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 개최…9월10일까지 접수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헤어 제품 예비 마케터 찾습니다~”

애경의 헤어 케어 브랜드 ‘케라시스’(Kerasys)가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예비마케터를 발굴하고 대학생들에게는 마케팅기획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10회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올해 10회째가 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국내 및 해외 4년제이상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4년제 대학 이상 재학중(휴학생 및 대학원생도 가능)인 1~3인의 개인이나 팀으로 응모 가능하며, 팀인 경우 반드시 여대생 1명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MASTER OF BEAUTY’ 콘셉트로 케라시스와 어울리는 신제품 및 프로모션 제안을 주제로 한다.

대학생 타깃의 드럭스토어(H&B) 채널 신제품 및 프로모션과 뉴노멀시대 소비자를 위한 신제품 및 프로모션 제안, 실버세대를 위한 맞춤형 신제품 및 프로모션 제안 등 3가지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1차 과제물은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 홈페이지에 6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과제물 평가를 통해 선정된 1차 합격자는 9월 28일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10월 31일 개최되는 2차 본선경쟁PT에 참여할 수 있다.

1~2차 기획안을 종합평가해 총 7개팀을 선정하며 시상은 대상(1개팀) 상금 500만원과 홍콩 왕복항공권, 금상(1개팀) 상금 300만원, 은상(2개팀) 상금 100만원, 동상(3개팀) 상금 50만원 등이다. 또한 본선경쟁PT에 진출한 전원에게 상장 및 본선진출 확인서가 주어진다.

이외에 대상 수상자에게 인턴십을 통해 마케팅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동상 이상의 입상자에게는 애경산업 공채 지원시 서류전형 통과혜택을 준다.

 
 
한편 올해 10회째를 맞은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은 단순한 아이디어 공모에 그치지 않고 실제 제품으로 구현될 수 있는 열린 공모전이다.

실제로 원조 퍼퓸샴푸로 소비자의 인기를 끌고 있는 케라시스 퍼퓸샴푸는 공모전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제품으로 이어진 성공사례로 손꼽힌다.

공모전에서 케라시스 샴푸 향이 좋다는 속성과 샴푸도 이제는 한정판 시대라는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받아 지난 2012년 케라시스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케라시스 퍼퓸 리미티드 에디션’이 나왔다가 정식제품으로 출시되었던 것.

또한 애경 퍼스널뷰티팀 최다연 사원은 6회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 입상자로 마케터의 꿈을 이루고 있는 대표적인 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