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쿨링 소재부터 여름 시즌 겨냥 디자인과 프로모션까지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넌 올 여름에 어떤 옷 입을래?”

5월부터 한낮 기온이 30도를 넘나드는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더운 날씨 속에서도 운동을 하거나 야외활동을 즐기려는 사람들을 겨냥한 여름용 기능성 제품들이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패션 업계에는 쿨링 소재 경쟁은 물론 여름 시즌을 겨냥한 신선한 디자인과 프로모션 경쟁으로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냉감 소재 활용한 제품 출시 봇물

 
 
최근 패션 업계에는 시원한 냉감 소재를 적용한 제품 출시로 시원한 여름을 선물하고 있다. 네파가 최근 선보인 ‘아이스 콜드 지오치 티셔츠’는 청량감은 물론 몸에서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쿨맥스(COOLMAX®) 소재를 사용해 여름철 시원하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이다.

땀이 나도 달라붙지 않는 원단을 사용했으며, 어깨와 암홀쪽 벤틸레이션 기능을 적용해 통풍을 강화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아이더는 최근 열 전도율이 낮은 티타늄 도트를 부착한 ‘아이스티 메탈(ICE-T METAL)’ 소재의 ‘아이스 팬츠’를 출시했다.

아이더만의 후가공 냉감 기법을 적용한 아이스티(ICE-T) 소재에 멘톨 성분이 함유된 티타늄 도트를 팬츠 엉덩이 뒤쪽에 부착한 기술로 즉각적인 쿨링 효과까지 강조했다.

또한 팬츠 안쪽에 촘촘히 프린트한 ‘버추얼 아이스 큐브(VIRTUAL ICE CUBE)’가 인체의 땀과 수분에 직접 반응해 수분이 마르는 동안 접촉면에 지속적인 냉감 효과를 제공한다.

 
 
블랙야크의 ‘야크아이스 티셔츠’는 피부 접촉 시 시원한 촉감을 주는 야크아이스 기능성 소재에 땀 냄새를 제거해주는 야크프레쉬를 적용해 입기만 해도 시원하고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땀에 의해 발생하는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냄새에 민감한 운동족들에게도 만족감을 선사한다.

 
 
마모트는 옥(玉)을 원료로 한 기능성 냉감 소재 스톤 콜드(STONE COLD)가 적용된 ‘여름 팬츠 2종’을 선보였다.

마모트의 냉감기술 나노쿨(NANO COOL) 테크놀로지 중 하나인 스톤 콜드는 옥을 미세한 분말가루 형태로 원료에 배합한 후 염색 시 원단에 흡착시키는 임플란트 방식을 적용해 냉감 효과가 비교적 오랜 시간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K2는 유칼립투스 나무 추출 성분을 첨가한 냉감 티셔츠 ‘아이스 가글(ICE GARGLE)’을 선보였다. ‘아이스 가글’은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추출한 성분을 마이크로 캡슐 형태로 후가공한 ‘아이스 가글 공법’을 적용했다.

마이크로캡슐이 더위와 운동 시 발생하는 열이나 땀과 반응하여 마치 피부가 가글한 듯한 청량감과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고 흡수와 증발 기능이 뛰어난 첨단 섬유 ‘헬사플러스(Heltha+)’ 소재도 함께 사용해 무더위에 불가피하게 발생할 수밖에 없는 땀과 열기를 최소화한다.

 
 
아디다스가 선보인 ‘클라이마칠 라인’은 쿨링과 속건효과로 운동 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시키도록 도와주는 기능성 라인이다.

쿨링에 효과적인 원단을 적용해 수분 조절은 물론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은 유지하면서 젖은 옷이 몸에 달라붙지 않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빈폴아웃도어가 출시한 '쿨한 티셔츠'는 지난해 출시한 한지 티셔츠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뽕나무과인 닥나무에서 추출한 친환경 천연 소재와 폴리에스테르를 35대 65의 비율로 혼방해 만든 제품. 최적의 혼용율을 적용해 물세탁도 가능해졌다. 구김도 잘 가지 않고 신축성도 우수하다.

 
 
지난해 국내 최초로 커피 원두를 액상 가공, 원사에 입힌 신개념 청바지를 선보였던 에프알제이(FRJ Jeans)는 최근 라인업 제품을 출시해 관심을 모은다.

에프알제이의 커피 소재 데님은 커피 입자가 주입된 섬유를 사용해 냄새를 조절하고 흡수하는 탈취력이 뛰어나며 수분을 지속적으로 방출해 일반 원단 청바지보다 체감 온도를 1~2도 정도 낮추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자외선 차단과 땀을 흘려도 수분이 빠르게 건조되는 속건성 기능까지 더해져 더운 여름철에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2017 아이스카페 데님은 남성용 7종, 여성용 7종 등 총 14종으로 구성되어 라인업이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확대되었다.

또한 에프알제이는 커피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스마트코튼 티셔츠도 함께 선보였다. 이 제품은 자연 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천연 기능성 면 섬유를 100% 사용해 피부 트러블이 없고 수분 조절 기능이 뛰어나다.

여기에, 빠른 수분 흡수와 속건성 기능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하며, 수분 확산을 조절할 수 있어 땀으로 인해 옷이 피부에 달라붙는 불편함을 최소화 해준다.

잠뱅이도 ‘쿨맥스®’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땀을 바깥으로 빠르게 배출시키고 신속하게 건조해 한여름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쿨데님’ 쇼트 팬츠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앞서 선보인 긴 기장의 쿨데님과는 달리 지금부터 한여름까지 즐길 수 있는 쿨데님의 4부, 5부, 7부 쇼트 팬츠는 더욱 캐주얼하고 활동적인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한편 최근에는 발의 열기를 줄여주고 건조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통풍과 투습을 강조한 쿨링 워킹화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네파가 선보인 ‘프리워크 워킹화’는 국내 워킹화 최초로 갑피 부분에 아웃라스트사의 냉감 소재 사용과 공기순환 미드솔 및 클라우드 에어 시스템 적용 등 ‘익스트림 쿨링 시스템’으로 시원함과 쾌적함이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아이스 워킹화 제품이다.

착화 시 발이 가장 먼저 닿는 부위인 발등에서부터 시원한 촉감이 느껴지는 것은 물론 장시간 보행해도 일정 온도를 유지해 러닝을 비롯한 각종 아웃도어 활동 시 시원하면서도 쾌적한 착용이 가능하다.

라푸마의 ‘에어벤트 트레킹화’는 통기성과 투습성이 뛰어난 트레킹화다. 방수 투습 기능이 우수한 고어텍스 소재가 사용됐으며, 신발 옆 부분에 미세한 숨구멍을 만드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사이드솔 오프닝’ 기술이 적용돼 전 방향 통기성으로 쾌적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쿨한 여름 패션 업계 이벤트도 주목하자~

 
 
여름 시즌을 겨냥한 패션 업계의 프로모션도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최근 레드페이스는 ‘이엑스 쿨 앤 드라이’와 ‘아이스’소재 등을 적용한 냉감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5월 28일까지 냉감티셔츠 체험단 모집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K2 역시 지난달 냉감 효과가 뛰어난 ‘쿨 360(COOL360)’ 티셔츠를 출시한 후 소비자가 직접 입어보고 경험하는 온라인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네파도 아이스 워킹화 출시를 기념해 퀴즈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걷기 좋은 나라 스위스의 항공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로 큰 반응을 이끌어 냈다.

유니클로도 최근 플레이 위크를 진행하며 ‘에어리즘 UV-CUT 메쉬풀짚 후디’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에프알제이는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와 함께 2017 아이스카페 데님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아이스카페 데님 구매 시 탐앤탐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무료 쿠폰 증정, 탐앤탐스 음료 영수증 지참 후 매장에 방문할 경우 아이스카페 데님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잠뱅이는 6월 1일부터 18일까지 잠뱅이 41개 매장에서 진행되며, 신상품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퀴즈 응모권을 증정해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오션베이와 오션월드에서 사용 가능한 워터파크 이용권 10명, 쿨데님, 아이스 필드 티셔츠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