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림 설문조사 결과, ‘민간기업 육아, 출산휴직 의무화’가 1위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2040 엄마들이 새정부에게 바라는 육아정책은 무엇일까?

㈜유아림이 오는 6월 22일 국내 최대 규모의 베이비페어인 ‘맘앤베이비엑스포’ 개막을 앞두고 2040엄마 400명을 대상으로 새정부에 바라는 육아정책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40%가 ‘민간기업 출산, 육아휴직 의무화’를 1위로 꼽아 주목된다.

‘엄마들이 새정부에 가장 바라는 육아정책은?’이라는 질문에 민간기업 출산, 육아휴직 의무화에 이어 ‘남성 유급 육아휴직 기간 확대(28%)가 2위에 올랐고, ‘8세 이하 자녀가 있는 맞벌이 부부 유연근무제 실시(18%)’가 뒤를 이었다.

그 밖에 1년치 육아용품을 정부에서 지원하는 ‘출산축하 패키지 제도 도입(8%)’, ‘긴급 아이돌봄 서비스 확대(6%)’가 각각 4,5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새정부 정책 중 가장 관심 있는 육아정책은?’라는 물음에는 ‘유급 가족돌봄휴직제도(36%)’가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이어 2위에는 ‘0~5세 아동수당 지원(26%)’, 뒤를 이어 ’10 to 4 더불어돌봄제(22%)’, ’국공립 어린이집•유치원 최대 40% 확대(12%)’, ‘초•중•고 미세먼지 알리미 제도 도입(4%)’순으로 나타났다.

 
 
또 ‘대한민국이 우리 아이에게 어떤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까?’라는 질문에는 응답자 42%가 ‘경쟁보단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나라’라고 응답했으며,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나라’는 34%, ‘차별 없는 나라’ 14%,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나라’와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는 나라’는 각각 6%와 4%의 응답률을 보였다.

이번 설문조사를 실시한 유아림 측은 “새 정부가 자녀 출산, 양육 및 교육지원제도 등의 다양한 가족친화 정책 도입 계획을 밝히며 그에 따른 엄마들의 기대도 함께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설문조사 결과처럼 다양한 육아정책이 이행 되어 아이들을 안심하고 키울 수 있는 나라가 되길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