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망원동 브라더스’ 착한 연극 호평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황금연휴가 이어지는 5월 따뜻한 연극 한편 어떠세요?”

8평 옥탑방에 모인 찌질하지만 유쾌한 네 남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연극 ‘망원동 브라더스’가 3월 개막 이후 인터파크 관람후기 평점 9.8을 기록하며 꾸준히 관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어 주목된다.

연극 ‘망원동 브라더스’는 9회 세계문학상 우수상을 수상한 김호연의 동명 장편소설을 연극화한 작품으로 거대 자본 없이도 좋은 작품을 만들며 배우들의 경제적인 자립을 돕고자 하는 기획에서 시작된 ‘망원동 브라더스 협동 조합’의 첫 작품이다.

조합에는 배우와 스탭뿐 아니라 작품의 원작자인 소설가 ‘김호연’, 배우 ‘윤박’ 등 연극 ‘망원동 브라더스’를 사랑하는 관계자 및 지인들도 함께 참여 하는 등 새로운 연극 제작의 형태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한 긍정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미 연극 ‘망원동 브라더스’는 2014년 초연 이후 꾸준히 업그레이드된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섬세한 연출은 불확실한 미래로 인해 방황하는 청춘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평단과 관객에게 호평을 자아내고 있다.

자신만의 만화를 그리겠다는 꿈을 가진 작가 ‘오영준’ 役에 배우 ‘권오율’, ‘이호연’, ‘김준희’, 영준의 첫 만화책을 출간한 출판사 영업부장출신의 기러기아빠 김부장 役에 배우 ‘윤성원’, 신정만’, ‘김태현’ 한때 잘나갔던 만화스토리 작가로 현재 백수이자 아내에게 이혼 독촉을 받는 싸부 役에 배우 ‘지우석’, ‘노진원’, 아는 척, 잘 생긴 척, 돈 많은 척 ‘삼척동자’라는 별명을 가진 삼동이 役에 배우 ‘황규인’ ‘이재영’ ‘배천수’ 등이 캐스팅되어 원숙한 연기를 선보인다.

또한 슈퍼 할아버지 役에 배우 ‘송영재’ ‘김성훈’ ‘추연창’이 합류했다. 이외에도 배우 ‘권귀빈’, ‘장희재’, ‘박현지’ ‘임지민’, ‘정지연’, ‘정밝음’, ‘윤희정’ 등 실력파 배우들과 초연부터 함께한 연출 ‘홍현우’가 함께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