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은 열정의 계절이자 젊음의 계절이다. 작렬하는 태양마저 낭만인 여름을 맞아 화장품업계가 영 타깃을 겨냥한 제품들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톡톡 튀는 발랄함과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층의 취향에 맞춰 이번 여름 또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차별화된 디자인의 화장품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 토니모리 O!Oi 컬래버레이션 써머 컬렉션
▲ 토니모리 O!Oi 컬래버레이션 써머 컬렉션

토니모리는 패션 브랜드 O!Oi(오아이오아이)와 함께 한정판 서머 컬렉션을 내놨다. 여름 시즌 신제품과 베스트셀러에 위트 넘치는 O!Oi의 감성을 접목시켰다는 것.

이번 컬렉션은 디자인적으로 여름 분위기가 물씬 배어난다. 야자수와 바나나, 선인장 등 귀여운 아이콘으로 패키지를 꾸미고 비비드한 색감의 핫 핑크와 블루, 화이트를 메인 컬러로 사용, 시원하고 발랄한 느낌을 강조했다.

컬렉션에는 기온이 높고 야외활동이 잦은 여름에 필요한 제품들이 주로 포함됐다. 대표적으로 △더운 날씨에도 빛나는 피부 연출이 가능한 '더 화이트 티 마일드 선쿠션'과 '비씨데이션 워터푸르프 쿠션 2종' △부드러운 젤 타입으로 매끄럽고 선명하게 발려 뚜렷한 눈매를 표현해주는 '백젤 아이라이너 2종' △내수성이 강해 땀, 습기, 눈물에 번지지 않는 '더블니즈 팡팡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웁스 오렌지, 션샤인레드, 핑크튜브 등 비비드한 컬러로 구성된 '립톤 겟잇틴트 미니 트리오' △촉촉한 수분감과 선명한 컬러가 특징인 '립톤 겟잇틴트 미니 트리오' △한 번의 터치로 선명하게 빛나는 눈매를 완성해주는 '아이톤 생글 섀도우 3종' 등이 눈길을 끈다.

▲ 아리따움 X 크리스 어퓨스 콜라보레이션
▲ 아리따움 X 크리스 어퓨스 콜라보레이션

아모레퍼시픽의 토털 뷰티 솔루션 전문 매장 아리따움은 사랑스러우면서도 톡톡 튀는 컬러 아트로 잘 알려진 크리스 어퓨스와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한정 출시했다. 역시 디자인적 요소를 강화해 영 타깃의 취향을 저격했다는 점이 특징. 컨셉 또한 'Fruity May'로, 요즘 영 타깃의 트렌드를 반영한 과즙처럼 맑고 선명한 컬러의 제품들을 선보였다.

컬렉션은 ​△식물추출물이 함유된 천연 미세 파우더가 화사한 피부로 연출해주는 '포어마스터 세범 컨트롤 팩트' △생생한 컬러와 광택으로 생기 있는 입술을 표현해주는 '컬러 라이브 틴트 3종' △촉촉하면서도 보송한 리퀴드 블러셔로 자연스럽게 발색돼 수줍게 상기된 볼터치를 연출해주는 '핑거 팁 블러셔' △과하지 않으면서 생기 있는 눈가 메이크업을 만들어주는 '모노 아이즈 10종' △상큼한 과일 패턴의 '모노 아이즈 공용기 2종'으로 이뤄져있다.

▲ 어퓨 보노보노 에디션
▲ 어퓨 보노보노 에디션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화장품 브랜드숍 어퓨는 메이크업 팔레트, 립 펜슬, 크림 틴트, 블러셔 등 총 19종의 제품들로 이뤄진 '보노보노 에디션'을 내놨다.

보노보노는 일본 만화가 이가라시 미키오의 작품으로 1986년 연재가 시작됐다. 아기 해달인 보노보노와 그 친구인 다람쥐 포로리, 너구리인 너부리 3인방의 이야기를 귀엽고 감성적으로 표현해 큰 인기를 끌었다. 보노보노 에니메이션이 현재 어퓨의 주요 고객인 20대 여성들에게 인기를 모았고 캐릭터 디자인이 귀여운 점을 감안해 이번 에디션을 기획했다는 설명.

이번 에디션의 대표 아이템인 '필터 팔레트'는 아이섀도와 립, 치크, 하이라이터 등의 메이크업을 하나의 제품으로 구성할 수 있는 다기능 7구 메이크업 팔레트다. 피부톤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1호 '웜데이타임'과 2호 '쿨나잇뷰' 2종이 준비됐다. 이밖에 선명한 발색과 강력한 지속력이 장점인 '아크릴 크림 틴트'와 '컬러 립 펜슬'이 색상별로 각각 6종씩, 볼을 생기 있게 표현할 수 있는 '크리미 칙촉 블러셔'도 5종이 함께 발매됐다.

▲ 더샘 x 디즈니 컬래버레이션
▲ 더샘 x 디즈니 컬래버레이션

더샘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디즈니의 캐릭터를 도입했다. 디즈니의 대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에서 매력 넘치는 캐릭터로 주인공에 버금가는 인기를 끌었던 눈사람 모양의 올라프와 '니모를 찾아서'의 두 번째 이야기인 '도리를 찾아서'에서 콤비로 맹활약한 니모와 도리 캐릭터를 활용해 '더샘 × 디즈니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 것.

컬렉션은 색조 및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과 마스크팩, 핸드 에센스까지 7가지의 제품군에 걸쳐 해당하는 총 26종 제품들로 구성돼있다.

그중에서도 연약한 아이 피부와 민감한 어른 피부 모두 사용이 가능한 간편한 쿠션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 '에코어스 파워 마일드 선 쿠션'과 여름 필수품 '샘물 기름종이 쿠션'이 대표 아이템. 각각 발랄한 올라프와 동글동글한 니모로 꾸민 두 제품은 내장 퍼프에도 이들 캐릭터의 모습을 담아 눈길을 끈다.

▲ 더페이스샵 쿵푸팬더 딤섬세트
▲ 더페이스샵 쿵푸팬더 딤섬세트

더페이스샵 또한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눈길을 사로잡는 기획 제품을 선보였다. 드림웍스 인기 캐릭터인 쿵푸팬더를 쿠션 3종과 아이라이너 2종 디자인에 담아 '쿵푸팬더 딤섬세트'를 출시한 것이다.

이번 '쿵푸팬더 딤섬세트'는 쿠션 3종을 딤섬처럼 찜기 모양의 케이스에 담고 아이라이너를 젓가락처럼 디자인된 케이스에 담아 재치와 함께 독특함을 더했다. 더페이스샵의 베스트셀러인 '피지잡는 수분 쿠션'과 'CC 울트라 모이스트 쿠션' 'CC 인텐스 커버 쿠션'에는 쿵푸팬더의 대표 캐릭터인 포, 시푸, 타이그리스를 입체적으로 새겨 차별화했다.

함께 구성된 '잉크젤 펜슬라이너 2종'은 젤라이너의 부드러움에 선명한 잉크 발색을 더한 제품이다. 또렷한 눈매를 위한 뉴욕 블랙 색상과 깊고 부드러운 눈매를 위한 초코 라떼 색상으로 다양한 아이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