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로 타깃층 확장 나선 에뛰드, 아시아로 영역 확장 나선 에스쁘아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가 시작되면서 새로운 포지셔닝으로 공격적인 행보에 나선 화장품 브랜드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아모레퍼시픽의 두 계열 브랜드가 동시에 새로운 캠페인 전개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메이크업 계열 브랜드인 에뛰드와 에스쁘아가 같으면서도 서로 다른 컨셉의 캠페인 전개 실시를 예고한 것.

특히 이들 두 브랜드는 몇해전까지 같은 계열 브랜드에 있다 분리 독립했으며 최근 캠페인 전개 전략이 아모레퍼시픽의 다른 계열 브랜드, 또는 서로의 전략과 유사한 부분이 있어 주목된다.

 
 
우선 지난해 20대로 타깃 확대를 선언 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숍인 에뛰드하우스는 최근 명동에 20대를 겨냥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데 이어 올해부터 사회 공헌 활동(CSR)의 일환으로 ‘메이크업 유어 드림(MAKEUP YOUR DREAM)’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에뛰드하우스는 학업과 취업 등으로 고민하고 방황하는 20대를 응원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메이크업 유어 드림’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메이크업 유어 드림’ 캠페인 중 하나인 ‘청춘 강연’을 통해 미래에 대한 두려움으로 불안한 청춘에게 조언과 응원을 해주고 '청춘 강연'에 참석한 인원수마다 기부금을 매칭하는 방식이다. 이렇게 누적된 기부금은 ‘드림 장학금’이라는 이름으로 청춘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이다.

드림 멘토들에게 조언과 응원을 얻을 수 있는 ‘청춘 강연’은 올해 총 3번 열릴 계획이며 오는 5월 30일 이화삼성교육문화관에서 1차 청춘 강연이 개최된다.

 
 
첫 번째 강연의 드림 멘토로는 스타 멘토 권혁수, 패션뷰티 멘토 한혜연, 청년창업 멘토 윤소정이 자리해 다양한 청춘들의 고민에 조언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청춘 강연’ 외에도 네이버 해피빈 ‘메이크업 유어 드림’ 페이지에서는 ‘너의 꿈을 응원하그램’과 ‘청춘의 자화상’이라는 이벤트를 통해 드림 장학금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너의 꿈을 응원하그램’은 에뛰드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된 청춘을 응원하는 포스팅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면 기부되며 ‘청춘의 자화상’에서는 청춘들의 다섯 가지 고민들을 모두 클릭해 확인하기만 하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들과 프리메라, 이니스프리 등이 사회공헌 활동과 멘토, 메이크업 기부 행사 등을 진행한 바 있어 이번 에뛰드하우스의 행보에 이들 브랜드들의 전략들이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인다.

 
 
반면 에스쁘아의 새로운 캠페인에서는 에뛰드하우스의 색깔이 느껴진다. 에스쁘아는 ‘BELIEVE YOU, BEYOND YOU’(자신을 믿으세요. 한계를 넘어보세요) 브랜드 캠페인을 새롭게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매 순간 원하는 모습으로 변신하길 원하는 여성의 열망을 담은 브랜드 슬로건 ‘Power of Transformation’ 컨셉 아래 진행되는 이번 ‘BELIEVE YOU, BEYOND YOU’ 브랜드 캠페인은 변신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자신을 믿고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여 더욱 아름답고 자신감 있는 여성이 되기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에스쁘아는 이번 브랜드 캠페인과 함께 2035 여성 1,500여명 대상으로 아시아 여성들이 선호하는 워너비 메이크업에 대해 서베이를 진행, 그 결과를 토대로 아시아 여성들의 피부 상태, 고민, 니즈를 반영한 메이크업 룩 7가지를 공개한다.

사랑스럽고 귀여운 데일리 메이크업 룩부터 강렬하고 섹시한 스페셜 메이크업 룩까지 아시아 여성들이 추구하는 7가지의 대표 메이크업 룩으로 모델 정호연과 호흡을 맞췄으며 모바일 쇼룸을 통해 공개된다.

 
 
뿐만 아니라 에스쁘아는 아시아 여성들이 선호하는 7가지의 메이크업 룩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모습으로 변신 할 수 있는 차별화 된 ‘시그니처 7 LOOKS 서비스’를 실시한다.

‘시그니처 7 LOOKS 서비스’는 1:1 메이크업 서비스로 고객이 원하는 시그니처 룩에 메이크업 고민을 반영한 메이크업 시연 및 하우투를 통해 고객 스스로 시그니처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메이크업 팁 레슨이다.

이 서비스는 에스쁘아 맴버쉽 회원 대상으로 모바일 웹 사이트를 통해 예약 가능하며 에스쁘아 이대점 2층 프로 메이크업 스튜디오에서 5월 17일부터 28일까지 12일간 진행한다.

이는 에뛰드하우스가 지난 4월 23일 동대문 DDP 알림 1관에서 열린 국내 최초 메이크업 런웨이 쇼 ‘2017 핑크 플레이 콘서트’를 통해 공개 한 ‘에뛰드 메이크업 9룩’을 떠올리게 한다.

또한 에뛰드하우스는 에뛰드 메이크업 9룩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메이크업 트렌드 북’과 튜토리얼 영상을 제작해 공개하기도 했다.

‘메이크업 트렌드 북’에서는 최신 메이크업 트렌드, 9룩 메이크업 하우투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가 직접 밝힌 뷰티 시크릿 팁 또한 확인할 수 있어 최근 에스쁘아의 캠페인에 에뛰드하우스의 전략이 영향을 주었을 것으로 분석된다.

무엇보다 이들 두 브랜드의 새로운 캠페인과 비슷했던 앞선 다른 계열 브랜드들의 전략들이 대부분 큰 성과를 올린 바 있으며 이들 전략들이 업그레이드 된 형태들로 구현되어 기대감을 갖게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