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주요 계열사와 협업해 국내 최대 규모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 명동에 오픈

 
 
내년 상반기 중국 진출을 선언한 국내 대표 헬스&뷰티숍 CJ올리브영(대표 허민호)이 12월17일 CJ 그룹 주요 계열사들과 협업을 통해 명동 핵심 상권에 다국적 고객을 겨냥한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를 공개했다.

20일 정식 오픈 예정인 CJ올리브영의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는 360평대 2층 규모로 ‘올리브영 라이프스타일 체험 센터(Lifestyle Experience Center)’라는 명칭이 붙었으며 쇼핑과 놀이, 문화가 한 공간에서 어우러질 수 있도록 설계부터 차별화했다.

이를 통해 최신 뷰티 트렌드를 좇는 국내 고객부터 한류(韓流) 근원지를 찾아 방문한 외국인관광객까지 모두에게 특별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인 것.

1, 2층 복층으로 이뤄진 대규모 라이프스타일 체험 센터는 뷰티 방송의 원조격인 ‘겟 잇 뷰티’(온스타일) 제품 체험존을 시작으로 세계 각국의 향수를 원액으로 테스트해 볼 수 있는 ‘퍼퓸 존’, 헤어스타일숍으로 꾸민 공간에서 다양한 모발 관련 제품을 사용해보는 ‘헤어케어 존’ 등 총 14개 특화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 매장은 구획 없이 개방형으로 설계함과 동시에 동선을 최대한 여유롭게 잡아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체험 센터는 ‘올리브영’ 간판을 달고 있지만, CJ의 다양한 콘텐츠 및 제품/서비스와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층 ‘K FOOD’존에는 CJ제일제당 제품 가운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선물용으로 인기 있는 김, 고추장 등 K푸드가 구비되어 있으며 CJ푸드빌은 컨비니언스 카페 투썸커피를 입점시켜 건강한 프리미엄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인다.

특화존 가운데 ‘Get it beauty(겟 잇 뷰티)’존 ‘XTM Men’s Collection(엑스티엠 맨즈콜렉션)’존 등은 CJ E&M 주요 프로그램 및 채널의 이름과 특징을 활용해 본격 미디어커머스를 구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밖에 한류 아이돌의 음반 및 기념품을 판매하는 K-pop 매장도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입점해있다.

올리브영은 이번 체험관 오픈을 통해 세계 관광객들의 트렌드를 사전에 파악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며, 이를 통해 내년 상반기 중국 진출은 물론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CJ 올리브영 허민호 대표는 “토종 헬스&뷰티숍 브랜드로는 최초로 내년 상반기 중 중국 상하이 1호점을 열고 해외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며 “한류 선도기업인 CJ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K-pop, K-food, K-beauty를 체험할 수 있는 한류 복합매장으로 키워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또 “CJ올리브영은 이를 위해 상하이 지역 주요 상권에 위치한 후보지를 물색 중이며 이르면 상반기 중 해외 첫 매장을 오픈할 방침이며 아울러 중국을 발판 삼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국가 추가진출도 함께 고려 중”이라면서 “1999년 설립된 CJ 올리브영은 당시로선 생소하기만 했던 헬스&뷰티 스토어 개념을 국내에 처음 소개함으로써 관련 산업을 선도온 만큼 해외에서도 K컬쳐를 무기로 세포라, 왓슨스, 매닝스 등 해외 브랜드와 당당히 경쟁하며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CJ올리브영은 이번 ‘올리브영 Lifestyle Experience Center’ 오픈을 기념해 정식 오픈일인 2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방문 고객 및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