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처에 따르면 최근 6개월간 전국의 강수량은 평년(331㎜)의 69% 수준에 불과하다. 곧 장마가 시작되겠지만 장마 기간 강수량도 예년보다 많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다. 극심한 가뭄을 겪으며 생명의 원천으로서 '물'의 중요성을 새삼 느끼는 요즘이다.

피부 건강에도 물은 중대한 역할을 한다.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느냐가 곧 피부 관리의 전부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타들어갈 듯 한 가뭄에 당장 농사 피해가 가장 큰 걱정이지만 하루가 다르게 오르는 기온과 강해지는 햇볕에 피부 또한 메말라버리는 것이 아닌지 우려되는 것도 사실.

6월 2주차 화장품 시장에는 메마른 피부의 수분 케어를 위한 제품들이 줄지어 나왔다.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킬 쿨링 아이템과 번들거리는 피부의 주범인 과다 피지를 적절히 제어해 줄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수분은 지키고 유분은 걸러내고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딥 씨 워터폴 토너

▲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딥 씨 워터폴 토너
▲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딥 씨 워터폴 토너

정제수 대신 해양심층수를 80% 사용해 피부 본연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준다. 또 핵심성분인 이온차징워터™가 마치 이온음료처럼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준다. 약산성을 띠고 있어 세안 후 알칼리성화된 피부 밸런스를 적절히 조절해주는 것은 물론 피부 수분장벽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여러 번 덧발라 흡수시키는 '스킨 레이어링' 방식으로 활용하면 더욱 깊은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닥터자르트 워터 퓨즈 라인 5종

▲ 닥터자르트 워터 퓨즈 라인 5종
▲ 닥터자르트 워터 퓨즈 라인 5종

여름철 뜨거워진 날씨로 인해 지친 피부에 쿨링감과 수분감을 부여해 피부 갈증을 해소해주는 보습 라인이다. 피부의 수분을 이상적으로 잡아주는 천연보습인자가 메마른 피부에 가볍고 빠르게 흡수돼 수분 순환 조절에 도움을 준다.

토너, 세럼, 아이크림, 젤 크림, 슬립 마스크 총 5종의 제품으로 3단계의 '아쿠아 미네랄 수분 공급 프로세스'를 거치면 피부 갈증을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다. 1단계에서는 토너를 통해 불필요한 각질을 걷어내고 수분을 채울 공간을 연 후 2단계 세럼으로 수분을 채운 후 마지막 3단계에서 젤 크림으로 수분 보호막을 만들어주면 피부를 촉촉하게 지킬 수 있다.

셀큐어 아라760 라인 3종

▲ 셀큐어 아라760 라인 3종
▲ 셀큐어 아라760 라인 3종

셀트리온의 바이오 기술로 5년의 연구 끝에 배양한 식물 스템셀을 함유, 피부에 수분과 생기를 채워준다. 오랜 시간을 견디고 피어난 아라홍련과 건조하고 뜨거운 아프리카 사막에서도 살아남는 부활초가 핵심성분.

라인은 3종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아라760 스템셀 에센스'는 오랜 시간을 견디고 피어난 연꽃 캘러스 추출수가 90.3% 함유돼 피부 본연의 자생력을 키워주고 '아라760 아쿠아 크림'은 수분을 머금은 연꽃 성분이 피부를 촘촘하게 감싸준다. '아라760 미드나잇 리뉴잉 슬리핑 마스크'도 출시했다. 연꽃 성분이 밤사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지속적으로 전달해준다.

이니스프리 제주 조릿대 롤온 쿨링 스킨

▲ 이니스프리 제주 조릿대 롤온 쿨링 스킨
▲ 이니스프리 제주 조릿대 롤온 쿨링 스킨

제주 한라산의 고유 대나무종인 조릿대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피부 결을 매끈하게 관리해준다. 특히 즉각적인 쿨링감으로 피부 온도를 3.7° 낮춰주는 것이 특징. 평소 냉장고에 제품을 보관하고 뒷면의 마크가 파랗게 변했을 때 사용하면 쿨링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 롤러볼이 부착된 롤온(roll on) 타입으로 제품 뒷면의 얼굴 지압점 일러스트를 따라 스킨을 바르고 마사지하면 붓는 얼굴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구달 새싹보리 탄산 라인 4종

▲ 구달 새싹보리 탄산 라인 4종
▲ 구달 새싹보리 탄산 라인 4종

고구마보다 20배 많은 식이섬유를 함유한 새싹보리를 핵심성분으로 활용, 피부 섬유질 사이사이 과잉 피지를 흡착해 틈 없이 매끈한 피부를 가꾸는데 효과적이다. 또 초정리 탄산수가 청량하고 산뜻한 쿨링감을 부여, 모공을 수렴해준다. 토너, 세럼, 젤 크림, 클레이 마스크까지 총 4종 제품 구성.

'새싹보리 탄산 토너'는 피부에 닿는 즉시 빠르게 흡수돼 번들거림 없이 청량한 피부를 만들어주며 '새싹보리 탄산 세럼'은 모공 수축 효과와 함께 산뜻한 마무리감을 유지해준다. '새싹보리 탄산 젤 크림'은 에탄올 프리 쿨링 젤 포뮬라로 피부 긴장감을 부여하여 늘어진 모공을 타이트하게 잡아준다. '새싹보리 탄산 모공 클레이 마스크'는 부드러운 크리미 머드에 새싹보리를 더해 모공 깊숙이 쌓인 피지를 말끔하게 청소해준다.

비오템 옴므 티쀼르 모이스춰라이저 AIR

▲ 비오템 옴므 티쀼르 모이스춰라이저 AIR
▲ 비오템 옴므 티쀼르 모이스춰라이저 AIR

우주 먼지 흡착 시 사용하는 에어리슘™ 성분이 함유돼 남자 피부의 피지를 보다 강력하게 흡착하고 번들거림을 막아준다. 에어리슘™은 99%의 공기와 1%의 흡착제 실리카로 구성된 지구상 가장 가벼운 물질 중 하나다. 여기에 미네랄 펄라이트를 결합한 합성물질인 펄리시움(PURLICIUM) 복합체 연구를 통해 피지를 강력히 빨아들이는 이 제품을 개발했다.

나아가 비오템의 대표 성분인 '라이프 플랑크톤™'과 L.디지타타 성분을 더해 피부에 수분감을 부여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달아 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지성 피부부터 민감성 피부까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화사하게 밝히고 탱탱하게 힘주고

라비오뜨 릴리 블라섬 화이트닝 라인 3종

▲ 라비오뜨 릴리 블라섬 화이트닝 라인 3종
▲ 라비오뜨 릴리 블라섬 화이트닝 라인 3종

순백의 상징인 백합의 꽃과 잎, 줄기에서 추출한 화이트 릴리 컴플렉스(10,000ppm)를 핵심으로,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파라-쿠마릭산을 함유해 보다 촉촉하게 투명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미백 기능성 라인이다. 여기에 천연 유래 과일산인 내추럴 AHA 컴플렉스(포도, 사과, 사탕수수 추출물)가 피부 표면의 오래된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해주고 턴 오버를 도와 보습 효과를 높이고 멜라닌 색소 배출을 촉진해준다.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정돈하여 매끈한 피부 결로 가꿔주는 '릴리 블라섬 화이트닝 소프너', 피부 본연의 수분 빛을 되찾아주는 '릴리 블라섬 화이트닝 에센스 인 에멀전', 부드러운 생크림 텍스처가 촉촉하게 스며들어 화사한 피부 톤을 만들어주는 '릴리 블라섬 화이트닝 톤 업 크림'까지 3종으로 구성돼있다.

리리코스 마린 콜라겐 V 앰플 & 크림

▲ 리리코스 마린 콜라겐 V 앰플 & 크림
▲ 리리코스 마린 콜라겐 V 앰플 & 크림

'마린 콜라겐 V 앰플'은 기존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3세대 제품으로, 스킨 브이 리프틴 컴플렉스™(SKIN V LIFTIN COMPLEX™) 성분을 강화해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정제수 대신 콜라겐 워터를 사용해 무너지는 피부 탄력을 잡아주며 쫀쫀한 고농축 제형으로 피부에 바르는 순간 촘촘히 피부를 관리해준다.

마린 슈퍼 콜라겐과 블랙펄 성분이 들어있는 '마린 콜라겐 V 크림'은 피부 속 탄력을 채워 빛 광채를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정제수 대신 저분자 슈퍼 콜라겐을 함유한 특제 워터를 사용해 피부에 탄탄한 콜라겐막을 만들어주고 피부 속과 겉까지 탄력감 있게 관리해준다.

더마리프트 더모 엑스퍼트 2-스텝 마스크 3종

▲ 더마리프트 더모 엑스퍼트 2-스텝 마스크 3종
▲ 더마리프트 더모 엑스퍼트 2-스텝 마스크 3종

라인을 대표하는 제품인 '더마리프트 페이스 리프팅 밴드 마스크'는 이중 탄력강화 효과로 마치 전문 관리를 받은 듯 탱탱한 피부를 선사한다. 펩타이드 앰플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초밀착 리오셀 마스크와 턱선, 광대 등 흐트러진 얼굴 실루엣을 집중적으로 잡아주는 일회용 압박 밴드 마스크로 구성돼있다.

'더마리프트 데미지 리페어 거즈 마스크'는 센텔라 리페어 앰풀이 피부 겉 장벽 강화 및 피부 속 손상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거즈 마스크와 피부를 보호해주는 센텔라 리페어 크림으로 이뤄졌다. '더마리프트 인텐시브 필링토닝 마스크'는 피부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정리해주는 필링 에센스 패드와 칙칙하고 거친 피부를 맑고 생기 있게 가꿔주는 토닝 마스크를 함께 사용하도록 돼있다.

스킨푸드 얼그레이 비비크림 SPF50+ PA++++

▲ 스킨푸드 얼그레이 비비크림 SPF50+ PA++++
▲ 스킨푸드 얼그레이 비비크림 SPF50+ PA++++

홍차추출물이 함유돼 피부를 탄력 있고 생기 있게 가꿔주며 칙칙하고 푸석한 남성 피부를 매끈하게 연출해준다. SPF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에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까지 더한 3중 기능성 제품으로, 부드러움 사용감과 내추럴한 발색효과를 지녀 남성들의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보정해준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밀착돼 피지 분비가 활발한 여름철에 데일리 제품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완벽하면서도 산뜻한 밀착 커버

빌리프 모이스춰 밤 쿠션-매트 블릿

▲ 빌리프 모이스춰 밤 쿠션-매트 블릿
▲ 빌리프 모이스춰 밤 쿠션-매트 블릿

높은 온도와 열기로 인해 속 건조가 심해지고 유분감으로 번들거리기 쉬운 여름철 피부에 촉촉함과 보송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유분감은 잡아주고 밀착력은 높여주는 피지 캡쳐 파우더가 함유돼 덥고 끈적이는 피부에 공기처럼 가벼우면서도 산뜻하게 발린다.

또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의 핵심성분인 컴프리 리프(comfrey leaf)가 들어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고 12시간 안티-다크닝 효과로 쉽게 무너지고 칙칙해지기 쉬운 여름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화사하고 깔끔하게 지켜준다. 화이트와 민트 컬러의 산뜻하고 시원한 디자인에 제품 상단을 회전하듯 밀면 열어볼 수 있는 '투-웨이 미러(2-way mirror)' 패키지가 눈길을 끈다.

시세이도 싱크로 스킨 화이트 쿠션 컴팩트

▲ 시세이도 싱크로 스킨 화이트 쿠션 컴팩트
▲ 시세이도 싱크로 스킨 화이트 쿠션 컴팩트

핑크 톤의 생기 있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뛰어난 커버력과 함께 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 시세이도만의 독자적인 피부 동기화 기술로 시시각각 나타나는 피부의 변화를 감지해 밝고 매끄러운 피부 결을 유지해준다.

다양한 스킨 톤에 맞는 5가지 컬러로 출시, 동양인 피부 특유의 노란기를 커버해 밝아진 피부 컬러를 연출할 수 있다. 또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돼있어 피부가 쉽게 건조해 지지 않고 번들거림 없는 가벼운 텍스처로 여름에 사용하기 좋다.

손앤박 얼티메이트 커버 쿠션

▲ 손앤박 얼티메이트 커버 쿠션
▲ 손앤박 얼티메이트 커버 쿠션

빛을 반사시키는 커버링 파우더를 적용해 칙칙한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혀주고 잡티는 완벽하게 커버해준다. 제형 내 비타민나무로 불리는 산자나무 추출물을 함유, 얼굴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부여해주고 카올린 성분이 과다한 피지와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 역할을 해 쉽게 무너지지 않는 견고한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여기에 로얄젤리추출물을 더해 얼굴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며 유용성 비타민E가 보습 막을 형성, 하루 종일 속당김 없는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땀에 절은 피부를 깨끗하게

올빚 캐비어발효 세안고

▲ 올빚 캐비어발효 세안고
▲ 올빚 캐비어발효 세안고

국내 캐비어 농장에서 엄선된 최상급 캐비어의 오일성분만 추출해 전통 이화(梨花) 발효법으로 빚어 만든 세안용 비누다. 이화 발효법은 예로부터 귀하게 대접받던 전통 술 이화주를 만드는 방법으로, 물을 넣지 않고 빚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올리브오일과 코코넛오일, 행인오일, 마카다미아씨오일, 시어버터 등 5가지 피부에 좋은 천연유래오일성분이 함유돼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또 신선한 약초에서 추출한 성분들이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살아 숨 쉬는 윤기 있는 피부로 관리해준다.

아이뽀 서울 데일리 순수 클렌징 젤

▲ 아이뽀 서울 데일리 순수 클렌징 젤
▲ 아이뽀 서울 데일리 순수 클렌징 젤

건강한 피부 상태와 유사한 pH의 약산성 클렌저로 자극 없이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할 뿐만 아니라 수분 손실을 최소화해 당김 없이 촉촉한 마무리를 선사한다. 또 알로에베라와 병풀, 카렌듈라꽃, 연꽃수 등 저자극 순수 식물성 추출물이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준다.

합성 계면 활성제, 화학 방부제, 인공 향료, 인공 색소는 빼고 천연 성분만을 담아 건성,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피부의 알칼리화로 모낭충이 생겨 원인이 되는 지루성 피부염에도 사용 가능하다.

설화수 자정클렌징폼

▲ 설화수 자정클렌징폼
▲ 설화수 자정클렌징폼

황실 및 귀족들의 세안용 미용 원료로 활용된 신비로운 원료이자 한의학에서도 귀하게 여겨진 백토가 핵심성분이다. 백토는 천연 미네랄 이온이 풍부해 유해 환경 요소를 분해하고 쾌적한 피부 상태를 구현해주며 다공성 구조로 피지 및 노폐물 흡착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리뉴얼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백토 성분을 함유, 피부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즉각적인 안색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또 피지 및 노폐물을 강력하게 제거해 세안 후 느껴지는 깔끔하고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밀크 타입의 부드러운 제형으로 업그레이드돼. 2-3회 롤링만으로도 빠르게 거품이 인다.

에티튜드 수퍼 리브즈 24종

▲ 에티튜드 수퍼 리브즈 24종
▲ 에티튜드 수퍼 리브즈 24종

미세먼지와 대기오염 등 유해환경에 노출된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키는 안티 폴루션 라인으로 바디크림과 샤워젤, 샴푸, 컨디셔너, 핸드솝, 맨케어 등 헤어·바디용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모든 제품에 항산화에 효과적인 모링가와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이 풍부한 한련과 물냉이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영양과 생기를 선사한다. 또 약산성으로 피부 본연의 유·수분막을 지켜주고 외부 자극에서 피부를 보호하며 오렌지, 얼그레이, 구아바 등 다양한 향으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더운 날씨에도 향기로운 체취를

뷰애드 럭스 트리 8종

▲ 뷰애드 럭스 트리 8종
▲ 뷰애드 럭스 트리 8종

럭스 트리(LUXE TREE)는 향수 전문 수입 유통사인 뷰애드가 국내 생산한 자체 향수 브랜드다. 합리적인 가격의 국산 향수에 대한 요구와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럭스 트리라는 브랜드로 여성향수 4종, 남성향수 4종을 발매했다는 설명.

남성용 4종은 Lasting one, Gentle voice, Laundry air, Blue touch으로 이뤄졌다. 젊음의 자유분방함, 젠틀한 남성의 이미지, 갓 세탁한 느낌의 깨끗하고 상쾌한 향, 도시남성의 세련됨 등을 각각 남았다. 여성용 4종은 Marry muse, Mademoiselle, Airy blue, Daisy bloom으로 구성됐다. 각각 향수 입문자에게도 적당한 자스민의 로맨틱한 향, 요조숙녀의 기품 있는 향, 청량하고 맑은 깨끗한 향, 부드럽고 달콤한 여성스러운 플로랄 향 등을 표현했다.

나르시소 로드리게즈 포 허 플레르 머스크

▲ 나르시소 로드리게즈 포 허 플레르 머스크
▲ 나르시소 로드리게즈 포 허 플레르 머스크

지난 20년간 미국 최고의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인정받아 온 나르시소 로드리게즈(Narciso Rodriguez)가 이 시대 여성들의 자연스럽고 기품 있는 아름다움과 당당하고 열정적인 매력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낸 향수. 생기 넘치는 핑크 플로럴 부케와 관능적인 머스크 노트가 조화를 이루는 우아하고 유혹적인 향이 특징.

톱 노트에서부터 핑크 페퍼콘과 만나 한층 더 풍부하고 화려해진 핑크 플라워의 스파이시 플로럴 부케의 향이 온몸을 휘감는다. 미들 노트는 선명한 블론드 우디 노트로, 파출리와 앰버의 부드러움이 어우러지며 베이스 노트의 머스크 향이 관능적이고 중독성 강한 매력을 발산한다.

건강한 두피·모발을 위한 관리

아모스프로페셔널 퓨어스마트 샴푸 2종

▲ 아모스프로페셔널 퓨어스마트 샴푸 2종
▲ 아모스프로페셔널 퓨어스마트 샴푸 2종

'퓨어스마트 샴푸[유분 케어]'는 과도한 피지 분비 및 비듬으로 고민인 지성 두피 타입에 제격이다. 세정으로 인한 먼지 케어에 도움을 주며 딥 클렌징을 통한 두피 냄새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또 지성 비듬에 적합한 제품인 만큼 산뜻하고 뽀드득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퓨어스마트 샴푸[수분 케어]'는 건성 두피로 인한 두피 각질과 잔비듬으로 고민인 타입에 안성맞춤인 비듬 두피 전용 샴푸다. 클렌징 후의 세정 효과로 건조함에 의한 가려움을 일시적으로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건성 비듬에 적합한 촉촉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실리콘을 첨가하지 않아 두피 고민이 있는 누구라도 사용할 수 있다.

모로칸오일 블로우 드라이 컨센트레이트

▲ 모로칸오일 블로우 드라이 컨센트레이트
▲ 모로칸오일 블로우 드라이 컨센트레이트

부스스하고 거친 모발이나 관리하기 어려운 곱슬머리를 부드럽게 가꿔주는 블로우 드라이 전용 헤어 세럼이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르간 오일과 토코페롤 등이 함유돼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모발에 즉각적으로 윤기와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샴푸 후 수건으로 닦아 적당히 젖어있는 모발의 끝부터 중간까지 골고루 바른 후 블로우 드라이하면 차분하고 매끈한 헤어스타일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동성제약 헤이 하얀별 헤어 블리치

▲ 동성제약 헤이 하얀별 헤어 블리치
▲ 동성제약 헤이 하얀별 헤어 블리치

'헤이 하얀별 헤어 블리치'는 모발 단백질과 유사한 슈퍼곡물 및 케라틴 등 모발 보호성분이 함유된 탈색·탈염 제품이다. 풍부한 영양성분이 탈색·탈염 후에도 윤기 있고 찰랑찰랑한 모발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또 염색헤어와 버진헤어에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얼룩 없이 선명하고 밝은 컬러로의 탈색·탈염을 돕는다.

여름을 맞아 함께 출시된 '인어의 노래 애쉬오션블루'와 '슈가 모래성 애쉬크림베이지'는 블리치 전용 애쉬컬러 염모제다. '헤이 씨리얼 하얀별 헤어 블리치'를 통해 탈색·탈염 후 이들 제품으로 염색을 하면 보다 세련된 애쉬 컬러 발색을 경험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