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새 화장품이 출시된다. 그 대부분이 별다른 족적을 남기지 못한 채 사장되는 가운데 극히 일부분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이른바 베스트셀러 반열에 오른다.

그러나 제 아무리 대단한 베스트셀러라도 그 인기가 영원할 순 없다. 시장의 트렌드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소비자의 눈높이는 계속해서 까다로워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온 전략이 '리뉴얼'이다. 베스트셀러의 명성은 이어가면서 변화하는 트렌드와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성분과 효능,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해 다시 내놓는 것이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해 히트제품의 용량을 늘려 재출시하는 사례도 꾸준하다.

# 업그레이드·리뉴얼·대용량 버전 줄줄이

▲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한율은 2015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 '어린쑥 수분진정 라인'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어린쑥 수분진정 라인'은 강화의 넓은 갯벌 사이로 불어온 바닷바람을 맞고 자란 쑥을 음력 5월 5일 이전 채취해 얻은 성분으로 만들었다. 지치고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수분을 공급하며 우리에게 친근한 쑥의 향과 맑은 기운을 담은 청향(Fresh Green Herbal)이 기분까지 산뜻하게 만들어준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은은한 쑥의 향기를 담은 듯 제품 패키지를 상큼한 그린 컬러로 꾸몄다. 특히 라인의 핵심 품목인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에는 피부 진정 및 정화효과가 뛰어난 강화의 어린쑥을 우려낸 '어린쑥수' 함유량을 기존 대비 1.5배 늘렸다. 이 라인은 크림 외에도 토너, 플루이드, 수분 진정수 등으로 이뤄져있다.

▲ 아이오페 ALL NEW 에어쿠션®
▲ 아이오페 ALL NEW 에어쿠션®

2008년 3월 처음으로 쿠션 제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트렌드를 이끈 아이오페는 업그레이드된 'ALL NEW 에어쿠션® 라인'을 내놨다. 새로워진 에어쿠션® 라인은 수분 보유력을 강화한 에어 프리즘 워터™를 핵심성분 삼았다. 에어 프리즘 워터™는 촉촉한 피부 바탕에 수분 보호막을 만들어주며 입체적인 펄감을 살리고 빛 반사율을 높여 어떤 각도에서도 빛나는 깊은 광채를 구현한다.

또 독자 기술력으로 개발한 3D 벌집 디자인 에어 스폰지를 각 제품 특성에 맞춰 셀 크기를 달리함으로써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내추럴'과 '커버'는 촉촉한 내용물을 피부에 듬뿍 전달할 수 있는 3D 셀 크기로 고안, 촉촉함과 윤기가 더욱 살아나도록 했고 '매트 롱웨어'와 '인텐스 커버'는 더 많은 3D 셀 조직이 내용물을 촘촘히 머금고 있다가 밀착력 있게 발리도록 했다는 것.

제품별 컬러 또한 피부 본연의 자연스러운 발색을 살리면서도 높은 커버력을 표현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해 선택의 폭을 다양화했다. 용기는 프리즘 광채가 더욱 살아난다는 제품 컨셉을 반영, 은은하게 빛나는 고급스러움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했다.

▲ 슈에무라 NEW 모공 파운데이션, 페탈 55 파운데이션 브러쉬
▲ 슈에무라 NEW 모공 파운데이션, 페탈 55 파운데이션 브러쉬

슈에무라(shu uemura)는 모공 커버에 특화한 '모공 파운데이션'의 커버력과 밀착력을 한층 강화한 'NEW 모공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슈에무라만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약된 페탈 스킨 테크놀로지 포뮬라를 적용, 모공을 촘촘하게 커버하면서도 얇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또 쟈스민, 화이트 릴리 등의 보타니컬 추출물이 함유돼 하루 종일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 톤을 선사해준다.

나아가 피부 본연의 혈색을 자연스럽게 살리는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에 발맞춰 기존 색상에 핑크 빛을 더했고 새 컬러도 추가했다. 러블리 핑크 톤의 364부터 화사한 핑크 베이지 톤의 375, 고급스러우면서 투명한 광채를 더하는 내추럴 베이지 584까지 총 8가지의 다양한 색상 중 각자 피부 톤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매끈한 피부 표현을 돕는 '페탈 55 파운데이션 브러쉬'도 함께 나왔다. 이 브러쉬는 볼륨감이 풍성하고 촘촘해 피부에 파운데이션 자국을 남기지 않고 부드러운 촉감으로 모공을 커버해준다.

▲ 듀이트리 더 클린 랩 에이씨 듀 폼
▲ 듀이트리 더 클린 랩 에이씨 듀 폼

듀이트리는 약산성 클렌저 '더 클린 랩 에이씨 듀 폼'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피부 건강을 위한 pH 지수를 고려한 약산성 폼 클렌저인 이 제품은 반투명 젤 타입의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pH6.6의 약산성 산도로 피부 유·수분막을 지켜주고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카밍 플라워 콤플렉스(장미꽃오일, 캐모마일꽃오일, 제라늄오일)와 피지컨트롤 기능이 탁월한 금송뿌리추출물 및 화이트월로우껍질추출물이 함유돼 민감한 피부의 진정 케어에 도움을 준다.

이밖에 마치현추출물, 알란토인 등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성분을 배합했다. 듀이트리만의 7무 시스템을 적용한 '더 클린 랩 라인'의 제품으로서 실리콘, 설페이트, 파라벤, 미네랄 오일, 트리에탄올아민, 인공향료, 인공색소 등 유해 의심성분을 배제했다.

▲ 더마비 프레쉬 모이스처 바디로션, 아쿠아 모이스처 젤
▲ 더마비 프레쉬 모이스처 바디로션, 아쿠아 모이스처 젤

네오팜의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Derma:B)는 '프레쉬 모이스처 바디로션'과 '아쿠아 모이스처 젤'을 업그레이드해 내놨다. '더마비 프레쉬 모이스처 바디로션'의 핵심성분인 알로에베라잎추출물과 위치하젤잎수, 브로콜리추출물은 외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한 바디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또 땅콩씨껍질추출물은 체취 유발 원인을 관리하고 트러블을 막아준다.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 트리리프솝베리열매 추출물은 여름철 땀 냄새를 비롯한 각종 냄새 억제에 효과적이다.

함께 업그레이드 출시된 '아쿠아 모이스처 젤'은 즉각적인 피부 진정과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수분공급 젤이다. 피부에 닿자마자 청량감을 주므로 야외활동 후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이며 마키열매추출물, 블랙베리 추출물, 빌베리열매추출물 등의 성분이 배합돼 보습감이 오래 지속된다.

▲ 포레스트스토리 슈퍼 하드 워터 스프레이, 향기주는 워터 에센스, 매트 라이트 워터 스프레이
▲ 포레스트스토리 슈퍼 하드 워터 스프레이, 향기주는 워터 에센스, 매트 라이트 워터 스프레이

웰코스의 헤어케어 브랜드 포레스트스토리는 신제품 '매트 라이트 워터 스프레이'와 함께 기존 제품인 '슈퍼 하드 워터 스프레이'와 '향기주는 워터 에센스'를 리뉴얼 발매했다. 리뉴얼 제품 2종은 패키지 디자인 뿐 아니라 모발 보호 기능을 향상시켰다. 초강력 고정 효과로 '승무원 스프레이'라는 애칭이 붙기도 한 '슈퍼 하드 워터 스프레이'는 케라틴과 콜라겐 성분을 더해 모발의 탄력케어를 돕는다.

향 지속력과 모발 보습 효과가 뛰어난 '향기주는 워터 에센스'는 기존의 은은한 비누향은 유지하면서 모발 케어 효과를 높였다. 캡슐화된 펩타이드, 글라이신, 판테놀 성분이 모발 한 올 한 올을 수분막으로 코팅해 잦은 스타일링으로 인한 모발 손상을 방지해준다.

새로 나온 '매트 라이트 워터 스프레이'는 가스 타입이 아닌 액상 타입의 헤어스프레이로 강력한 고정력과 매트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한 후에 느껴지는 특유의 광택감을 줄여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 연출을 돕는다.

▲ 네이처리퍼블릭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 대용량
▲ 네이처리퍼블릭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 대용량

네이처리퍼블릭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제품 가운데 하나인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을 120ml 점보 사이즈로 키워 선보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그동안의 큰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수분크림의 사용량이 많아지는 봄 시즌에 맞춰 스테디셀러인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을 대용량으로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정판매 예정인 이 제품은 기존 대비 용량이 1.5배(80ml→120ml) 늘었고 용량 대비 가격은 21% 할인됐다.

제품에는 하와이 코나 지역 수심 914m에서 끌어올린 청정 해양 심층수와 33가지 바다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깊숙이 수분 파워를 전달한다. 또 임상 실험을 통해 72시간 피부 보습지속 효과를 검증 받아 소량만 발라도 수분감이 오래 유지되며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 엘보라리오 올리브 패밀리 라인
▲ 엘보라리오 올리브 패밀리 라인

이탈리아 천연화장품 브랜드 엘보라리오는 샤워젤과 샴푸, 바디크림으로 이뤄진 패밀리 라인의 대용량 버전을 내놨다. 엘보라리오 패밀리 라인은 3종은 온 가족을 겨냥한 제품답게 어떤 피부에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양질의 올리브를 주요 성분 삼아 만들었다.

올리브는 그 잎과 증류수가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고 알려져 예로부터 널리 쓰여 왔다. 특히 올리브 오일은 스쿠알렌과 카로틴이 풍부해 피부의 진정 작용과 연화 작용에 효과가 있다. 대용량으로 재출시된 '엘보라리오 올리브 샤워젤'과 '엘보라리오 올리브 영양 바디 크림'은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알로에가 함께 배합돼있다. '엘보라리오 올리브 샴푸' 또한 유기농 올리브 오일과 올리브 추출물 그리고 올리브 잎 증류수 등의 성분이 모발을 깨끗하게 세정해주고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전달해준다.

▲ 랩시리즈 에이지 레스큐+ 워터-차지드 젤 크림 대용량
▲ 랩시리즈 에이지 레스큐+ 워터-차지드 젤 크림 대용량

남성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랩시리즈(LAB SERIES)는 기존 용량보다 약 2배 커지고 가격은 32% 내린 '에이지 레스큐+ 워터-차지드 젤 크림' 대용량을 한정 수량 출시했다.

이 제품은 랩시리즈가 독자 개발한 워터 캡슐을 활용한 가벼운 젤 타입의 수분크림이다. 얼굴에 바르면 바로 첫 번째 버스트가 발생해 피부의 수분 장벽을 강화해줘 건조함을 막아준다. 여기서 6초 정도가 더 지나면 두 번째 수분 버스트가 일어나 쿨링 효과와 함께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준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젤 타입으로 무거운 제형의 보습제를 부담스러워하는 남성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제품에는 녹차, 크랜베리, 블루베리, 석류, 포도씨 등 10가지 항산화 성분도 배합돼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 증상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한정판매되는 이번 신제품의 용량은 96ml다.

# 기능성 화장품으로 맑고 탄탄하게

▲ 토니모리 더 화이트티 브라이트닝 라인
▲ 토니모리 더 화이트티 브라이트닝 라인

토니모리는 이른 봄 차나무에서 수확한 순도 100% 백차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촉촉한 보습감과 맑고 화사한 기운을 전하는 '더 화이트티 브라이트닝 라인'을 출시했다. 새 라인은 미국의 환경운동단체인 EWG가 1~2등급으로 선별한 안전한 성분만을 담아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에도 순하게 작용한다.

백차는 흰 솜털이 보송보송하게 남아 있는 찻잎을 5~15% 정도만 발효시켜 얻는 성분으로 항산화 효능이 빼어나다. 더불어 무화과와 인디언구스베리로 알려진 암라(Amla) 추출물은 피부에 생기 넘치는 활력을 선사한다. 이처럼 자연에서 유래된 순수 성분들로 촉촉한 보습 효과와 맑은 화이트닝 효과를 부여하는 새 라인은 스킨과 로션, 에센스, 크림까지 4종 제품으로 이뤄져있다.

▲ 815랩 르꼬끄도르 리프팅 크림
▲ 815랩 르꼬끄도르 리프팅 크림

815랩은 닭발에서 추출한 수용성 콜라겐을 핵심성분으로 이용한 리프팅 크림인 '르꼬끄도르'를 선보였다.
동물성 콜라겐은 피부의 탄력 개선이나 수분 유지, 미백 등에 뛰어난 효과가 있지만 원료 특유의 냄새 때문에 그간 고급 화장품의 성분으로 사용이 어려웠다. 하지만 815랩은 한불화장품과 공동연구를 통해 닭발에서 추출한 동물성 콜라겐의 냄새를 제거하는데 성공했다.

'르꼬끄도르(Le coq do`r)'란 제품명은 반짝반짝 빛나는 황금 닭의 불어 표현으로, 깊이 잠들어있던 피부 세포를 깨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밖에는 이번 신제품에는 주름개선 및 미백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과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하고 있다. 또 피부 결 개선에 도움을 주는 특허 원료인 눈연꽃추출물과 능소화꽃추출물 그리고 수분공급과 피지조절에 효과적인 녹차수가 함께 들어있다.

▲ 셀큐어 듀오비타펩 얼티밋 에센스
▲ 셀큐어 듀오비타펩 얼티밋 에센스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프리미엄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셀큐어(CELLCURE)는 독점 이중 기능성 성분인 듀오비타펩(Duo-Vitapep™)을 담은 '듀오비타펩 얼티밋 에센스'를 발매했다. 듀오비타펩은 비타민C 유도체와 펩타이드를 셀트리온의 독자적인 기술을 이용해 결합시킨 성분으로, 멜라닌 생성 억제와 피부 내 콜라겐 합성을 도와 미백과 주름개선의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선사한다.

더불어 이번 신제품에는 피부 흡수율을 높이는 플렉시블 리포좀 기술이 적용돼 유효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해준다. 피부에 닿는 순간 빠르게 스며들어 부족한 영양성분을 촘촘히 채워주는 고농축의 텍스쳐를 띠고 있으며 보습, 미백, 주름개선의 토털 안티에이징 케어를 선사한다.

▲ 아넷사 자외선차단제 4종
▲ 아넷사 자외선차단제 4종

시세이도는 자외선차단제 라인인 아넷사에 신제품 4종을 추가했다. 새로 나온 자외선차단제는 사용감에 따라 산뜻한 타입의 퍼펙트 라인과 촉촉한 타입의 에센스 라인으로 분류돼있다.

퍼펙트 라인은 UVA와 UVB를 동시에 차단해주는 더블 프로텍팅 기능의 '아넷사 퍼펙트 UV 선스크린 아쿠아부스터'와 피부 톤업 효과 및 로즈힙 열매 추출물로 피부 건강까지 생각한 '아넷사 퍼펙트 페이셜 UV 선스크린'으로 구성돼있다. 두 제품은 장시간 자외선 노출을 피할 수 없는 야외 활동 시에도 효과적으로 피부를 지켜주며 바른 듯 안 바른 듯 보송보송하고 산뜻한 감촉을 느낄 수 있다.

에센스 라인 제품들은 아넷사만의 뷰티 에센스를 함유해 피부 보습을 오래 지켜주므로 매일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다. '아넷사 에센스 UV 선스크린 아쿠아부스터'는 물과 땀에 강한 내수성 자외선 차단제로, 유지력이 뛰어나 장시간 외출에도 효과적이다. '아넷사 화이트닝 에센스 페이셜 UV 선스크린'은 화이트닝 기능도 지녀 피부를 밝고 투명하게 해주며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준다.

# 곁에 두면 든든한 환절기 아이템

▲ 숨37° 시크릿 에센스 미스트
▲ 숨37° 시크릿 에센스 미스트

LG생활건강은 자연·발효 영양 성분을 그대로 담아 언제 어디서나 생기 넘치는 아침 피부를 유지해주는 '숨37° 시크릿 에센스 미스트'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자연 발효의 정수인 싸이토시스®와 페룰산(Ferulic Acid)이 더해진 시크릿 에센스의 유효성분을 담아 피부 톤과 결, 탄력, 보습, 광채 등 생기 넘치고 빛나는 피부의 기본 요소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 각종 매연과 미세먼지, 황사 등 외부 유해물질로 인한 자극과 노화로 인해 무너질 수 있는 피부 균형을 바로 잡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나아가 마이크로-드랍 에센스 포뮬러™ 입자가 촘촘하고 고르게 분사돼 부드럽게 피부를 감싸주고 메이크업 뒤에도 무너짐 없이 자연스러운 생기와 보습을 부여한다. 뿌리는 순간만 느껴지는 보습이 아닌 오랫동안 촉촉함과 윤기를 지속시켜준다.

▲ 비오템 라이프 플랑크톤™ 피부강화 에센스 로션
▲ 비오템 라이프 플랑크톤™ 피부강화 에센스 로션

비오템은 도시 공해와 일상 스트레스로 매일 자극 받는 피부를 위한 '라이프 플랑크톤™ 피부강화 에센스 로션'을 내놨다. 이 제품의 핵심원료인 라이프 플랑크톤™은 프랑스 피레네의 온천수에서 찾은 성분을 40만배 농축시킨 것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진정효과과 우수하며 과민해진 피부를 생기 있고 매끈하게 가꿀 수 있도록 돕는다.

이밖에 자연에서 찾은 보습 인자인 스쿠알란과 자연 유래 보습 성분으로 널리 알려진 쉐어버터이 들어있어 피부가 숨 쉬도록 돕고 영양분을 공급하며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이번 신제품은 색소와 광물성 오일, 파라벤, 에탄올 등 4가지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민감성 피부 테스트도 완료했다. 이처럼 자극이 적은 포뮬러를 채택, 바르는 즉시 피부에 열감이 가라앉는 듯 한 느낌을 선사한다.

▲ 라라베시 악마오일SF 터키쉬 로즈
▲ 라라베시 악마오일SF 터키쉬 로즈

라라베시가 선보인 '악마오일SF 터키쉬 로즈'는 환절기만 되면 더 건조해지는 피부를 위한 제품으로 97%가 자연 유래의 피부 친화적인 성분으로 이뤄져있다. 이 가운데 25%를 차지하는 터키산 장미오일이 주성분으로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장미오일은 지중해 장미축제가 열리는 터키 으스파르파 지역의 해발 1200m 고지에서 재배한 장미 꽃잎을 끓이고 증류해 수집한 것이다. 귀하게 얻은 장미오일의 가치를 담아 신제품 용기는 화이트 바탕에 골드 컬러 타이포그라피로 디자인해 세련미를 강조했다.

▲ 라파스 아크로패스 닥터 트러블 큐어
▲ 라파스 아크로패스 닥터 트러블 큐어

라파스는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과 나이아신아마이드, 올리고펩타이드-76을 마이크로니들로 건조시킨 패치 타입의 피부 트러블 관리 제품으로 '아크로패스 닥터 트러블 큐어'를 내놨다. 이 제품은 유효성분의 결정체인 패치 위의 미세한 마이크로니들이 각질층에 막히지 않고 피부 속 깊이 침투해 피부 속 수분에 의해 용해되므로 표피에 바르는 제품보다 빠르고 뛰어난 트러블 개선효과를 발휘한다는 설명.

히알루론산을 비롯한 트러블 케어 유효성분 외에 흡수력 증대, 보존을 위해 첨가하는 화학 성분들이 들어있지 않아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큐브 또한 트러블 관리를 위한 신제품을 내놨다.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 각질 등을 제거하고 피부 결 정돈까지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제로 모공 패드'가 그것이다. 자연에서 얻은 AHA과 BHA 성분을 함유한 이번 신제품은 세안 후에도 남아있는 잔여 노페물과 피지, 각질 등을 제거하고 딥 클렌징에 도움을 준다.

또 피지 조절 및 모공 수렴에 도움을 주는 자연 유래 식물성 특허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고 모공을 조여준다. 피부 안정성 테스트와 모공 타이트닝 임상 시험을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엠보싱 부분으로 처리된 면은 세안 후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사용하면 되며 모공 청소와 필링 효과를 낸다. 뒷면은 피부 결 정리용으로서 수분 공급 및 모공 수렴 효과를 지니고 있다.

▲ 구달 블랙 솔트 클렌징 라인
▲ 구달 블랙 솔트 클렌징 라인

클리오의 자연주의 브랜드 구달(goodal)은 '블랙 솔트 클렌징 라인' 5종을 출시했다. 5종 제품은 미세먼지 전용 클렌저 라인으로서 제형별로 폼, 오일, 워터, 무스, 버블로 이뤄져있다. 라인의 핵심성분인 블랙솔트는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산 청정 씨솔트와 영양소가 가득한 블랙 씨플랜트를 결합한 원료로, 미세먼지는 제거하고 수분을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

'블랙솔트 딥 클렌징 폼'은 쫀쫀한 딱풀 제형으로 모공 속 미세먼지까지 흡착해내며 '블랙솔트 딥 클렌징 오일'은 유분에 뒤엉킨 메이크업과 미세먼지를 말끔하게 녹여준다. 또 '블랙솔트 딥 클렌징 워터'는 피부에 닿자마자 친유기 성분이 메이크업과 미세먼지를 흡착하고 친수기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유지해주며 '블랙솔트 딥 클렌징 마일드 버블'은 탄력 미세 버블이 메이크업과 미세먼지를 섬세하게 감싸 제거해준다. 마지막 '블랙솔트 딥 클렌징 무스'는 노폐물은 피부 밖으로 배출하고 수분은 끌어당기는 멜팅 휩 무스가 사르르 녹듯 피부에 스며 개운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