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링 제품 이용한 각질 제거부터 수분 케어와 함께 탄력 도와주는 제품 ‘주목’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무더운 여름에는 땀과 피지 분비로 인해 번들거리는 피부가 신경 쓰여 유분 관리에만 치우친 관리로 피부 노화 관리를 자칫 잊을 때가 있다.

하지만 열로 피부 속 콜라겐을 파괴해 탄력을 떨어뜨릴 수 있는 내리 쬐는 햇볕과 강한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이라는 사실을 꼭 기억하자.

올바른 세안으로 여름 피부를 지키자

 
 
스킨케어의 효과도 피부 바탕이 제대로 준비되어야 그 유효 성분을 제대로 흡수시킬 수 있다.

특히 여름철 필수로 많이 사용하는 자외선 차단제의 경우, 그 성분이 피부에 남아있다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꼼꼼한 딥 클렌징을 통해 피부 노폐물을 완벽하게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베리떼의 ‘딥 클렌징 워터’ 업그레이드 제품은 미셀라 워터를 함유한 제품으로 미셀 입자가 닿는 순간 노폐물을 끌어당겨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쉽고 빠르게 제거해 주는 딥클렝징 제품이다.

이 제품은 민감한 눈가 피부를 위한 안자극 대체 시험을 완료하였으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을 최소화 한 순한 클렌징 워터로 캐모마일 워터와 위치하젤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마몽드의 ‘퓨어 센서티브 클렌징 리퀴드’는 미세먼지, 공해로 인한 오염 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클렌징 리퀴드다. 거품이 주는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한 액상 타입의 세정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여름철에는 땀과 피지, 메이크업이 엉겨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일주일에 2-3번 정도 필링 제품을 사용하여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단, 평소 예민한 피부라면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는 약산성 클렌저 등을 사용해 피부 장벽에 손상이 덜 가도록 하는 저자극의 필링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이오페의 ‘모이스처 스킨 소프트 필링젤’은 식물성 필링 성분을 통해 부드럽게 묵은 각질을 케어 하는 순한 수분 필링젤로 셀룰로오스 성분에 의해 부드럽게 각질이 제거된다.

이와 함께 꼼꼼한 세안을 해주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여름철 가장 확실한 수분 공급은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이다.

갑자기 마시는 물의 양을 늘리는 것이 부담이 된다면 당분이 많은 과일보다 오이나 토마토 등 수분이 많은 채소 섭취를 통해서도 촉촉하게 피부 수분을 보충할 수 있으니 작은 노력부터 실천해보자.

여름에도 안티에이징 관리는 필수

 
 
여름철은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자칫 보습 및 안티에이징 케어를 소홀히 할 수 있다. 이때 유분이 과다하게 분비돼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고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하여 당기는 현상을 느낀다면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가 되기 쉽다.

이러한 수분 부족은 피부의 탄력을 떨어뜨려 주름이 쉽게 생기면서 노화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적절한 여름철 안티에이징 케어가 반드시 동반되어야 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안티에이징 제품은 무겁고 영양감이 많아 피부가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어 여름철에 사용하는 것을 꺼리게 된다. 이러한 제형의 끈적임이 싫다면 가볍게 발리는 보습 제품을 선택해 사용해보자.

최근에는 수분 케어와 함께 탄력을 동시에 케어해주는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어 제품 하나로 간편하게 보습과 탱탱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헤라의 ‘에이지 어웨이 모디파이어’는 도시의 미세먼지, 배기가스, 소음, 진동과 같이 피부를 자극하는 생활성 공해 요소로부터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부여해주는 안티에이징 세럼으로 핵심성분인 스킨-필 파워™(Skin-Fill Power™)를 노화가 시작된 피부에 집중적으로 공급하고 피부 턴오버 작용을 도와주는 허브 성분, 버드나무(Willow Bark) 추출물, 야로우(Yarrow) 추출물 등을 함유한 부드러운 실키 텍스쳐가 숨 위는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준다.

한율의 ‘율려원액‘은 진하게 농축된 갈색솔잎 발효액™이 말고 건강한 피부 젊음을 가꾸어주는 첫 단계 안티에이징 세럼이며 아이오페의 ‘히아루로닉 세럼’은 특허 받은 히아루로닉 캡슐 안에 담긴 마이크로 히아루론산과 화이트 버치 주스가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피부 속 수분을 꽉 채워주는 고보습 고탄력 에센스로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로 가꿔 준다.

여기에 얼굴 전체를 답답하게 감싸는 안티에이징 크림을 발라 마무리해주는 것보다는,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 입가, 팔자 부위 등에 국소적으로 발라 케어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관리해주면 된다.

노화 방지는 평소 생활 습관도 매우 중요한 만큼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도록 제품을 사용한 뒤 눈 밑이나 광대 부분과 같은 혈자리를 지압해 마사지해 주는 것도 주름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이니 참고하자.

설화수의 ‘진설 아이 에센스’는 눈가 피부의 주름, 칙칙함, 탄력 저하 등 전반적인 눈가 피부 고민을 케어할 뿐 아니라, 연약한 눈꺼풀 피부부터 눈 밑 피부까지 집중 관리해 전방위적 아이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골든 아이 케어 마사저는 여린 눈가 피부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면적, 힘, 지압 등을 고려한 설화수만의 어플리케이터로 십장생 중 구름을 형상화한 디자인과 적송의 효능을 배가시키는 금 소재 코팅을 통해 기능적 특별함을 더했다.

아이오페의 ‘에이지 코렉터 2500‘은 R.2500™ 성분이 피부 콜라겐 스프링을 강화하여 눈 밑, 팔자 부위 주름까지 개선하는 안티에이징 주름 세럼 멜팅 포뮬러™(Step melting Formula)가 촘촘히 스며들어 보습력을 높여 준다.

 
 
라네즈의 ‘아이 슬리핑 마스크’는 유효 성분을 촘촘하게 흡수시키는 아이 모이스춰 랩 기술이 밤새 눈가에 숨 쉬는 보습막을 랩핑한 듯 연약하고 쉽게 건조해지는 눈가 피부를 자는 동안 촉촉하게 케어해주며 비타민 P 성분이 함유되어 눈가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꾸어준다.

뿐만 아니라 내장된 180º 회전형 어플리케이터인 쿨링 효과가 뛰어난 세라믹 볼을 활용하여 아침저녁으로 눈가 마사지를 해주면 붓기 케어에 시너지 효과를 더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