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가 경쟁력이던 시절은 안녕~” 잘록한 허리, 황금 비율 몸매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의 대전인 2017 미스코리아 선발대회가 오는 7월 7일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화려한 개막을 예고한 가운데 서울 대표를 뽑는 2017 미스코리아 서울 선발대회가 어제 5월 11일 오후 7시 합정역 신한판스퀘어에서의 개최됐다.

25명의 서울 본선 대회에 참여한 후보들은 열띤 경쟁과 화합의 장을 만들며 새로운 2017년 미의 대전을 예고했다.

 
 
특히 이번 서울대회 당선자들을 분석한 결과 그동안 미스코리아의 고정관념 중 하나였던 키에 대한 경쟁력이 많이 줄었다는 것을 볼 수 있어 주목된다.

무조건 키가 크면 유리하다는 고정관념을 벗어난 대회가 된 것이다. 본지가 이번에 당선된 진 당선자 남승우, 선 당선자 석유진과 임하은, 미 당선자 김사랑과 정다혜, 허수빈의 신체 프로필을 분석한 결과 외모적인 면에서는 키 보다는 잘록한 허리의 황금 비율 몸매가 눈길을 끌었다.

또한 지덕체를 겸비한 미스코리아답게 다양한 취미와 특기를 갖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꿈에 대해서도 개성적인 이야기가 나와 주목된다.

 
 
먼저 미스코리아 서울대회 진에 당선된 남승우는 키 171.8에 몸무게 55.3kg로 그동안 서울 진에 당선되었던 이들과는 조금 다른 신체 사이즈를 보인다.

그러나 34 25 34의 우월한 몸매가 돋보이며 건강한 복근도 눈길을 끌었다. 또한 메이크업이 특기라고 할 정도로 화장품 등에 관심이 많은 그녀는 일반적인 미스코리아 당선자들이 꿈꾸는 것과 달리 뷰티저널리스트를 꿈으로 꼽았다.

 
 
선에 당선된 임하은 역시 키 171에 몸무게 51kg, 34 24 35의 이상적인 몸매를 소유한 이로 요가와 골프가 특기며 연극심리교수가 꿈이라고 밝혔다.

 
 
 
 
또 다른 선 당선자 석유진 역시 키 172.8에 몸무게 51.6kg으로 34 26 37의 우월한 몸매를 자랑하고 미 당선자 허수빈은 키 168.9에 몸무게 46.8kg, 34 24 36의 몸매를 소유했다.

 
 
 
 
또 다른 미인 정다혜는 키 170.3에 몸무게 44.8kg, 33 23 34의 황금비율 몸매로 피아나오 베이킹이 특기고 언론인을 꿈꾸고 있으며 미에 당선된 김사랑은 당선자 중 가장 큰 키인 173.6에 몸무게 48kg, 신체 사이즈 34 24 35를 자랑한다. 그녀의 꿈 역시 수석발레리나로 개성 있는 꿈을 전했다.

일반적으로 미스코리아 대회 참가자들이 자주 거론하는 아나운서를 꿈으로 이야기 한 당선자는 석유진, 허수빈 단 두 명이었다.

이는 전체 참가자 24명들 역시 마찬가지다. 전체 참가자 중 아나운서를 꿈이라고 밝힌 참가자는 8명에 불과했다. 한복디자이너, 무용 교수, 사회복지사, 필라테스 강사, 융합교육 디렉터 등 다양한 꿈들이 제시됐다.

 
 
이와 관련 미스코리아 서울 대회 관계자는 “일반 사람들은 잘 알지 못하지만 사실 미스코리아 대회에서 키 제한은 없다”면서 “최근에는 미의 기준이 건강함으로 바뀌면서 외모적인 측면에서 건강한 신체가 무엇보다 중요하게 바뀌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미스코리아를 지망하는 이들 중에 아나운서나 방송인, 승무원 등의 꿈을 갖고 있는 이들이 과거에는 많았지만 최근에는 확고한 가치관이 있는 젊은층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하고 전문적인 꿈들이 많았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의 대전인 ‘2017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본선은 오는 7월 7일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