈를 하나에 담은 특별 기획세트를 각각 구성해 이를 자체 쇼핑몰에 먼저 선보였다. 이달 말까지 예약 주문한 고객에게는 10% 할인 혜택도 부여한다.

▲ 아쿠탑 퍼펙트 클린 라인
▲ 아쿠탑 퍼펙트 클린 라인

수분 기능성 브랜드 아쿠탑은 검정콩과 팥을 핵심 성분으로 활용한 '퍼펙트 클린 라인' 3종을 발매했다. '퍼펙트 클린 클렌징 폼 레드빈', '퍼펙트 클린 클렌징 폼 블랙빈','퍼펙트 클린 실크 오일' 3종으로 구성되어있다.

촉촉하고 말끔한 클렌징이 가능한 3종 제품은 풍성한 거품을 내는 폼 타입 혹은 매끈한 사용감의 오일 타입을 띠고 있어 피부 컨디션이나 메이크업 상태에 따라 골라 사용하면 좋다.

'퍼펙트 클린 클렌징 폼 블랙빈'은 발아 검정콩 추출물을 정제수 대신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고 자체 정화 기능을 높였준다. 또 마치현추출물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퍼펙트클린 클렌징 폼 레드빈'은 정제수 대신 발아 팥 추출물을 사용했다. 함께 배합된 올리브오일은 피부 수분 증발을 차단하며 생기와 활력을 부여한다.

이들 클렌징폼 2종은 부드럽게 늘어나는 껌(Gum) 타입의 쫀쫀하고 풍부한 미세 거품이 피부에 보습을 더하고 자극을 덜어준다.

'퍼펙트 클린 실크 오일'은 부드러운 비단 감촉을 느낄 수 있는 클렌징오일로 아쿠탑만의 황금누에고치 성분이 묵은 각질과 함께 메이크업 노폐물을 산뜻하게 제거해준다. 시그니처워터 셀비오니끄를 함유해 세안 후에도 당김 없는 촉촉함을 부여하는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다.

▲ 세니떼 녹두 스마트 라인
▲ 세니떼 녹두 스마트 라인

코리아나화장품의 내추럴 코스메틱 브랜드 세니떼는 스마트한 클렌징을 표방하는 '녹두 스마트 라인'을 리뉴얼해 재발매했다. 이번 리뉴얼 라인에는 클렌징 효과가 탁월한 녹두 성분을 효소처리해 녹두의 보습 및 탄력 성분을 기존 대비 3배 이상 늘렸다. 따라서 클렌징 후에도 피부가 촉촉하다는 설명. 

녹두 성분을 업그레이드한 트리플 클린™도 함께 함유했다. 주요 성분이 EXO-P인 트리플 클린™은 금속이온과 서로 붙으려는 성질을 갖고 있다. 따라서 클렌징 시 금속이온을 담고 있는 미세먼지와 함께 떨어져나가는 기능을 한다. 이밖에 각 제품에는 신선한 산소를 머금은 제주 산소수가 들어있어 피부 세포의 대사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며 정화작용을 촉진해준다.

새 라인은 Δ유수분이 부족한 노화 피부에 적합한 '녹두 스마트 클렌징 크림' Δ중복합성 피부나 얇은 메이크업을 주로 하는 타입에 제격인 '녹두 스마트 클렌징 로션' Δ건조한 피부나 짙은 메이크업을 자주하는 타입에 적절한 '녹두 스마트 클렌징 오일' Δ매우 조밀한 미세거품을 발생시켜 꼼꼼한 모공 청소가 가능한 '녹두 스마트 클렌징폼' Δ각질과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녹두 스마트 필링 젤' Δ피부 온도에 반응해 거품이 올라오는 '녹두 스마트 산소 마스크'까지 6종 제품으로 이뤄져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