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하우스, 인공지능 기반 컬러분석 서비스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스타의 립 컬러가 궁금해?”

최근 스타들의 립 컬러 화보가 화제가 되면서 소비자들이 스타들의 매력 넘치는 립 컬러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일방적인 화장품 브랜드의 제안이 아닌 직접 소비자들이 컬러를 찾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이색 서비스가 등장해 화제다.

에뛰드하우스가 고객이 전송한 사진 속 입술 컬러를 분석하여 비슷한 컬러의 제품을 추천해주는 인공지능 기반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를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오픈한 것.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는 드라마나 화보 등 평소 궁금하여 저장해둔 립 컬러 사진을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창에 전송하면 컬러 인공지능이 단 몇 초 만에 에뛰드하우스의 립 제품 중에 가장 유사한 컬러의 제품을 최대 세가지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에뛰드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창에 알고 싶은 립 컬러 사진을 전송하면 가장 유사한 에뛰드하우스의 립 컬러를 제안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를 통해 추천 받은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이 가능해 좋은 성과가 예상된다.

실제로 에뛰드하우스는 이번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 론칭을 기념하여 6월 18일부터 6월 30일까지 해당 서비스를 체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립 제품 20% 할인 쿠폰 제공 및 인증샷 이벤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는 평소 SNS를 통해 마음에 드는 메이크업의 사진을 저장하고, 매장에서 해당 이미지와 비슷한 컬러의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에 익숙하다”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구매 패턴을 반영한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20대 고객들에게 원하는 컬러를 쉽게 찾아주고, 앞으로도 다양한 컬러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에뛰드하우스의 서비스는 기발한 아이디어에도 불구, 에뛰드하우스 제품만을 추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타사, 또한 다양한 제품을 추천해 주는 새로운 서비스가 론칭 될 경우 경쟁력을 잃을 수도 있어 지속적인 서비스 질 개선과 프로모션에 대한 투자가 계속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