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13번째 마케팅 공모전 실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화장품 마케터를 꿈꾸는 청춘을 응원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이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마케터를 발굴하고 마케팅 기획 경연의 장을 제공하는 ‘13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및 해외 4년제 이상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4월 26일부터 공식 홈페이지 를 통해 접수가 진행된다.

이번 마케팅 공모전의 테마(대주제)는 ‘Innovate a Life with Digital Experience(디지털 경험을 통한 일상의 혁신)’로, 특히 제 13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은 과제 유형에 디지털 콘텐츠 부문을 신설하여 기존의 ‘전략(Strategy)’ 부문과 신설된 디지털 콘텐츠 ‘제작(Creative)’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우선 ‘전략(Strategy)’ 부문의 예선 접수 마감은 5월 17일까지이며 제품-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신제품 기획, 리테일- 신기술을 활용한 밀레니얼 세대 유입 전략,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트렌드에 맞는 고객 경험과 소통 증진 등 세 가지 주제(카테고리) 중 선택하여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로 20팀이 선발되며 최우수상 1팀에게는 1,000만원의 장학금 및 인턴십(2017년 8월 4주간) 기회가 주어지며 입사 지원 시 특전(서류전형 및 1차면접 면제)도 부여된다.

‘제작(Creative)’ 부문은 6월 14일까지 본선 접수를 진행하며 K-beauty 바이럴 영상 제작을 주제로, 영상 또는 이미지를 포함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로는 2팀이 선발될 예정이며 최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5백만원과 아모레퍼시픽 투어 프로그램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4월 25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 행사에서는 전년도 우수 수상작 발표 및 최신 디지털 트렌드 발표, 공모전 개요 소개 및 관련 질의응답과 경품 추첨 등을 진행하였으며 불가피하게 참석하지 못하는 지원자들을 위해 SNS 실시간 중계를 진행하였다.

이후 6월에는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현장 실무자의 멘토링 강연 및 코칭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