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 열리는 '2017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 쇼', 세부 프로그램 확정

 
 

인천관광공사와 엑스포럼이 공동 개최하는 '2017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 쇼(K-Beauty & Cosmetic Show 2017)'의 세부 프로그램이 공개됐다.

이번 행사는 'Design K-Beauty to Global Business'를 주제로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화장품·메이크업, 원료·포장, 피부·바디케어, 헤어·두피케어, 네일·풋·타투 및 의료관광, 헬스·피트니스 등 뷰티산업 전 분야에 걸친 최신 정보와 제품을 접하고 체험할 수 있으며 참여기업들 또한 유통판로 개척 및 해외시장 진출의 소중한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관련해 주최 측은 행사 기간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 바이어를 초청, '1대1 해외 수출 상담회'를 실시하기로 했다. 정치적 갈등으로 인해 대(對)중국 수출 여건이 악화되고 그 대안으로 동남아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수출 상담회에 대한 기대가 크다는 평가다.

해외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정보를 공유할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마련된다. 한국무역협회는 '동남아 진출 전략 세미나'를, 화장품 및 의료기기 인허가 자문 전문회사 와이즈컴퍼니는 '화장품 유럽 인허가 세미나'를 각각 진행하며 국내외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나우앤아카데미는 '해외 O2O플랫폼 진출 전략 세미나'를 열기로 한 것이다.

일반 관람객들은 다양한 체험관 행사를 통한 축제를 즐길 수 있을 듯하다. 건강과 아름다움을 한 곳에 모은 '헬스&뷰티관'과 네일케어의 모든 것을 담은 '네일 스페셜존'. 다양한 뷰티제품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뷰티체험관', 각종 아카데미와 협회에서 제공하는 뷰티 노하우를 접할 수 있는 '뷰티정보관' 등에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전망이다.

이밖에 △언니의 파우치와 함께하는 '뷰티 콘텐츠 쇼' △두피, 페이스, 바디, 메이크업, 헤어 및 코디 스타일링 시연회인 'Miracle Change Your Beauty' △TIGI 수석아티스트가 진행하는 '2017 S/S시즌 메이크업 시연회'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스타일링 Tip 강연' △최신 왁싱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제3회 K-왁싱 페스티벌' 등이 행사의 완성도와 다양성을 높일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나아가 주최 측은 행사 기간 매일 아침 1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선착순 증정하고 뷰티 패키지 상품을 한정 수량(1일 20개) 판매할 예정이다.

'2017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 쇼' 관계자는 "국제 교통의 중심지이자 국내 화장품 제조업체가 많이 분포돼있는 인천광역시의 8대 전략인 뷰티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 전시회로서 활발한 비즈니스 거래와 시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회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