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pop-up store)는 말 그대로 웹페이지 상에서 잠시 떴다 사라지는 팝업창처럼 짧은 기간 동안 운영되는 매장을 의미한다. 미국의 대형마트에서 처음 도입됐을 때는 신규 매장을 개설할 공간이 없는 상황에서 임시방편적 성격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전략적으로 활용되는 사례가 많다.

국내 화장품업계 또한 브랜드 홍보나 판매촉진을 위한 수단으로 팝업스토어 활용에 적극적이다. 팝업스토어에서의 매출이 우수하면 곧 해당 점포 내 정식 입점 기회가 열리는데다 그 자체가 브랜드 홍보 수단이다 보니 고객을 끌어 모으기 위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풍성하다.

▲ 듀이트리
▲ 듀이트리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는 AK플라자 3개점에 차례대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오는 24일까지는 AK 플라자 평택점, 2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구로점, 6월 9일부터 11일까지는 분당점에서 듀이트리의 팝업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선별해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초극세사 그린 시트의 '딥 마스크 5종'을 비롯해 에멀전 시트 마스크인 '멜팅 슈 마스크 3종', 대표 약산성 클렌저인 '7무 네이처소스 휘핑클렌저'와 '7무 클린 헬씨 폼' 등을 최대 5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또 구매금액 1만원 단위별 '듀이트리 대나무 97% 수딩 젤' 정품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듀이트리 정원형 마케팅팀장은 “팝업스토어 오픈은 AK플라자를 방문하는 다양한 소비자와의 만남의 기회를 확장하고 소통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듀이트리 베스트셀러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아이소이
▲ 아이소이

천연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롯데백화점 일산점에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운영 기간은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이다.

팝업스토어는 1등급 불가리안 로즈오일을 함유한 제품인 '잡티로즈세럼'을 태마화해 꾸몄다. 정통 불가리안 로즈향과 일반 로즈향을 비교해 볼 수 있는 로즈향 체험 이벤트와 푸짐한 사은품이 있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3단계 잡티케어 3일 체험 키트'를 선물한다.

아이소이의 대표제품인 '잡티로즈세럼'은 불가리안 로즈 오일을 함유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잡티가 진해지기 전 미리 관리해 피부 결과 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다.

▲ 아닉구딸
▲ 아닉구딸

프랑스 하이 퍼퓨머리 하우스 아닉구딸은 오는 28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프렌치 패션 브랜드 끌로디 피에로와 협업한 아닉구딸의 시그니처 향수 '쁘띠뜨 쉐리'의 새로운 모습이 눈길을 끈다. 자유로운 감성의 파리지엔의 모습을 형상화한 컨셉 답게 '쁘띠뜨 쉐리'의 로고를 네온으로 장식해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한 것.

이곳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쁘띠뜨 쉐리' 로고를 새긴 네온 캔디를 제공하며 '쁘띠뜨 쉐리 컬래버레이션 에디션 100ml' 구매 고객 대상으로 휴대하기 용이한 쁘띠뜨 쉐리 5ml 미니어처와 블루 토트백을 증정 한다.

아닉구딸이 패션브랜드 '끌로디 피에로'와 컬래버레이션한, '쁘띠뜨 쉐리'는 배와 복숭아, 로즈 머스크와 바닐라가 조화를 이룬 사랑스럽고 매혹적인 프루티 플로럴 계열의 향을 지닌 컬렉션으로 향수뿐 아니라, 헤어 퍼퓸, 미니 스프레이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돼있다.

▲ 블리블리
▲ 블리블리

임블리는 여성의류 브랜드 임블리와 화장품 브랜드 블리블리의 공동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24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 이벤트홀에서 150평 규모로 운영된다.

운영 기간 동안 임블리 의류 및 잡화는 최대 70%, 블리블리의 화장품은 최대 40% 할인해 판매하며 구매금액별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특히 20일과 21일에는 오후 5시 30분까지 제품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원에 이르는 자사몰 상품권을 비롯해 다양한 경품을 선물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