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링·수딩’ 화장품으로 시원한 여름을…아이 메이크업 제품 잇딴 출시 ‘눈길’

연중 가장 낮이 가장 길다는 하지(夏至)도 지나고 계절은 본격적인 여름으로 접어들었다. 화장품 시장에도 피부 온도를 내려주고 진정시켜주는 쿨링 혹은 수딩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며 태양의 계절이 시작됐음을 실감나게 했다.

날씨가 더워지면 늘 문제인 과다 피지를 해결하기 위한 제품들 또한 보다 진화된 컨셉과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돼 돌아왔다. 무더위에 체력이 떨어지면 피부 또한 지치고 생기를 잃기 마련인데 이에 대비한 수분 및 영양 공급, 탄력 개선에 초점을 맞춘 신제품들의 등장 역시 눈에 띈다.

화이트닝 화장품들은 예년보다 좀 더 일찍 출시되는 경향이다. 보통은 한여름을 보내고 검게 그을린 얼굴을 되돌리기 위한 노력이 시작되는 가을 시즌이 성수기지만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화이트닝 관리 또한 시기 구분이 없어지는 추세인 듯하다.

# 무더위 물리쳐 줄 든든한 여름의 동반자

더페이스샵 신선한 제주 알로에 얼려쓰는 수딩젤

▲ 더페이스샵 신선한 제주 알로에 얼려쓰는 수딩젤
▲ 더페이스샵 신선한 제주 알로에 얼려쓰는 수딩젤

평상시에는 수딩젤로 사용하고 더 시원한 쿨링감과 진정 효과가 필요할 때는 이름 그대로 얼려 사용할 수 있다. 냉동 보관 시에는 샤벳 같은 제형으로 변해 피부에 사르르 녹아들며 더욱 강력한 쿨링감을 피부에 전달한다. 청정 제주산 알로에가 함유된 수딩젤 제형은 피부 보습 및 진정에 도움을 주고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사용감과 상쾌한 향을 더해 사용 후 기분까지 시원해지는 느낌을 선사한다.

라벨영 쇼킹아이스 메이크업 픽서

▲ 라벨영 쇼킹아이스 메이크업 픽서
▲ 라벨영 쇼킹아이스 메이크업 픽서

얼굴 전체에 균일하게 뿌릴 수 있는 안개 분사 타입 제품으로, 무더운 여름 날씨에 달아오른 피부를 순식간에 감싸 온도를 낮춰주고 수분을 공급해준다. 빙하수, 아이스플랜트, 꽝꽝나무추출물 둥 이른바 ‘꽁꽁이 3인방’을 함유, 단순 쿨링을 넘어 선 신개념 프리징(freezing) 효과를 선사한다. 나아가 피지 억제에 효과적인 특허성분을 배합, 땀과 유분 분비를 억제함으로써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픽싱(fixing) 효과가 뛰어나다.

이니스프리 시티 바캉스 라인

▲ 이니스프리 시티 바캉스 라인
▲ 이니스프리 시티 바캉스 라인

올 여름 한정 판매 라인으로 휴가지에서 요긴한 제품 5종으로 구성돼있다. ‘시티 바캉스 보송 선 티슈’는 자외선차단이 필요할 때 뽑아 사용할 수 있는 티슈형 자외선 차단제로 즉각적인 쿨링감과 빠른 흡수력을 자랑한다. ‘시티 바캉스 보송 선 스틱’은 번들거림 없이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자외선자단체다. ‘시티 바캉스 보송 데오 티슈’는 땀으로 끈적이는 피부를 시원하고 보송하게 되돌려주고 꿉꿉한 냄새 제거해주며 ‘시티 바캉스 보송 데오 스틱’은 목화 추출물이 함유돼 거뭇거뭇한 언더암을 환하게 관리해준다. ‘시티 바캉스 촉촉 스킨 티슈’는 노폐물은 닦아내고 수분은 채워주는 스킨케어 첫 단계 사용 모닝 티슈다.

유리카 티존펜

▲ 유리카 티존펜
▲ 유리카 티존펜

과다한 피지로 번들거리는 T존의 유분기를 잡고 수분을 채워준다. T존의 겉과 속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서 다공성 파우더가 과다 피지를 흡착해내고 유·수분 밸런스를 적절하게 조절해준다. 또 병풀추출물이 함유돼있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이다. 더불어 3가지 종류의 히알루론산을 배합하고 정제수 대신 약 80%의 녹차추출물을 담아 피부 겉을 뽀송하게 만들어주면서도 속당김이 느껴지지 않는다.

라벨영 쇼킹 알방망이 크림

▲ 라벨영 쇼킹 알방망이 크림
▲ 라벨영 쇼킹 알방망이 크림

단단하게 뭉쳐 다리에 박힌 일명 ‘알’ 때문에 짧은 치마나 스키니진 패션을 꺼리는 여성들을 위한 다리 전용 제품으로 마사지하듯 주물러 발라 사용한다. 실제 지방분해 주사 성분과 동일한 포스파티딜콜린을 함유, 단순 마사지 크림 이상의 효과를 선사한다. 또 보습에 뛰어난 특허 성분이 들어있어 자극 없이 롤링하고 마사지 할 수 있다. 아이스 수딩 제형 크림이므로 상쾌한 쿨링감을 부여함으로써 종일 지친 다리의 피곤을 푸는데 효과적이며 끈적임 없이 수분을 공급해준다.

미샤 올 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세범 제로 선 스틱 포맨

▲ 미샤 올 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세범 제로 선 스틱 포맨
▲ 미샤 올 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세범 제로 선 스틱 포맨

SPF 50+ PA++++의 최고 등급 자외선 차단 효능을 갖춘 남성 전용 자외선 차단제다. 티트리 잎, 녹차 추출물 등으로 구성된 안티 세범 콤플렉스와 과다한 유분을 제어하는 마이크로 파우더가 함유돼 끈적임 없이 산뜻하다.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병풀 추출물도 들어있어 피부 자극 부담이 적은 것도 장점이다. 사용하기 간편한 스틱 형태 제품으로서 용기 하단의 롤을 굴려 내용물이 적당량 나오게 한 뒤 자외선 차단이 필요한 부위에 발라주면 된다.

# 더운 날씨에도 생기를 잃지 않는 피부

라끄베르 리블라섬 워터앰플 크림

▲ 라끄베르 리블라섬 워터앰플 크림
▲ 라끄베르 리블라섬 워터앰플 크림

수분크림의 수분감과 보습크림의 영양감을 함께 선사하는 제품으로 가벼우면서도 집중적인 수분관리를 돕는다. 푸른연꽃수, 자작나무수액,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워터앰플 스피어™ 성분이 메마른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보충해 피부 갈증을 해소해주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또 꽃의 꿀샘에서 분비되는 라이브 허니 성분을 함유해 건강하고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크림 외에도 진한 보습을 선사하는 ‘워터앰플 스킨 컨디셔너’와 농축된 앰플이 촘촘하게 수분을 충전해주는 ‘워터앰플 에센스’가 함께 나왔다.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오메가 세럼

▲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오메가 세럼
▲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오메가 세럼

필수 지방산 오메가3,6,9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수분이 부족한 피부에 충분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피부 장벽을 강화해 손상된 피부 깊숙이 활력을 채우고 칙칙한 피부 톤을 즉각적으로 밝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아 민감하거나 연약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토너 &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에센스

▲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토너 &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에센스
▲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토너 &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에센스

미국의 환경운동단체인 EWG가 그린등급(0~2 등급)으로 분류한 안전한 성분만을 함유, 이른바 ‘안심 토너’ ‘안심 에센스’라는 애칭을 붙였다. ‘안심 토너’는 pH 5.5 약산성 제품으로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에도 안전하다. 천연 유래 성분을 94% 함유한 저자극 처방으로 수분 공급 및 피부 진정 효과가 우수하고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함유돼있다. ‘안심 에센스’는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마테카소사이드 성분과 세라테놀 보습 성분이 들어있다. 역시 pH 5.5의 약산성 제품이며 피부 장벽 강화 임상을 완료했다.

더샘 젬 미라클 블랙 펄 오투 버블 마스크

▲ 더샘 젬 미라클 블랙 펄 오투 버블 마스크
▲ 더샘 젬 미라클 블랙 펄 오투 버블 마스크

2011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국내외에서 100만개 이상 판매된 더샘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제품으로서 보다 깔끔하고 세련된 패키지로 단장해 재출시됐다. 피부에 바르면 산소 기포가 발생하는 독특한 제형과 사용법이 특징. 미세한 산소 버블이 피부 표면의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하고 지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빛나게 가꿔준다. 클렌저의 세정 효과와 마스크팩의 영양 공급 효과까지 2가지 기능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디어서 3X 플루이드 3종

▲ 디어서 3X 플루이드 3종
▲ 디어서 3X 플루이드 3종

하나의 제품으로 보습은 물론 기능성 효과까지 원하는 남성들을 위해 출시됐다. ‘디어서 DVP 크림 플루이드’는 셀트리온이 개발한 독자적인 주름개선 및 미백 2중 기능성 성분인 듀오비타펩과 풍부한 보습 성분이 함유돼있다. ‘디어서 지세븐 플루이드’는 돌외추출물에서 찾은 성분이 주름을 케어해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되돌려준다. ‘디어서 팔 알지디 플루이드’는 본격적인 주름 관리가 필요한 남성을 위한 제품으로, 주름과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팔 알지디(Pal-RGD) 성분과 피부 생기를 유지시켜주는 마카추출물이 배합돼있다.

# 한발 앞서 시작하는 화이트닝

어바웃미 스킨 톤업 라인 5종

▲ 어바웃미 스킨 톤업 라인 5종
▲ 어바웃미 스킨 톤업 라인 5종

어바웃미 베스트셀러인 ‘스킨 톤업 마사지 크림’ 및 ‘스킨 톤업 피니쉬 크림’ 등이 포함된 톤업 라인에 세럼, 로션, 크림, 토닝 패드, 시트 마스크 등 총 5종 제품이 추가됐다. 스킨 톤업 라인은 레몬 꽃, 잎, 줄기, 과즙 등 레몬의 각 부위를 선별, 저온 초음파 추출법을 통해 얻은 레몬 콤플렉스가 핵심 성분이다. 레몬 콤플렉스는 열에 약한 비타민C 등 유효 성분이 파괴되지 않고 그대로 피부에 전달된다. 새로 추가된 제품 5종 가운데 세럼과 로션, 크림, 시트 마스크는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다.

‘스킨 톤업 라이트닝 세럼’은 톡톡 터지는 레몬 버블이 함유돼 투명하게 피부를 케어해준다. 피부에 깊고 고르게 퍼져 균일하게 맑은 피부 톤 케어에 도움을 주며 빼어난 화이트닝 효과로 다크스팟과 칙칙한 피부 톤을 환하게 되돌려준다. ‘스킨 톤업 프레쉬 로션’은 생기 넘치는 화사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모이스처라이저로 소프트한 발림성으로 번들거림 없이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도와 피부 컨디션 회복에 도움을 준다.

‘스킨 톤업 워터리 크림’은 바르는 즉시 수분감이 터져 나오는 워터리 텍스처의 수분 미백 크림으로,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하고 피부에 윤기를 부여한다. ‘스킨 톤업 토닝 패드0원)’는 각질, 피지, 블랙헤드, 모공 등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씻어낼 필요 없이 간편하게 쓸 수 있고 2차 클렌징 및 토너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스킨 톤업 라이트닝 마스크’는 대나무 원사에 나노 섬유 기술을 접목시켜 만든 자연유래 시트(PT CELL)로,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레몬 콤플렉스, 글루타치온,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3가지 브라이트닝 주요 성분이 함유돼 집중적인 톤업 케어를 돕는다.

에르보리앙 블랑 드 로션

▲ 에르보리앙 블랑 드 로션
▲ 에르보리앙 블랑 드 로션

피부 안색을 환하게 밝혀주는 작약 추출물을 함유했다. 또 에르보리앙만의 특별한 기술로 만든 비즈 캡슐이 브라이트닝 효과를 한층 높여준다. 즉각적으로 피부에 광채를 부여하고 피부 톤을 균일하게 가꿔 도자기처럼 맑은 안색을 선사한다. 여름에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촉촉한 겔 타입 제형을 띠고 있으며 끈적임 없이 가볍게 발려 피부가 건조하지 않게 수분을 지켜준다.

크레모랩 블랑 드 크레모 브라이트닝 크림

▲ 크레모랩 블랑 드 크레모 브라이트닝 크림
▲ 크레모랩 블랑 드 크레모 브라이트닝 크림

크레모랩만의 독자적인 원료인 심해 온천수 T.E.N™ 워터​와 강원도 청정 지역의 쌀과 청주의 발효 성분인 ​GLOW BOOSTING ​​FERMENT​™가 들어있다. 심해 온천수의 청정한 미네랄이 수분을 채워주고 쌀과 청주의 발효성분과 7가지 식물추출물이 투명한 광채를 덧입혀 맑은 피부 빛을 선사한다. 또 다크 스팟과 피부의 그늘진 곳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멜라 컨트롤링 효과로 한층 더 환하고 균일한 피부 톤을 가꿀 수 있다. 함께 출시된 톤업 크림과 토너, 플루이드, 크리미폼 등을 같이 사용하면 그 효과를 배가할 수 있다.

# 이 여름, 눈가에 힘을 주자

스킨푸드 마이 디저트 파티 아이섀도우

▲ 스킨푸드 마이 디저트 파티 아이섀도우
▲ 스킨푸드 마이 디저트 파티 아이섀도우

디자인부터 컬러 구성까지 디저트에서 영감을 받은 아이섀도우 라인이다. 컵케익 모양이 아이섀도우 위에 조각돼있으며 마카롱, 에이드, 쉐이크, 컵케익, 푸딩, 타르트 6가지 디저트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컬러로 이뤄졌다. 또 실키한 제형의 매트, 쉬머, 글리터 3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선택해 차분한 메이크업부터 생기 발랄 썸머룩까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하다. 가루날림 없이 균일하게 밀착돼 오랜 시간 건조함 없이 컬러가 지속되며 발림성이 우수해 브러시와 같은 도구 없이도 자연스럽게 발색된다. 매트 10종, 쉬머 20종, 글리터 10종 등 총 40가지 컬러 구성.

아리따움 아이돌래쉬

▲ 아리따움 아이돌래쉬
▲ 아리따움 아이돌래쉬

마치 원래 속눈썹인 듯 또렷하고 사랑스러운 눈매를 연출해주는 아이래쉬 제품으로, 보다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에 초점을 맞춰 새롭게 업그레이드됐다. 한국인의 눈에 가장 예쁘게 어울리는 길이, 컬러, 라인에 맞춰 제작됐다는 점이 특징. 자연스러운 데일리 메이크업을 위한 ‘아이돌래쉬 베이직’과 특별한 날 마치 숍에서 받은 듯 고급스러운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아이돌래쉬 프리미엄’ 등 총 2가지 라인에 15가지 종류의 제품이 나와 초보자에서부터 숙련된 고수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토니모리 퍼펙트 아이즈 브로우 마스터

▲ 토니모리 퍼펙트 아이즈 브로우 마스터
▲ 토니모리 퍼펙트 아이즈 브로우 마스터

눈썹 라인을 섬세하게 잡아주는 브로우 펜슬과 눈썹 사이사이 빈 곳을 채워주는 파우더, 눈썹에 자연스러운 컬러를 입힐 수 있는 브로우 카라를 하나로 합친 제품이다.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자연스러운 브로우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단단한 제형이라 뭉침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이아몬드 모양의 샤프한 형태로 섬세한 라인을 표현할 수 있다. 특히 다공성 파우더 입자가 함유돼 피지 흡착을 도우며 땀과 수분에 강한 왁스오일 성분이 오랜 시간 눈썹 메이크업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라이트 브라운과 내추럴 브라운, 다크 브라운까지 총 3가지 컬러 구성.

제이에스티나 뷰티 주얼 디파인 아이팔레트

▲ 제이에스티나 뷰티 주얼 디파인 아이팔레트
▲ 제이에스티나 뷰티 주얼 디파인 아이팔레트

웨어러블한 5가지 컬러로 구성된 데일리 아이섀도우 팔레트다. 스킨 톤부터 포인트 컬러, 라이너 컬러까지 다양한 레이어링으로 자연스러운 발색은 물론 선명한 음영까지 원하는 대로 그라데이션이 가능하며 입자들의 균일하고 섬세한 터치가 가능해 덧발라도 투명하고 깨끗한 발색이 유지된다. 제이에스티나 뷰티의 시그니처 성분인 주얼 콤플렉스를 함유, 은은한 펄감이 눈매를 더욱 매혹적으로 돋보이게 한다. 개별 주입한 프레스드 포뮬라는 시간이 지나도 선명한 발색과 영롱한 펄감이 그대로 지속되도록 돕는다. 브라운 헤이즈, 베리 로맨틱, 탠저린 위트, 누드 블러시 등 총 4종 구성.

# 땀과 먼지에 뒤범벅? 구석구석 깨끗하게~

아토팜 리얼 베리어 클렌징 오일 밤

▲ 아토팜 리얼 베리어 클렌징 오일 밤
▲ 아토팜 리얼 베리어 클렌징 오일 밤

체온에 부드럽게 녹는 트랜스포머 제형으로 한 번의 롤링으로 진한 색조 메이크업부터 피부 노폐물까지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딥클렌징 해준다. 천연 유래 오일 성분과 특허 복합 세라마이드가 처방된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세안 후 피부에 보습 보호막을 형성, 마치 보습 팩을 한 것처럼 촉촉함을 오래 유지해준다. 파라벤, 미네랄오일, 설페이트 등 10가지 피부 유해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려 순한 두피 저자극 라인

▲ 려 순한 두피 저자극 라인
▲ 려 순한 두피 저자극 라인

도심 속 유해물질, 미세먼지 등 각종 외부자극으로 민감해진 두피를 순하게 케어해주는 샴푸 2종(지성두피용, 건성두피용)과 컨디셔너 등 3가지 제품으로 이뤄져있다. 실리콘, 인공색소,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등 5가지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았고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민감한 두피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3종 제품 모두 건강한 피부 지수인 pH5.5의 약산성을 띄고 있다. 또 피부 보습 및 진정 효능이 우수한 치마버섯에서 얻은 천연 유래 베타글루칸 성분이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 건조로 인한 가려움증을 케어해주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한다.

아오아 비 클린 바이 솔트 클렌징 2종

▲ 아오아 비 클린 바이 솔트 클렌징 2종
▲ 아오아 비 클린 바이 솔트 클렌징 2종

‘클렌징 오일’과 ‘클렌징 워터’ 가운데 선호하는 제형과 목적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비 클린 바이 솔트 클렌징 워터’는 미세먼지 세정 효능 임상 테스트에서 세정력 90% 이상을 입증한 안티더스트 제품이다. 노폐물과 포인트 메이크업을 한 번에 부드럽고 말끔하게 지워주며 별도의 물 세안이 필요 없어 편리하다. ‘비 클린 바이 솔트 클렌징 오일’은 가벼운 오일 타입으로 진한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녹여주며 세안 후에도 미끈거림이나 잔여 오일감이 남지 않아 산뜻하다. 비 클린 바이 솔트 라인은 히말라야 크리스탈 미네랄 솔트와 히말라야 암염이 주성분으로, 수분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또 다마스크 장미꽃수를 함유, 피부 진정과 생기 부여에 도움을 주고 클렌징 후에도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온뜨레 까띠에 유기농 샤워젤 라인

▲ 온뜨레 까띠에 유기농 샤워젤 라인
▲ 온뜨레 까띠에 유기농 샤워젤 라인

유기농 클레이 성분과 천연 계면 활성제를 사용해 피부 PH 밸런스를 맞춰주는 유기농 샤워젤 3종 제품으로 구성됐다. ‘까띠에 수딩 샤워젤 by 온뜨레’는 핑크 클레이 성분이 피부 노폐물을 흡착하고 유기농 알로에 베라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까띠에 더모 프로텍티브 샤워젤 by 온뜨레’는 화이트 클레이 성분이 피부 결을 매끄럽게 개선해주며 보습에 효과적인 유기농 꿀이 함유돼있다. ‘까띠에 스포츠 샴푸 & 샤워젤 by 온뜨레’는 샴푸와 샤워 젤의 기능을 하나에 담은 올인원(All-in-one) 제품으로, 화이트 클레이 성분이 두피 노폐물은 부드럽게 제거하고 복합 식물성 성분이 바디 피부를 부드럽게 마무리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