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시즌 겨냥한 시즌 제품 봇물, 가정의 달 선물 세트도 경쟁 한창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오는 5월 9일 대통령 선거일을 포함 최장 11일을 쉴 수 있었던 황금연휴에도 화장품 업계의 신제품 열기는 계속 이어졌다.

전주에 비해 신제품 출시 품목은 크게 줄었지만 황금연휴에도 피부 보호에 신경 쓰는 여성들을 위한 수분, 화이트닝, 자외선차단제 등 시즌 제품들이 봇물을 이룬 것.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겨냥해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세트, 소장 가치를 높인 이색 패키지 제품 등도 막바지 제품들이 출시되어 뜨거운 경쟁을 예고했다.

“뜨거운 여름 식혀줄 시원한 화장품 어때요?”
5월 1주차에도 무더운 여름 시즌을 겨냥한 수분, 화이트닝 제품 등이 잇달아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 1.네이처리퍼블릭 2.헉슬리
▲ 1.네이처리퍼블릭 2.헉슬리

먼저 화장품 브랜드숍 네이처리퍼블릭은 지구상에서 가장 청정한 생태계 지역 중 하나인 아이슬란드 빙하수가 수분은 채우고 피부빛은 밝혀 이중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아이슬란드 브라이트닝 수분크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 수분크림에 미백, 탄력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이중 보습의 멀티 수분크림으로 핵심 성분인 아이슬란드 글래시얼 워터는 아이슬란드산의 만년설이 녹아 생긴 미네랄 워터가 자연적인 여과 과정을 거치며 만들어진 순수한 물로 수분 보유력이 탁월해 피부 속건조를 케어해 주는 제품으로 소개되고 있다.

또한 샌드릴리 추출물과 트리플 컨트롤 솔루션의 시너지 효과가 칙칙해진 피부톤을 맑고 균일하게 가꿔준다는 것이 네이처리퍼블릭 측의 설명이다.

제품은 브라이트닝 수분크림과 퍼밍 수분크림, 퍼스트 수분 에센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아이슬란드 수분크림’ 2종은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피부 속과 겉의 이중 보습 및 72시간 보습 지속력을 확인받은 제품이다.

최근 주가를 올리고 있는 헉슬리는 황사와 미세먼지, 공해 등 각종 도시사막화 요인들로 인해 생기 잃은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꿔주는 신제품 ‘브라이트닝 루틴’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들은 공통적으로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닌 사하라 사막의 고귀한 원료 ‘선인장 시드 오일’과 안티 폴루션 기능성이 뛰어난 ‘Odeetox™’, 그리고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담아 미백 기능성을 인증 받은 에센스와 크림의 2종으로 구성 되었다.

밀키한 제형의 에센스는 글루타치온, 비사볼올등 브라이트닝에 뛰어난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건강한 광채를 느낄 수 있으며 크림은 피부장벽 강화와 피부 재생에 탁월한 SC-글루칸 성분을 추가 함유하여 가벼우면서도 촉촉하게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준다.

▲ 1.설화수 2.리즈케이
▲ 1.설화수 2.리즈케이

여름에는 마스크 팩도 빠질 수 없다.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설화수는 대표 시그니처 제품인 윤조에센스의 헤리티지 원료 자음단™을 시트 마스크에 담아낸 집중 밸런싱 케어 마스크, ‘윤조마스크’를 선보였다.

윤조마스크는 윤조에센스의 효능을 마스크에 가득 담아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선사해주며 아침부터 저녁까지, 언제든 원하는 순간에 집중 보습 효과를 주는 밸런싱 케어 마스크다.

또한 피부 근본을 다스리는 설화수 고유의 자음단™ 성분으로 영양, 생기, 투명도, 탄력, 자생력의 총체적 피부 균형을 바로잡아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윤조마스크의 특별한 점은 시트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유효 성분을 담아낸 미세망 코튼 시트가 얼굴을 부드럽게 감싸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고, 효능 성분이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들도록 한다. 매일 윤조에센스를 사용하면서, 일주일에 1-2회 윤조마스크로 스페셜 케어를 하면 보습으로 꽉찬 윤의 절정을 경험할 수 있다.

리즈케이는 최근 드라마 도깨비를 통해 제2의 전성기를 맞으며 화장품 모델로 저승사자 세럼이라는 애칭까지 만들며 히트 화장품 제조기로 등극한 이동욱을 모델로 ‘퍼스트 씨 비타민 마스크’를 내 놓았다.

이 제품은 리즈케이의 핵심성분인 순수 비타민C 성분에 아미노애씨드, 오리엔탈 뷰티 프루츠 항산화 복합체, 풀러린 등의 성분이 함유돼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선사해 준다. 대표적인 기능인 탄력, 미백, 보습 3가지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3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었다.

▲ 1.맥스클리닉 2.에뛰드하우스
▲ 1.맥스클리닉 2.에뛰드하우스

무더운 여름에는 클렌징 제품도 필수다. 맥스클리닉은 딥클렌징과 브라이트닝 기능을 강화하여 피부 속부터 투영하게 밝혀주는 ‘히아루론 비타 오일폼(Hyaluron Vita Oil Foam)’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히알루론산과 비타민C를 결합한 특허 성분인 수분 비타민을 함유해 세안 후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고 맑게 가꾸어주고 모공 속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클렌징 해주는 ‘오일 투 폼’ 제형의 반전 오일폼이다.

카쿠두 플럼씨 오일과 비타민 폭탄 나무라 불리는 산자나무 열매 오일 등을 함유,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비타민 함량이 100배 강화됐다.

또한 아르간 오일, 코코넛 오일 등 세계 각국에서 공수한 오일 7종이 함유되어 있으며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오일 함유량이 20% 증가하여 세안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관리해준다.

에뛰드하우스도 뛰어난 클렌징력으로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워주는 ‘몬스터 미셀라 클렌징 워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몬스터 미셀 입자가 피부에 닿는 순간 메이크업 노폐물만 선택적으로 흡착하여 립과 아이, 페이스 메이크업까지 완벽하게 지워주는 강력한 클렌징 워터 제품이다.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700ml 대용량으로 용량 걱정 없이 화장솜에 제품을 넉넉하게 적셔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의 특징은 ‘미셀라 클렌징’ 원리를 적용했다는 점이다. ‘미셀라 클렌징’에서 ‘미셀라’란 친유성 부분과 친수성 부분으로 이루어진 미셀 입자의 모임을 뜻한다. ‘몬스터 미셀라 클렌징 워터’는 미셀 입자의 친유성 부분이 메이크업 노폐물을 흡착하고 친수성 부분이 노폐물을 피부로부터 깔끔하게 제거하여 산뜻한 마무리감을 부여해준다.

또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동물성원료, 실리콘 오일, 설페이트계면활성제, 합성색소 등 아홉 가지 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자외선차단제 제품 출시도 여전하다. 아벤느는 최근 민감성 피부를 위한 100% 미네랄 필터의 백탁 없는 저자극 자외선 차단제 ‘미네랄 플루이드 SPF50+, PA++++’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100% 미네랄 필터를 적용해 민감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벤느만의 우수한 광안정성으로 광범위한 UVA와 UVB를 모두 차단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오랫동안 효과적으로 보호하며, 일반적으로 미네랄 필터를 사용할 경우 발생하는 백탁 현상이 생기지 않는 점 또한 ‘미네랄 플루이드 SPF50+, PA++++’만의 차별화된 장점이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가볍고 촉촉한 플루이드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면서 보송하게 마무리돼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하고 알러지 테스트 및 피부과 전문의 감독 하의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 피부뿐 아니라 트러블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피지 케어 전용 제품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대표 제품인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에 수분을 더해 기초 단계부터 보송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피지 케어 전용 라인인 ‘노세범 스킨케어’ 3종을 선보였다.

‘피지 흡착 파우더’와 제주 용암해수에서 얻은 천연 미네랄 성분이 스킨케어 단계부터 과다 분비된 피지를 컨트롤해 피부를 보송하게 가꿔준다. 여기에 민트 추출물을 더해 산뜻하고 청량한 사용감까지 갖췄다.

무더운 여름 헤어 케어도 잊지 말자

 
 
여름 시즌에는 두피와 모발 관리도 중요한 부분. 특히 헤어 트렌드에 민감한 여성이라면 올 상반기 유행하는 사랑스러운 파스텔 톤의 헤어컬러도 주목하자.

애경의 대표 헤어 케어 브랜드 케라시스는 자기 전 영양공급을 위한 ‘나이트 리페어’와 수시로 사용 가능한 ‘마이크로 아쿠아’ 등 2종으로 구성된 스페셜 헤어케어 ‘케라마이드 클리닉 세럼’을 선보였다.

케라마이드 클리닉 세럼은 얼굴피부도 피부상태에 따라 아침저녁으로 다르게 관리하듯 모발도 시간대별로 모발상태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 효과적으로 모발에 영양을 전달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으로 케라시스 헤어연구소가 개발한 특허성분인 케라마이드(KERAMIDE)를 주요성분으로 함유했다.

 
 
케라마이드는 모발 구성 단백질인 케라틴(Keratin)과 모발 보호 장벽을 세워주는 세라마이드(Ceramide)가 결합된 성분으로 손상모발은 탄탄하게 채우고 영양손실의 보호막을 형성해 모발을 건강하고 탄력 있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나이트 리페어 클리닉 세럼은 마치 나이트 마스크 팩처럼 밤 사이의 지친 모발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모발의 탄력과 윤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며 마이크로 아쿠아 클리닉 세럼은 산뜻한 제형으로 푸석하고 건조한 모발에 즉각적인 수분 공급을 수시로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성제약의 대표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은 밀크 타입 염모제 ‘이지엔 리얼 밀크 헤어컬러’를 통해 새로운 파스텔 컬러 4종을 라인업했다.

이지엔 리얼 밀크 헤어컬러 파스텔은 사랑스러운 파스텔 톤의 헤어컬러를 연출해주는 염색컬러로 세련된 파스텔 블루, 신비한 파스텔 퍼플, 사랑스러운 파스텔 핑크, 이지적인 파스텔 브라운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동양인에게도 구현 될 수 있는 파스텔톤으로 컬러의 완성도를 높였다.

부드러운 밀크 타입 포뮬라로 끈적임과 얼룩 없이 쉽고 예쁜 셀프염색이 가능하며, 우유 단백질이 가득해 염색 후에도 모발이 촉촉하고 부드러움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파스텔 특유의 부드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컬러 염색으로 2017년 봄과 여름시즌을 맞아 누구보다 트랜디한 헤어컬러 연출이 가능해졌다.

가정의 달 특별한 선물 어때요?
5월 1주차에도 5월 가정의 달을 겨냥한 세트와 소장가치를 높인 한정판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어 관심을 모은다.

먼저 키엘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5월을 맞아 키엘의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기프트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기프트 세트는 5월 연이은 기념일에 맞춰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남녀노소 사랑 받는 키엘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사랑하는 부모님, 고마운 선생님, 성년이 된 스무 살을 위한 선물 등 받는 사람의 연령대와 취향에 따라 총 11종의 선물세트를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세트 중 어떤 선물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라면 대표적인 선물 세트인 ‘칼렌듈라 꽃잎 세트’를 추천한다.

피부 손상을 개선해주고 집중 보습효과를 제공하는 이 세트는 50년 넘게 사랑받아 온 키엘의 베스트셀러 ‘칼렌듈라 꽃잎 토너’, 신제품 ‘칼렌듈라 꽃잎 마스크’와 마스크 전용 스파츌라 그리고 여행용 샘플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에서도 ‘칼렌듈라 꽃잎 마스크’는 수작업으로 채집한 칼렌듈라 꽃잎 150장이 담겨 있어 외부 자극으로 손상 받은 피부를 개선해주고, 알로에 베라 성분을 함유해 피부 속 수분 함유량을 높여주는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또한 기프트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감사의 달 특별 기프트 박스에 포장 서비스가 제공되어 특별함을 더한다.

▲ 1.키엘 2.프리메라 3.해피바스
▲ 1.키엘 2.프리메라 3.해피바스

프리메라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오가니언스 2종 기획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2종 기획세트’는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맑고 촉촉한 피부로 정돈해주는 오가니언스 워터와 즉각적인 유수분 공급으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해주는 오가니언스 에멀젼 정품 2종 뿐만 아니라 휴대가 간편해 활용도가 높은 오가니언스 워터, 에멜젼,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 크림 미니어쳐 4종까지 포함된 특별한 구성으로 선보인다.

브랜드의 베스트셀링 라인인 ‘오가니언스 라인’은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은 국산 발아 흑콩, 흑미와 어성초, 애엽의 발아 새싹 생명력을 담은 내추럴 큐어플렉스TM(Natural CureplexTM)가 함유되어 지치고 자극 받아 약해진 피부에 생기를 주고 발아 검은 콩의 응축된 영양 성분과 항산화 효능으로 피부에 활력을 선사하여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해피바스는 대표 베스트셀러 로즈 에센스 브라이트닝 바디워시 라인업을 확대한 ‘블루밍 로즈’ 에디션을 론칭하고 5월 한정 제품으로 화이트 로즈 에센스 바디워시를 선보였다.

로즈 에센스 브라이트닝 바디워시는 2009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5,200만개를 돌파, 1분에 12개 이상 판매되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오리지널 제품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향 경험을 선사할 ‘블루밍 로즈’ 에디션은 다양한 색상의 로즈 꽃말을 컨셉으로 꽃말과 어울리는 장미의 향취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장미가 절정의 향을 발현하는 그 순간의 향을 포집해 제품에 담은 Blooming Scent Technology™를 적용해 더욱 풍성한 향을 선사한다.

신선하고 밝은 그린 시트러스 탑노트에 이어지는 향긋한 화이트 플로랄과 압도적인 로즈 부케 향취로 샤워하는 내내 투명하고 순수한 화이트 로즈를 한아름 안은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니스프리는 5월 특별한 선물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제주의 다양한 장소와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은 특별한 향을 선사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니스프리의 리미티드 에디션 프로젝트 일환으로 제주 바다에서 영감을 받은 제주 센트 피커 ‘블루 컬렉션’을 출시했다.

‘블루 컬렉션’은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 제주 바다에서 착안해 고요한 아침, 노을지는 저녁, 깊은 새벽까지 다양한 제주 바다의 향과 색을 담아냈다.

제품은 디퓨저, 미니 캔들 세트, 비누로 구성되었으며 세련된 그라디에이션 컬러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아 집안 곳곳에 놓아두기만 해도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마린 시트러스 계열의 ‘에어리 블루’, 프루티 플로럴 계열의 ‘다즐링 블루’, 파우더리 계열의 ‘문라이트 블루’ 총 세 가지 향으로 구성해 취향에 맞게 개성 있는 공간을 꾸밀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더샘은 디즈니의 대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에서 매력 넘치는 캐릭터로 주인공을 능가하는 큰 인기를 끌었던 눈사람 모양의 ‘올라프’와 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의 두 번째 이야기 ‘도리를 찾아서’에서 콤비로 맹활약하며 웃음을 선사해줬던 귀여운 물고기 ‘니모’와 ‘도리’ 캐릭터를 패키지에 더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색조 및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과 마스크팩, 핸드 에센스까지 7가지의 다양한 제품군에 해당하는 총 26종 제품들로 구성되어있다.

더샘 x 디즈니 컬래버레이션 시리즈 중에서도 올라프의 발랄함이 담긴 연약한 아이 피부와 민감한 어른 피부 모두 사용이 가능한 간편한 쿠션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 ‘에코어스 파워 마일드 선 쿠션’과 니모의 동글동글한 귀여움이 돋보이는 여름 필수품 ‘샘물 기름종이 쿠션’이 대표적이며 두 제품 모두 내장된 퍼프에도 캐릭터의 모습이 담겨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더샘은 이번 디즈니 컬래버레이션 시리즈 출시를 기념하며 샘물 기름종이 쿠션과 에코소울 바운스 크림 파운데이션, 샘물 퍼펙트 포어 파우더•팩트, 커버 퍼펙션 스마트 컨실러 키트, 에코소울 모션 립스, 더샘 아이섀도우 팔레트 제품 중 2개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디즈니 캐릭터가 담긴 손거울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사회공헌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품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은다.

메리케이가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적립하여 기부하는 사회공헌 제품 ‘베이크드 치크 파우더’를 선보인 것.

5월 한정 출시하는 ‘베이크드 치크 파우더’는 베이크드 타입으로 자연스럽고 은은한 펄감과 컬러감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며 부드러운 발림성과 가벼운 질감이 특징이다. 색상은 피치 컬러인 '카인드 하트'와 핑크 컬러인 '기빙 하트' 두 가지로 출시된다.

5월 1주차에도 해외 브랜드 한국 러시는 계속
최근 중국, 미국, 유럽의 유명 브랜드들이 한국 시장에 잇달아 진출하며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5월 1주차에서 미국의 유명 브랜드가 한국에 론칭 소식을 알려 눈길을 끌고 있다.

설립자이자 브랜드 CEO인 제임스 비세커 박사가 99% 유기농을 함유한 천연 제품에 대한 성분 개발과 제조 방식에 대한 꾸준한 연구로 탄생 시킨 미국 브랜드 ‘비세커’가 한국 시장에 공식 론칭된 것.

 
 
발표 자료에 따르면 비세커 제품들은 천연 성분 원액과 물을 조합하는 제조 방식 대신 알로에베라, 꿀, 유칼리투스, 아몬드오일, 살구, 아보카도 등 미국 USDA(미국농무부)에서 인증한 오가닉 성분들을 조합하여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

스킨&바디 케어 제품으로는 바디워시, 샴푸, 컨디셔너, 핸드소프, 슈가스크럽, 솔트스크럽 등이 있고, 영유아들을 위한 베이비 라인에는 바디워시, 샴푸&로션, 기저귀 크림 등 아기들의 피부 건강을 위한 바디용품이 포함되어 있다.

비세커는 크론병 치료를 지원하는 단체를 후원하고 생산되는 모든 제품들은 토양, 물, 삼림지 그리고 야생동물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제조되는 등 제품 개발 및 상품 홍보에 힘을 쓰고 있는 것과 더불어 건강한 지구를 위한 노력도 함께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