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갖 봄꽃이 만발하는 4월의 시작, 때마침 기분 좋은 주말이 찾아왔다. 예년보다 기온이 낮아 쌀쌀하고 일부 지역에선 비까지 내린다는 예보지만 그래도 봄날의 주말을 집에서만 보내기엔 다소 아쉽다. 나들이객을 유혹하는 축제와 프로모션이 줄을 잇는 가운데 이번 주말 화장품업계에는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가 곳곳에서 열려 눈길을 모은다.

▲ 닥터자르트
▲ 닥터자르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단독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다시 태어나는 힘, 시카페어 회복크림'을 테마로 한 이곳 팝업스트어는 닥터자르트의 베스트셀러인 시카페어 라인의 크림과 리커버, 세럼 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인테리어 또한 시카페어의 특징을 반영, 배경 컬러인 핑크에 초록색의 가시 돋친 풀 디자인을 매치시켜 오가는 이의 시선을 붙잡는다.

닥터자르트는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를 2일까지 펼칠 예정이다.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시카페어 크림과 세럼을 체험해볼 수 있는 스킨케어 2종 키트를 증정하며 제품 구매 시 수딩 마스크 1매를 더 선물한다.

금액대별 추가 혜택도 부여한다. 7만원 이상 구매 시 시카페어 크림 5ml와 리무버 및 클렌징 워터로 구성된 '더마클리어 2스텝 키트'를 함께 받아볼 수 있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겐 휴대가 용이한 탬버린 백을 추가 제공한다.

▲ 랑방
▲ 랑방

랑방 향수의 국내 공식 수입사인 코익은 신제품 '랑방 모던 프렌세스' 출시를 기념한 이동식 팝업스토어를 이번 주말까지 운영한다. 4월 1일에는 서울 마포구 홍대 인근 트리아트 뮤지엄 앞에서, 2일에는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분당 AK백화점에서 랑방의 팝업스토어를 만날 수 있다.

랑방 팝업스토어는 공간 디자이너로 잘 알려진 신승용 작가의 디자인 참여로 한층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승용 작가는 '랑방 모던 프렌세스'의 첫인상인 영롱한 컬러감과 빛의 산란에서 영감을 받아 자신만의 뮤즈를 대면한 순간의 찬란함을 주제로 팝업스토어의 디자인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새 향수 시향 프로모션과 함께 백화점 등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하는 이에게 향수와 같은 향을 담은 '모던 프린세스 바디로션'을 선물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 아이소이
▲ 아이소이

천연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위치한 브랜드 컨셉스토어 내에 '여자, 주름잡다'를 테마로 한 '탄력스팟 팝업스토어'를 4월 말까지 운영한다. 아이소이는 이곳에서 피부 탄력을 높이기 위한 홈케어 노하우와 화장품을 고르는 올바른 방법에 대해 다루는 뷰티 클래스를 진행하는 한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현장 이벤트도 실시한다.

상시 진행하는 현장 프로모션으로는 2층 팝업스토어 포토존에서 열리는 '주름 잡기 좋은 날' 이벤트와 내 피부의 유분과 수분이 어느 정도인지 직접 측정해 볼 수 있는 '동안력(力) 테스트' 등이 있다. 나아가 온라인을 통해 탄력 팝업스토어 3종 쿠폰을 다운받아오면 피부 측정 서비스와 웰컴 기프트,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 미쟝센
▲ 미쟝센

토털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쟝센은 4월 1일까지 계속되는 '2017 FW 헤라 서울패션위크'에 팝업 부스를 마련했다.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 광장 내에 개설된 미쟝센의 팝업 부스에서는 소비자들을 위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실제 런웨이를 달군 모델들의 헤어 스타일링 모습을 바로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어 패션위크 기간 내내 현장을 찾은 이들로부터 큰 홍을 얻고 있다.

미쟝센은 이번 패션위크 기간 중 60여 차례 걸쳐 열린 컬렉션을 통해 올 가을·겨울 시즌 유행할 헤어 트렌드를 선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