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보도지침’, 개막과 동시에 첫 공연 매진으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우리나라 언론 통제 시절의 실제 역사를 모티브로 만든 연극 ‘보도지침’이 화려한 캐스팅에 이어 개막과 함께 첫 공연 매진을 기록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1일 대학로 TOM2관에서 개막해 오는 6월 11일까지 공연되는 연극 ‘보도지침’은 정부가 각 언론사에 보도 방향과 내용 및 형식까지 시달하며 언론을 철저하게 통제했던 1986년 전두환 정권 당시, 김주언 한국일보 기자가 월간 ‘말’지에 ‘보도지침’ 584건을 폭로한 사건을 바탕으로 재구성 된 작품이다.

앞서 서현철, 윤상화, 봉태규, 김경수, 고상호, 기세중 등 연기력으로 인정받아 온 실력파 배우들과 함께 열정과 패기 넘치는 대세 배우들의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특히 이번 작품을 집필한 오세혁이 이번 재연에서 연출까지 도맡아 본인만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연출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공연 첫날인 21일 관람을 마친 관객들은 “대사 하나하나가 너무 좋은 작품” “과거의 사건을 그린 시대성 연극을 통해 현 시국을 비춰 볼 수 있었는 시간”이라며 작품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7년만에 연극무대로 복귀한 배우 봉태규는 무대를 마치고 “너무나 행복하다. 그리고 앞으로가 더 많이 기대된다”며 첫 공연에 대한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